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3.08
본명: 앤젤리카 존스(Angelica Jones)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헬리온스, 뉴 워리어즈, 어벤저스)
: 녹색 모발: 적갈색
첫등장: X-Men #193


초능력

별에서 흡수한 갖가지 효력을 나타내는 마이크로파 에너지 발생
비행

강렬한 열 발생

한계
스스로의 능력으로 인해 육체가 영향을 받아, 이를 보호하기 위한 복장을 착용 
파이어스타 Firestar (불의 별)
 
앤젤리카 존스는 불운한 13세의 고교생이었다.
다른 여학생들에게 괴롭힘 당하고 사랑하는 할머니가 갑작스레 사망한데다가, 굉장한 열을 발생시키는 초능력의 발현 등으로 인해 두려워했다.
앤젤리카는 자신의 능력에 대처하지 못하는 아버지와 둘이 살게 되었다. 그녀는 절망에 빠져 혼란스럽고 외롭고 비참했다.

앤젤리카는 사실 뮤턴트였고, 그녀의 새로운 능력은 X-멘의 강력한 뮤턴트를 찾아내는 기계 세레브로(Cerebro)에게 그 존재를 적발 당했다.
앤젤리카의 존재는 헬파이어 클럽의 화이트 퀸인 에마 프로스트의 기계 머티백(Mutivac)에게도 등록되었다. X-멘은 그녀를 자비에의 학교에 입학시켜서 적응시키기 위해 자세한 위치를 알아내려 했다.
에마 프로스트 역시, 사악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그녀를 자신의 학교에 입학시키려고 했다. 에마가 먼저 앤젤리카를 찾았다.
유명한 사립학교인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의 교장이기도 한 에마는 앤젤리카의 아버지를 설득할 수 있었다.

일 년 후에 앤젤리카는 자신의 능력을 상당히 개발시켰다.
앤젤리카는 헬파이어 클럽과 화이트 퀸의 악한 진실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녀는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에서 약간의 행복을 찾고, 자신에게 친절을 베푼 에마를 아주 고맙게 여겼다. 에마는 앤젤리카에게 파이어스타라는 코드명을 주었다.

에마가 훈련시키는 어린 뮤턴트 팀인 헬리온스의 썬더버드는 자신의 형인 오리지널 썬더버드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위해 X-멘과 자비에를 노리고 있었다. 팀메이트 엠파쓰(Empath)와 룰렛(Roulette)의 도움으로 썬더버드는 X-멘과 맞섰다. 다른 이의 감정을 조종하는 엠파쓰는 자신이 요구하는 것을 다 할 수 있도록, 파이어스타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었다.
X-멘은 이들 넷을 물리쳤고, 썬더버드는 형의 죽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틀렸음을 깨달았다.
엠파쓰의 통제에서 벗어난 파이어스타는 절망감과 죄책감을 느꼈다. 자비에는 그녀에게 자신의 학교에 입학할 것을 제안했지만, 에마에 대한 충성심에서 이것을 거절하고 매사추세츠 아카데미로 돌아갔다.
 
파이어스타는 십대 초인들을 모으는 나이트 쓰래셔와 접촉하게 되었다.
그녀는 오랜 기간 뉴 워리어즈에 몸담으며, 마블보이 (저스티스)와 사귀게 되었다. 여러 달 후, 그녀는 자신의 능력이 천천히 소모되어간다는 것을 알고, 조금씩 사용해야만 했다.
파이어스타와 저스티스는 팀메이트 레이지(Rage)와 함께 어벤저스에 들어갔다. 셋은 해산된 지 오래된 어벤저스의 재결성을 도왔고, 파이어스타와 저스티스는 악당 월윈드(Whirlwind)를 붙잡아 자신들의 가치를 보여주었다.
그들은 호크아이의 감독 밑에 예비멤버가 되었지만, 곧 정규멤버가 되었다.

파이어스타는 처음에 자신의 역할에 대해 별로 만족하지 못했지만, 저스티스에 대한 감정 때문에 남아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의학적 문제를 팀과 함께 나누고, 헨리 핌의 도움으로 완치되었다. 파이어스타는 점점 팀의 일부가 되는 것을 느끼고, 스피드볼이 그녀와 저스티스를 다시 뉴 워리어즈에 데려가려고 할 때 거절했다.

파이어스타는 저스티스의 청혼을 받아들이고, 둘은 결혼 전에 자신들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해 어벤저스를 떠났다.
최근에 스칼렛 위치에 의해 대부분의 뮤턴트들이 능력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능력은 여전히 남아있다.
비고
파이어스타는 원래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스파이더맨과 그의 놀라운 친구들(Spider-Man and His Amazing Friends)>을 위해 창조되었다. 거기서, 스파이더맨, 아이스맨과 함께 활약하는 휴먼토치를 대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