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3.22
플래그 스매셔 Flag-Smasher 사망
본명: 카를 모르겐타우(Karl Morgenthau)
직업: 얼티메이텀 총사령관, 루메키스탄 대통령
소속: 얼티메이텀
출신지: 스위스 베른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Captain America #312 (December, 1985)

초능력

없음
능력

무술, 다양한 언어 구사.
무기/장비
고탄력 코스튬, 특수렌즈가 장착된 마스크, 가시철퇴, 화염방사기, 기관단총.
 
카를 모르겐타우의 아버지는 스위스의 은행가로 부유한 생활을 했으나 외교관이 되었다. 따라서 어린 카를은 아버지를 따라 여러 나라를 옮겨 다니며 일 년 이상 같은 곳에서 살지 않았다. 덕분에 몇몇 외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게는 되었지만, 계속 바뀌는 환경은 그의 사회적 성장을 방해했다. 그는 늘 외톨이였고 지나치게 내성적이 되어 친구들을 사귀는 것이 어려웠다.

도쿄에서 사는 동안, 카를은 무술을 배워 15세에 가라데 검은띠가 되었다. 19세엔 UN 대표가 된 아버지를 따라 간 미국에서 콜럼비아 대학교를 다니게 되었다. 아버지의 길을 따라 외교관이 되기 위해 정치학을 전공했으나, 아버지가 라트베리아 대사관 밖에서 벌어진 폭동에 압사당하면서 모든 게 변해버렸다.
아버지가 세계의 평화와 단합을 너무 수동적으로 추진했다고 느낀 카를은 세상에 메시지를 확실하게 퍼뜨릴 수 있는 유일한 언어인 폭력을 사용해야 한다고 결심했다.

막대한 재산을 사용해 몇몇 단체들로부터 실험용 무기들을 공급받기로 하고, 플래그 스매셔라는 정체성을 만들어 뉴욕으로 돌아와 국기나 대사관 같은 세계 분리주의의 상징물에 대한 테러 공격을 시작했다.
이러한 무작위 공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민족주의가 가족 간의 불협화음을 조장하는 구시대적 개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희망했다. 캡틴 아메리카가 대중을 상대로 연설을 하게 되자, 플래그 스매셔는 기자회견에 참석한 수백 명의 사람들을 인질로 붙잡아 반민족적 연설을 듣도록 했다. 하지만 상황이 물리적 대결로 바뀌자 캡틴 아메리카에게 제압당했다.

국외로 추방된 플래그 스매셔는 얼티메이텀(ULTIMATUM)이라는 반체제 테러조직에 가입했다.
그는 여객기를 납치하여 인질로 잡고 캡틴 아메리카에게 항복할 것을 요구했다. 캡틴은 세계평화에 대한 비전에 동의한다며 설득하려고 했지만 대화로 해결되진 않았기에, 결국 쉴드의 도움으로 플래그 스매셔를 쓰러뜨릴 수밖에 없었다.

얼티메이텀이 나치 전범인 레드 스컬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음이 밝혀지면서, 플래그 스매셔는 목숨을 걸고 얼티메이텀으로부터 도망쳐야 했다. 레드 스컬과 함께 한다면 그것이 자신의 진실성과 이상을 파괴할 것이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그는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존 워커)와 배틀스타, 데몰리션맨과 함께 팀을 이루어야 했다. 그들은 모든 기술을 쓸모없게 만들 전자기펄스를 전 세계로 발사하려는 음모를 저지해냈다.

다시 얼티메이텀의 지도력을 찬탈한 플래그 스매셔는 미국 내 체제전복 세력에 무기를 공급하려다 자경단원 퍼니셔와 문나이트의 제지를 받았다. 나중에 다시 무기를 공급하여 미 전역에 무정부 상태를 확산시키려 했지만 이때에도 퍼니셔와 고스트 라이더에 의해 저지당했다.

록손 정유의 CEO 캘빈 할더맨은 플래그 스매셔를 붙잡아 약을 복용시켜 회사의 석유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그를 이용했다. 이 약은 그를 뇌기능이 높지 않은 회색의 괴물 형태로 변이시켰고 주인 명령에 따르도록 강요했다.
명령에 따라 록손을 조사하던 기자 두 명을 암살하려 했으나, 캡틴 아메리카에 의해 쓰러졌다.

V-버탤리온(V-Battalion)이라는 비밀조직은 권력 간의 타협으로써 플래그 스매셔를 유럽 중앙부에 위치한 루메키스탄이라는 국가의 대통령으로 임명했다. 그러나 나중에 뮤턴트 도미노에 의해 암살되었으며, 케이블이 루메키스탄의 새로운 통치자가 되었다.
 
플래그 스매셔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