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8.11
일렉트로 Electro
본명: 프랜신 프라이(Francine Frye)
다른 이름: 일렉트렐리나(Electrellina)
직업: 범죄자
소속: 시니스터 식스, (과거에 뉴 U 테크놀로지스)
: 갈색
모발: 갈색(과거에 녹색으로 염색)
첫등장: (프랜신 프라이로서) Amazing Spider-Man Vol 3 #2 (July, 2014);
(일렉트로로서) Amazing Spider-Man Vol 4 #17 (October, 2016)

초능력

정전기 발생, 번개 발사, 전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한계

물에 닿으면 감전된다. 세포 기능의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매일 알약을 섭취해야 한다.
 
프랜신은 현실세계에서 도피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써 슈퍼빌런들을 좋아하는 뉴요커였으며, 일렉트로(Electro)의 공범이기도 했다.
스파이더맨(오토 옥타비우스)에게 능력이 변경되어 도망치던 일렉트로는 프랜신의 아파트로 피신했다. 일렉트로는 자신의 불완전한 능력 상태에 대해 경고했지만, 프랜신은 간단히 도울 수는 없다면서 그와 가까워지려고 키스를 했다. 그러나 프랜신은 감전사하고 말았다.

재칼(Jackal)은 프랜신의 시신에서 유전자를 추출하여 클론으로 부활시켰다. 재칼의 목적은 완전히 능력을 잃어버린 일렉트로에게 자신과 손을 잡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였다.
일렉트로에게 능력을 되돌려주는 실험이 실패한 후, 그의 수트에서 전기 에너지가 프랜신에게로 방출되기 방출되기 시작했다. 재칼은 프랜신이 일렉트로와 키스를 한 후 DNA가 섞인 상태에서 유전자를 추출해서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추론했다.
수트에서 방출되는 에너지에 끌어당겨진 프랜신은 더 큰 힘을 얻기 위해 일렉트로에게 키스했다. 결국 수트의 힘을 모두 흡수할 수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일렉트로가 감전사하고 말았다.

재칼의 뉴 U(New U) 본부에 침투한 프라울러(Prowler)는 일렉트로를 구하려다 자신을 노출해버렸다. 프랜신은 프라울러를 뒤쫓다가 전기를 과다하게 발사해 그를 죽이고 말았다.
프랜신은 재칼에게 프라울러를 되살려줄 것을 부탁하고, 일렉트로의 코스튬을 입은 후에 새로운 일렉트로가 되었다.
 
일렉트로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