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6.07
플랫맨 Flatman (평면남자)
본명: 발 벤투라 Val Ventura
다른 이름: 2D 어벤저 2D Avenger

직업: 모험가, 박사
소속: 그레이트 레익스 이니셔티브
첫등장: Avengers West Coast (Vol. 2) #46 (July 1989)  

초능력
신체가 평평
몸을 길게 늘일 수 있음
내구력
 
플랫맨의 신체는 어떤 작은 공간에도 맞출 수 있다.
그는 강한 정의감이 있고 매우 신뢰감이 있다.
그의 주요역할은 수색과 범죄해결이다.
그는 한 여성의 신발을 살펴보고 그 세부적인 사항을 기술할 수 있었다.
처음에, 플랫맨은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어떤 주장도 부정했다.
그런데, 리빙 라이트닝 Living Lightning이 GLA라는 이름을 듣고 "게이/레즈비언 얼라이언스 Gay/Lesbian Alliance"라고 생각했다.
그는 곧 사과하고 떠났지만, 플랫맨에게 용기를 주었다.
미스터 이모탈이 자신은 인류의 정점이라는 것을 밝혔을 때, 플랫맨은 자신이 게이라는 것을 밝혔다.

플랫맨은 자신을 닥터라고 부르지만, 그의 박사배경은 사실 의심스럽다.
도어맨이 어떤 학위를 가졌는지 물었을 때, 그는 "물질"이라고 대답했다.
그를 미스터 팬타스틱으로 혼동한 한 박사가 시간이동은 단지 한 방향이라고 하자, 플랫맨은 충격 받은 듯 보였고 심지어 어느 방향인지 물었다.
플랫맨이 자주 지적으로 행동하지만, 아직 어떤 분야에서도 우수한 지능을 보여준 적은 없다.

GLA와 멜스트롬 Maelstrom의 전투에서 다이나 소어가 죽자, 리더인 미스터 이모탈은 미쳐버렸다.
플랫맨은 리더대리를 맡았다.
팀은 새로운 멤버들이 필요하다고 결정하고, 플랫맨과 도어맨은 뉴욕으로 가서 스쿼럴걸과 그래스하퍼를 영입했다.
플랫맨은 멜스트롬의 세계파괴 계획을 계속 연구하기 위해 팀을 설득했다.
이모탈이 제정신을 찾자, 그들은 멜스트롬과 마지막 전투를 벌여 물리칠 수 있었다.
플랫맨은 소용돌이 안으로 빨려 들어간 것처럼 보였지만, 그는 벌거벗은 채로 도망칠 수 있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새롭고, 더 강한 결의에 찬 GLA가 그들의 본부로 돌아왔을 때, 플랫맨은 토니 스타크가 어벤저스 이름을 사용하지 말라고 보낸 메세지를 발견했다.
그들은 그레이트 레익스 X-멘으로 이름을 바꾸고,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악당 닥터 터넨바움 Dr. Tannenbaum을 물리쳤다.

스쿼럴걸이 띵 Thing이 바이-비스트 Bi-Beast를 무찌르는 것을 도운 후, 팀은 수퍼히어로 포커 토너먼트 대회에 초청받았다.
대회에서, 플랫맨은 스트레이트 플러쉬로 띵을 이기고 우승했다.
X-멘의 반대로 그레이트 레익스 X-멘의 이름을 사용 못하게 되자, 그레이트 레익스 디펜더스로 바꾸려고 했으나, 이것 역시 디펜더스 멤버들의 반대로 무산되었다.
그런데, 플랫맨이 포커의 챔피언이 되자, 그들은 헤라클레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그레이트 레익스 챔피언스로 이름을 변경했다.
 
코스튬 갤러리
     
그레이트 레익스 X-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