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6.11
픽서 Fixer (설치하는 사람)
본명: 폴 노버트 에버솔 Paul Norbert Ebersol
다른 이름:
테크노 Techno
직업: 모험가, (과거에 범죄자)
소속: 썬더볼츠, (과거에 마스터즈 오브 이블, 멘탈로의 파트너)
출신지: 오하이오 데이튼 Dayton
: 레드 모발: 없음
첫등장: (픽서로서) Strange Tales#141;
(테크노로서): Incredible Hulk #449

초능력
정신력으로 자신의 로봇 신체를 조종
더 큰 형태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기계적 물질에서 질량을 흡수함
신체를 다른 사람이나 생물의 형태로 변화시킴

무기/장비
로봇 신체
 
그는 3살 때부터 기계에 천재성을 보인 신동이었다.
그는 지능과 기술로 판단되어지기 보다는 겉모습과 성격으로 판단되어 사회를 경멸하며 자랐다.
거만한 탓에 여러 직업을 잃은 후에는 범죄의 길로 돌아섰다.
그리고 일생을 걸고 다른 어떤 요인들보다 능력이 좀 더 중요했던 활동영역을 발견했다.
이후 계속해서 열성적으로 범죄행위를 저질렀다.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합류하게 된 그는 정신능력을 지닌 멘탈로 Mentallo와 오랜 시간 파트너로 함께 해왔고, 테러조직 하이드라 Hydra와 광대한 연줄이 있었다.

테크노로서, 그는 픽서일 때 사용하던 가상무기고인 기술상자(의지력으로 형태를 바꿀수 있는 수천의 회로와 구성요소들로 만들어진 정신조종 유닛)를 개량해서 착용했다.
테크노는 엘레먼츠 오브 둠 Elements of Doom으로부터의 탈출을 시도하다가, 그들 중 하나인 아이언 Iron에 의해 목이 부러졌다.
아이언은 테크노가 죽었다고 했지만, 테크노는 목이 부러지기 전에 의식을 엘레먼츠 오브 둠 요새 시스템으로 업로드해놓았다.
그때 그의 기술상자 안에 기억심상 파일 세트를 보존해두었다.
테크노는 이것을 사용하여, 기술상자가 흡수한 약간의 다른 것들을 추가하여 새로운 신체를 만들었다.
이 로봇식 신체는 일정하게 진화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다른 썬더볼츠들이 히어로가 되려고 할 때, 테크노는 바론 제모에 충성을 계속했다.
결국 테크노는 지루함으로 인해 실험실 안의 존재가 아닌 기술적 도전을 원했다.
그는 팀을 재결합했다.
오거 Ogre가 썬더볼츠 상주 엔지니어로 받아들여진 후, 테크노는 오거의 의식을 잃게 만들었다.
그는 오거를 저온으로 보관해놓고 세포샘플을 채집해서, 오거의 형태로 위장했다.
오거로 위장한 테크노는 썬더볼츠의 멤버로서 도전을 즐겼다.
그는 오거를 연기하면서 너무 완벽하게 보이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자극함을 발견했다.
테크노는 썬더볼츠 본부보다 낮은 수준의 본부를 설립하여, 자신의 실험뿐만 아니라 팀의 활동을 모니터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생체억제실에 오거를 넣어둘 때, 테크노는 이미 누군가가 왔다갔음을 발견한다.
테크노는 세 번째 억제실에서 죽은 졸트 Jolt의 신체를 추가했다.
결국 테크노는 썬더볼츠가 어벤저스와 함께 네파리아 Nefaria와 싸운 후에 아틀라스 Atlas의 불안정한 이온상태를 돕는 일을 하게 된다.
테크노는 도전이 귀찮아지고, 그의 은신처는 스콜지 Scourge에 의해서 침입 당한다.
스코지에게 패한 테크노는 자신이 만들어낸 또 다른 신체로 인해 현재의 신체가 죽어가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세 곳의 생체억제실에서 에너지를 끌어 모아야만 살 수 있게 되었다.
소량의 에너지를 뽑아낸 뒤, 테크노는 졸트가 있는 억제실에 대항하기로 결심했다.
그 억제실로부터 에너지를 뽑아내는 것이 멈춰지면 자신은 살 수 없지만, 그들의 신체들을 구할 수 있을 것이었다.
그의 마지막 생각은 이 상황에서 썬더볼츠는 그렇게 할 것이고, 영웅으로 죽을 것이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그의 의식은 다시 원래의 인간신체로 돌아갔다.
목에 신경손상을 입었음에도, 테크팩 techpac으로 대체하여 거의 완치된 상태였다.
그리고 로봇이 활동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자신을 다시 픽서라고 불렀다.
픽서는 정부의 후원을 받는 리디머즈의 멤버가 되었다.
리디머즈가 되는 범죄자들은 기록을 삭제할 수 있었다.
팀의 대부분은 그래비톤 Graviton에게 학살되었다.

그는 그래비톤을 막기 위해 썬더볼츠에 재합류하고, 그들과 함께 반대지구 Counter-Earth로 망명했다.
이곳에서, 제모의 의식은 픽서의 테크팩에서 나타났다.
그를 사지마비시켜 무능하게 만들겠다고 위협했다.
제모는 픽서에게 반대지구의 제모의 몸에 자신의 의식을 이동시키도록 강제했다.
졸트를 남겨두고 썬더볼츠는 다시 지구로 돌아왔다.
마침내 문스톤이 미치자, 픽서는 어벤저스와 썬더볼츠에게 장치를 제공하고 떠났다.

나중에, 데드풀 Deadpool이 케이블 Cable을 구하기 위해 픽서를 방문했다.
짧은 전투 후, 픽서는 데드풀의 금전적 유혹과 도전을 받아들였다.
그리고 케이블에게 새로운 기계조직을 결합했다.
얼마 후엔, 마하-IV를 구하기 위해 갑자기 나타났는데, 다시 제모와 함께 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테크노 테크노 기계형태  
테크노 전투모드 갑옷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