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10.31
포기 넬슨 Foggy Nelson
본명: 프랭클린 P. "포기" 넬슨 Franklin P. "Foggy" Nelson
직업: 변호사
소속: 없음
: 블루 모발: 갈색
첫등장: Daredevil #1 (Apr 1964)

초능력
없음
 
포기 넬슨은 콜럼비아 법대에서 맷 머독의 룸메이트였다.
맷이 엘렉트라 나치오스와 데이트를 시작했을 때, 포기는 그녀가 위험하다고 여겼다.
엘렉트라가 대학을 떠난 후, 맷과 포기는 하버드 법대로 편입하고, 졸업 후에 법률 사무소를 개업했다.
그들은 비서 캐런 페이지를 고용했는데, 맷과 포기 둘 다 그녀에게 반했다.
캐런이 맷과 사랑에 빠지자, 포기는 애브너 조나스의 권유로 지방검사에 입후보했다.
파티에서 고교시절의 풋사랑인 데보라 해리스와 재회했다.
데보라는 범죄자인 오가나이저 Organizer를 위해 일하고 있었다.
무언가 낌새를 챈 포기와 데어데블이 조사한 결과, 오가나이저가 조나스임이 밝혀졌고, 데보라 역시 체포되었다.

포기가 맷의 행동에 수상쩍음을 느끼긴 했어도, 맷이 스스로 쌍둥이 마이크 머독으로 변장하는 등 여러 조치를 취하는 바람에, 그는 맷이 데어데블임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포기는 다시 직접 지방검사에 입후보하기로 결심했다.
이 무렵, 데보라가 석방되었다.
둘은 데이트를 시작했고, 경력에 좋지 않다는 사람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포기는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엑스터미네이터 Exterminator의 언홀리 트리오 Unholy trio에게 데보라가 납치되었다.
엑스터미네이터는 포기를 감금했지만 데어데블이 구출했다.
싸움이 계속되는 와중에 폭발이 일어나고, 포기는 데어데블 유니폼 조각을 발견했다.
그는 "마이크 머독"이 죽었다고 추정했다.

캐런을 사이에 둔 포기와의 관계와 데어데블로서의 자신의 비밀을 밝힐 수 없는 맷은 포기의 선거운동을 돕지 못했다.
포기 역시 맷에게 버림받은 기분이었지만, 지방검사에 당선되고 그에게 자신을 도와달라는 제의를 했다.
둘은 화해했다.
나중에, 정체불명의 미스터 클라인 Mr. Kline이 포기를 협박하여 블랙 위도우를 기소하도록 했다.
맷이 이것에 반대하여 블랙 위도우와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떠났다.
둘의 관계는 다시 악화되었고, 포기가 블랙 스펙터 Black Spectre를 조사하다가 중상을 입어, 뉴욕으로 돌아온 맷과 화해했다.
임기가 끝난 포기는 맷과 함께 스토어프론트 Storefront라는 무료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때, 법학생인 베키 블레이크가 비서로 고용되었다.
포기는 데보라와 결혼했다.

얼마 후, 엘렉트라가 포기를 암살하기 위해 킹핀으로부터 고용되었다.
그러나 그녀와 마주친 포기가 그녀를 알아보자, 차마 포기를 죽일 수 없었다.
임무를 포기한 그녀는 불스아이의 손에 죽었다.
데보라는 상류사회로 진출하고 싶었지만, 남편의 태평한 성격은 그에 맞지 않았다.
지루한 변호사와 산다고 느낀 그녀는 정글의 범죄자 마이카 신에게 빠져들었다.
마이카 신의 잔인한 성격을 깨닫고 포기에게 돌아왔지만, 결혼생활은 이미 파탄에 이르러 이혼하게 되었다.
이들의 법률 사무소도 의뢰인이 없었다.
마이카 신의 범죄를 고발하기 위해 포기가 자신의 배임행위를 시인한 것이 이유였고, 또 다른 이유는 맷의 여자친구 헤더 글렌의 자살이었다.
혼자서 감당할 수 없던 포기는 자살을 생각하기에 이르렀으나, 데어데블의 싸움을 보고 어떻게든 살아있는 것만 해도 다행이라고 깨달았다.

맷의 여자친구였던 글로리아나 오브린과 사귀게 된 포기는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다.
그러나 포기가 모르고 킹핀 소유의 기업의 변호를 맡는 바람에 글로리아나는 그를 떠나버렸다.
데어데블의 정체가 언론에 밝혀질 위기에 쳐하자, 맷은 자신의 죽음을 위장했다.
포기는 혼자서 변호사 활동을 했다.
캐런은 새로운 데어데블이 맷일지도 모른다고 직감하고 포기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그들은 맷이 살아있음을 발견했다.
잭 배틀링 Jack Battlin'으로 지내고 있던 맷과 노란 데어데블 유니폼을 발견한 포기는 그제서야 그가 데어데블임을 깨닫는다.
오랜 친구의 비밀에 상처를 입었으나, 곧 그들은 화해하여 다시 동업하게 되었다.

그때 유명한 보스턴의 변호사인 로잘린드 샤프가 이들에게 동료가 되어 달라고 요청했다.
사실 그녀는 포기의 친어머니였다.
그녀는 남편과 이혼하고 변호사가 되기 위해 아들을 버렸었다.
포기가 변호사가 된 것도 그 영향이 컸다.
이 무렵, 포기는 리즈 앨런과 데이트를 시작했지만, 악당 미스테리오 Mysterio가 포기의 정신을 잃게 하고 한 여인의 살인죄를 뒤집어 씌웠다.
그 때문에 리즈는 포기를 떠나고, 평판을 염려한 로잘린드 역시 포기를 해고해버렸다.
맷이 포기의 변호를 준비하려 하자, 그 역시 해고해버렸다.

모든 사실이 밝혀진 후, 포기는 수퍼히어로 밴스 아스트로빅 Vance Astrovik, 미즈 마블, 팬타스틱 포 등의 변호를 맡았다.
미스테리오의 공격으로 인해 캐런 페이지가 죽고, 그녀의 재산을 맷이 상속받게 되었다.
맷은 그 돈으로 포기에게 동업을 제안했다.
로잘린드는 다시 포기에게 함께 하자고 했지만, 이제 진짜 가족이 누구인지 알게 된 포기는 제안을 거절했다.
맷이 데어데블임이 세상에 밝혀져 체포되자, 포기는 사설탐정 다코타 노쓰와 함께 면회를 갔다가 재소자들에게 칼에 찔려 중상을 입었다.
병원에 실려 간 포기는 곧 죽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포기의 장례식에서, 로잘린드는 아들의 죽음에 대해 맷을 비난했다.

나중에, 포기는 사실 죽지 않았고 증인보호 프로그램으로 인해 다른 곳에 살아있었음이 밝혀졌다.
포기는 맷과 만나기 위해 탈출했다가, 추적자들에게 쫓기게 되었다.
한편,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맷은 포기의 살인을 지시한 인물을 찾기 위해 유럽으로 갔고, 배후에 바넷사 피스크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바넷사는 맷에게 자신이 죽어가고 있음을 알리고, 남편 킹핀과 데어데블 사이의 전쟁으로 인해 자신의 삶이 영향을 받아 병에 걸린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마침내, 보호해제가 된 포기는 데어데블 논란에서 자유롭게 된 맷과 재회했다.
이들은 베키 블레이크에게 동업을 제안하여 넬슨, 블레이크 & 머독 법률 사무소를 개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