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5.19
본명: 유진 "플래시" 톰슨(Eugene "Flash" Thompson)
다른 이름: 홉고블린(Hobgoblin), 베놈(Venom)
직업: 모험가, (과거에 군인, 체육교사, 구조대원)
소속: (과거에 육군, 시크릿 어벤저스)
출신지: 뉴욕 퀸즈 포레스트 힐즈
: 짙은 남색 모발: 붉은 금발
첫등장: (플래시 톰슨으로서) Amazing Fantasy #15 (August 1962);
(홉고블린으로서) Amazing Spider-Man #275;
(베놈으로서) Amazing Spider-Man #654 (February 2011)

초능력

(베놈 심비오트로 인해) 외계의 심비오트를 거미줄이나 채찍처럼 발사, 재생, 힘, 육감(스파이더맨보다는 떨어짐), 스파이더 센스에 감지되지 않는 능력, 다른 형태로 변신.
심비오트가 그의 수트로 변화되는 동안 두 다리도 만들어준다.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각종 화기류
에이전트 베놈 Agent Venom
 
플래시 톰슨은 고등학교 때 이미 미식축구 영웅이었으며, 그의 아버지는 존경받는 경찰관이면서 한편으로는 알콜 중독자였다.
아버지를 미워하고 자신의 두려움을 숨기는 동안, 미식축구는 자신이 인정받는데 안성맞춤이었다. 플래시가 찍은 괴롭힘의 상대는 숙맥인 피터 파커였다.
플래시는 부자이며 아름다운 리즈 앨런과 데이트를 하면서, 패거리를 이끌고 다녔다. 정력적인 샐리 에이브릴, 불운한 제이슨 이오넬로, 느린 재치를 지닌 "타이니" 맥키버가 그를 따라다니는 무리였다.
플래시에게 계속 괴롭힘을 당해오던 피터는 몇 년 후, 거미에 물려 변화가 생긴 뒤에 플래시에게 권투시합을 요청했다. 플래시는 자신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스파이더맨이 피터라는 것을 전혀 생각도 못하고 있었다. 피터는 플래시를 재빨리 때려눕혔다. 그러나 그 이후로도 플래시는 피터를 계속 괴롭혔다.

그러다 피터가 스파이더맨의 사진을 찍고, 멋지게 되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약간의 우정이 생겨났다. 그리고 피터는 플래시의 적이 되는 것보다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았다. 플래시는 피터에 의해 인생이 많이 바뀌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리즈와는 헤어졌고, 제이슨은 멀어졌다. 타이니는 학교를 그만두었고, 샐리는 교통사고로 죽었다. 플래시는 원했던 엠파이어 주립대학에 축구 장학생으로 들어가 피터와 동급생이 되었다. 플래시는 금세 해리 오스본과 그웬 스테이시와 친구가 되었고, 피터를 다시 괴롭히기 시작했다.

그러나 곧 군대에 징집이 되어 약 8개월간 해외로 파병이 되었다.
플래시는 군복무 중에 부하의 살인죄로 고소당했다. 부하의 딸인 샤 샨(Sha-Shan)이 플래시의 탈출을 도왔고, 결국 명예를 회복하게 되었다. 이 경험은 플래시를 바꿔놓았다.
그가 돌아왔을 때 그는 변해있었다. 피터의 여자친구였던 그웬이 죽고 난 후에 플래시는 기꺼이 피터와 동거했다. 그리고 얼마 뒤, 일시적으로 정신이상이 된 해리가 피터의 아파트를 폭발시켰다. 이것은 둘 사이에 친밀한 우정의 불씨를 싹트게 했다.

샤 샨과 그녀의 남편 아흐메드 코브라가 뉴욕으로 이주해오고, 코브라가 죽은 뒤에야 플래시와 샤 산은 데이트를 시작했다.
그 후 플래시는 공영 텔레비전에 출연해 홉고블린을 패배자라고 비난했다. 진짜 홉고블린인 로데릭 킹슬리는 플래시에게 약을 먹여 홉고블린 옷을 옆에 놓고 경찰을 불렀다. 플래시가 진짜 홉고블린이라고 생각한 자경단원 스컬지(Scourge)는 그를 습격했다. 그러나 스컬지는 또 다른 자경단원 레이쓰(Wraith)를 플래시로 잘못 알고 살해했다. 플래시는 곧 명예를 회복하고 평범한 삶을 재개했다. 그러나 베티 리즈와의 불륜 관계에 휘말린 후, 샤와 플래시는 헤어졌다.

베티의 남편 네드가 적에 의해 무참히 살해되고 홉고블린이라는 누명을 썼을 때, 베티와의 관계도 끝이 났다.
 
 
플래시는 피터의 결혼식 이후, 메리 제인과 피터의 결혼을 질투하는 펠리시아 하디(블랙캣)과 데이트를 했다. 펠리시아는 처음엔 피터에게 질투심을 주기 위해 데이트를 했으나, 플래시가 헤어지자고 했을 때 진심으로 상처를 입었다.
플래시는 구조대원이 되었으나, 범죄두목 툼스톤(Tombstone)과의 불쾌한 만남 이후 등을 다쳤다. 이후 플래시는 뉴 저지의 고교 체육교사라는 더 편한 직업을 택했다. 그러나 그는 아버지가 그랬던 것처럼 음주로 인해 불행해져갔다.
음주 운전으로 어린아이를 칠 뻔한 후, 플래시는 정신을 차리기 시작했다.

오스본 인더스트리즈의 창업자이며 데일리 뷰글 신문의 소유주인 노먼 오스본은 플래시를 고용했다. 플래시는 인생에 두 번째 기회를 준 오스본에게 충성을 바쳤다. 이 무렵, 그는 프로디지(Prodigy)라는 히어로를 만났는데, 사실 그는 스파이더맨의 변장이었다. 오스본은 스파이더맨의 친구와 가족들을 공격하여 스파이더맨을 위협적인 인물로 몰려고 계획했다. 그는 플래시를 납치하여 위스키를 강제로 먹이고 트럭을 몰고 미드타운 고등학교로 돌진하게끔 했다. 플래시는 살았으나, 뇌손상을 입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리즈 앨런 오스본은 플래시에게 전담 간호사를 고용해주었고, 자신 때문에 사고가 생긴 것을 자책하는 피터는 수시로 병원을 방문했다. 플래시는 결국 의식을 되찾았다.

그는 피터가 과학을 가르치는 미드타운 고교에서 체육교사가 되었다. 그러나 과거 한 때의 기억을 잊어버린 그는 피터와의 우정을 기억 못하고 다시 피터를 괴롭히기 시작했다. 또한 피터를 공격하러 온 미스 애로우(Miss Arrow)라는 악당의 정체를 모르고 데이트를 했다.
모든 초인은 정부에 등록해야 하는 초인등록법이 발표되고, 이를 지지하는 피터가 생방송을 통해 스파이더맨의 마스크를 스스로 벗어 보였음에도 이를 믿지 않으려 했다. 그러나 악당들과 싸우는 것을 본 후에야 피터가 스파이더맨임을 믿게 되었다. 하지만, 나중에 스파이더맨이 메피스토의 도움을 받아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는 바람에 그의 기억도 지워졌다.

미군 교관이 된 플래시는 이라크 전쟁에 참전했다가, 상관을 구하고 두 다리에 총상을 입었다. 두 다리의 무릎 아래를 절단했음에도, 자신의 영웅인 스파이더맨처럼 남을 위해 희생할 수 있었다는 점이 기뻤다. 그는 훈장을 받고 명예 제대했다.
피터는 그의 다리를 보고 큰 충격을 받았으나, 플래시는 그에게 이라크에 있는 동안 항상 스파이더맨을 떠올리며 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해리 오스본은 플래시를 위해 콘도를 임대해주었다.
피터로 변장한 악당 카멜레온은 기자회견장에서 플래시를 보고 "보잘 것 없는 플래시"라며 잔인하게 놀렸다. 그렇지만, 그는 가족과 친구들, 재활치료를 맡은 샤 샨 덕분에 자신의 상태를 받아들일 수 있었다.

플래시는 다리를 얻기 위해서 미군의 비밀실험대상이 되었다.
베놈이었던 맥 가간에게서 떼어낸 외계의 기생체인 베놈 심비오트랑 결합하여 특수요원 에이전트 베놈이 되는 실험이었다. 실험은 성공했고, 이제 에이전트 베놈이 된 그는 잭 오 랜턴, 크라임 마스터, 휴먼 플라이 등의 적들을 만들어 갔다.
그는 심비오트에게 완전히 씌어서 조종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8시간 이상 베놈 심비오트랑 결합할 수 없었다. 두 번째 임무에서, 그는 48시간을 넘기는 바람에 적군을 잔인하게 살해하는 광전사가 되어버렸다. 남극의 새비지 랜드에서는 그를 스파이더맨으로 오해한 크레이븐 더 헌터에게 쫓기기도 했다.

뉴욕 시 인구의 99%가 정신 조종되는 거미들로 변신하게 되었을 때, 히어로인 파이어스타와 그래비티가 싸우고 있는 스파이더 킹을 잡으라는 임무를 받았다. 마침내 스파이더 킹을 붙잡는데 성공했지만, 그 정체는 바로 모든 일의 주범인 퀸(Queen)의 노예가 되어 있던 캡틴 아메리카였다. 플래시는 그 근원을 추적하기 위해 스스로 스파이더 킹으로 가장했다.
안티 베놈의 치유능력이 거미능력을 얻게 된 사람들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자, 퀸과 재칼은 그를 죽이라며 스파이더 킹(플래시)를 보냈다.
플래시의 상관은 안티 베놈을 미스터 팬타스틱에게 보내 치료법을 알아내도록 지시했다. 그런데 베놈 심비오트가 자신을 거절했던 안티 베놈을 죽이길 원했기 때문에, 플래시와 심비오트는 서로 싸웠다. 플래시는 전투에서 승리하여 미스터 팬타스틱에게로 그를 데려갔다. 안티 베놈의 심비오트 덕분에 거미로 변신한 사람들은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이후, 악마 블랙하트(Blackheart)가 라스 베거스 한복판에 지옥을 옮겨 놨을 때, 플래시는 레드 헐크, X-23, 고스트 라이더, 자니 블레이즈와 함께 힘을 합쳐 싸웠다.
이 사건으로 캡틴 아메리카에게 인정을 받은 그는 시크릿 어벤저스에 초대되었다. 시크릿 어벤저스를 새로 이끌게 된 호크아이는 캡틴의 결정에 반발했지만, 플래시의 활약을 보고 마음을 바꿨다. 행크 핌은 그에게 의족을 만들어주었다.
플래시는 어벤저스의 임무로 휴먼 플라이를 래프트 교도소로 이송하는 임무를 맡았으나, 휴먼 플라이를 죽이려는 홉고블린의 방해로 인해서 휴먼 플라이를 놓쳐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