마지막 업데이트 18.03.01
에버렛 로스 Everett Ross
본명: 에버렛 케네스 로스(Everett Kenneth Ross)
다른 이름: 케니 로스(Kenny Ross), 프렌드 로스(Friend Ross)
직업: 와칸다 전문가, (과거에 와칸다 섭정, 국무부 최고의전실 특수 수행원)
소속: 국무부, N.S.A. 자문위원, 쉴드, (과거에 타이파 은가오)
가족: "선댄스"(할아버지, 사망)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Ka-Zar Vol 3 #17 (September, 1998)

초능력

없음
능력

와칸다에 대한 전문지식, 법학지식, 다양한 언어 구사.
 
미국 국무부에서 외국의 외교관을 호위하는 일을 하는 에버렛 로스는 니키 애덤스와 사귀었다. 로스는 몰랐지만, 니키는 블랙 팬서가 미국에서 루크 찰스라는 이름으로 살았을 때의 여자친구였다. 로스는 니키에게 아프리카 와칸다(Wakanda)에서 겪은 이상한 모험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다.

와칸다의 국왕이자 블랙 팬서인 트찰라가 뉴욕을 방문했을 때, 로스는 그를 호위하는 임무를 맡았다.
그런데 트찰라는 수행원인 주리, 나키아, 오코예를 데리고 왔으므로, 로스는 자신의 2인승 컨버터블에 이들 모두를 태워야했다. 또 뜻밖에도 트찰라는 고급 호텔이 아닌 주택에 머물고 싶어 했다.
중국 음식을 먹기 위해 주차한 로스에게 마누엘 라모스라는 불량배가 시비를 걸어왔다. 토크 경사가 이를 보고 개입했지만, 로스의 신분증은 라모스가 훔쳐간 뒤였다. 라모스를 추적해 한 스트립 클럽까지 간 끝에, 로스와 주리, 그리고 스트리퍼들이 연루된 싸움이 벌어졌다. 싸움 끝에 로스는 바지를 잃어버렸고, 트찰라와 그 수행원들까지 경찰서에서 머그샷을 찍어야 했다. 그러나 외교 면책특권 덕분에 석방되었다.

트찰라가 미국을 방문한 목적은 사실 투모로우 펀드의 사건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었으므로 일행을 두고 홀로 떠났다.
그 동안 주리는 로스에게 와칸다의 역사를 가르쳤다. 그런데 누가 문을 두드려 열어보니 악마였다. 악마 메피스토(Mephisto)는 트찰라를 기다리는 동안 로스에게 자신을 즐겁게 하라고 강요했다.
또한 로스가 입을 바지 한 벌을 주문하며 자신에게 영혼을 팔았다고 믿도록 만들었다. 로스는 악마의 바지를 없애려고 했지만, 바지 밑에 다른 바지 한 벌이 더 있었다. 그것은 그가 어렸을 적에 나탈리 맥페일이 바지를 벗겼을 때를 떠올리게 했다.
메피스토는 자신이 순수하고 고결한 영혼만을 모으고 있으므로, 로스가 워싱턴 D.C.에서 일한 후로부터는 자신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하지만 트찰라가 돌아와서 악마를 때려눕히고 로스를 구했다. 그가 메피스토의 심장을 뜯어내자 로스가 피클 병에 넣어버렸다.

트찰라는 와칸다를 뒤흔들려는 아체베 목사가 악마의 하수인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메피스토가 로스와 트찰라를 지옥으로 보내버렸다. 로스는 트찰라가 어떻게 그리 쉽게 메피스토를 이길 수 있었는지 의아해했지만, 곧 영혼을 팔아넘겼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메피스토는 트찰라가 영원히 표범신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로스는 바지가 벗겨진 채 자신의 아파트로 돌려보내졌다.

그는 계속해서 트찰라를 호위하며, 크레이븐 더 헌터(Kraven the Hunter)와의 싸움에도 휘말리고 어벤저스와 만날 때에도 함께 했다.
악한 정보요원들의 연합인 엑스콘(Xcon)이 아체베 목사를 부추겨서 와칸다에 쿠데타를 일으켰을 때에도 로스는 트찰라를 도왔다. 로스와 트찰라가 와칸다에 가서 맞서 싸웠을 때, 아체베는 와칸다의 경비로봇인 프라울러(Prowler)들을 재프로그래밍해서 자신을 보호하도록 했다. 아체베의 함정에 빠진 그들은 탈출했고, 아체베는 결국 국외로 도피했다.

트찰라는 자기 대신 로스가 섭정을 하도록 지휘했다. 에릭 킬몽거는 이 기회를 노리고 경제를 장악해서 국가를 통제하려고 했다. 로스는 트찰라와 킬몽거가 통치권을 두고 잔인한 의식 전투를 벌이는 것과 킬몽거가 승리하는 것을 목격했다.
로스는 와칸다에 머무르면서 킬몽거가 블랙 팬서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심장 모양의 허브를 먹는 것도 지켜보았다. 그러나 이 허브는 왕가의 혈통을 제외한 모든 이들에게 유독하므로 킬몽거는 죽어갔다. 트찰라는 로스가 킬몽거의 생명을 구하도록 하고 다시 통치권을 되찾았다.

로스는 나중에 맬리스와 퀸 디바인 저스티스 사이의 총격전으로 인해 니키가 죽었을 때 큰 충격을 받았다.
이후, 뉴올리언즈로 가서 스톰(Storm)에게 와달라는 트찰라의 요청을 전달했다. 그리고 스톰과 함께 와칸다로 향했다.
데비안츠 종족의 여자가 인간을 닮은 아이를 데리고 와칸다에 도착했다. 데비안츠의 지도자인 고어(Ghaur)는 그들을 돌려보내라고 요구했으나, 트찰라는 그들을 난민으로 받아들였다.
클로(Klaw)가 데비안츠의 영역인 레무리아에 발포를 하는 속임수를 쓰면서 와칸다와 레무리아 간에 전쟁이 벌어질 뻔했다. 에버렛은 나중에 이 아이가 고어의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가 인간과 비슷한 아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파문이 일어날 것을 두려워했다. 로스의 행동은 궁극적으로 고어가 물러나게 했고, 네이머가 그들을 받아들였다.
그들은 대중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죽은 것으로 위장했다.

로스는 지구 1145의 블랙 팬서를 상대해야만 했다. 그가 진짜 트찰라라고 믿었던 로스는 솔로몬 왕의 개구리들을 되찾는 것을 도와주었다. 그들은 여행 중에 키버 더 크루얼(Kiber the Cruel)과 싸우기도 했다.
스타크 인더스트리즈에서 진짜 트찰라를 만났을 때, 다른 세계에서 온 블랙 팬서는 도망쳤다. 이들은 싸우는 동안에 1875년의 텍사스 알버딘으로 시간 이동을 해버렸다. 로스는 도박사였던 자신의 할아버지 선댄스(Sundance)로 오인되어 감옥으로 끌려갔다. 지구 1145년의 블랙 팬서가 로스를 구조하고 변장한 로키(Loki)가 이끄는 카우보이 무리에 들어갔다. 그들은 개구리들을 이용해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로스는 와칸다 전문가라는 명목으로 정부와 국가 안보국에서 고문으로서 활동했다.
백악관 회의에 참여한 그는 와칸다의 상공은 비행 금지라고 말하여 월레스 장군을 화나게 만들었다. 인종차별주의자인 월레스 장군은 돈디 리즈 국무장관의 경고에도 로스가 와칸다의 역사와 방어력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을 들으며 계속 조롱했지만, 캡틴 아메리카가 블랙 팬서에게 패배한 이야기를 듣고 이성을 잃고 로스를 공격했다. 리즈 장관은 월레스를 회의실에서 쫓아냈다.
클로(Klaw)가 와칸다에 침공을 시작했을 때, 미국은 사이보그 좀비들로 구성된 아주 특수한 부대가 침투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았다. 쉴드(S.H.I.E.L.D.)는 와칸다가 협력을 거부할 것으로 추정하고, 국무부의 전문가인 로스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러나 이 작전은 트찰라의 단호한 거부(와 협박)로 인해 실패로 돌아갔다.

몇 년 후, 세계 안전 보장 이사회의 요청으로 플레전트 힐(Pleasant Hill)이라는 초인 교도소의 실패에 대한 책임으로 쉴드의 국장인 마리아 힐을 기소하는 일에 합류했다. 로스와 그의 팀은 주장을 도와 줄 몇 명의 증인들을 찾아냈다.
하지만 힐이 모아 온 여러 시민들의 설득력 있는 반대 증언들이 있었다. 로스에게는 다행스럽게도, 캡틴 아메리카의 증언이 형세를 역전시켰고 힐은 결국 유죄로 판명되어 해고되었다.
 
에버렛 로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