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8.17
프랭클린 리처즈 Franklin Richards
본명: 프랭클린 리처즈 Franklin Richards
다른 이름: 사이-로드 Psi-Lord, 태틀테일 Tattletale
직업: 학생
소속: 없음, (과거에 파워팩, 팬타스틱 포스, 제너레이션 X의 동료)
출신지: 뉴욕
가족: 리드(Mister Fantastic, 아버지), 수전(Invisible Woman, 어머니), 밸러리아(여동생), 자니(Human Torch II, 삼촌), 벤자민 그림(Thing, 대부)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Fantastic Four Annual #6

초능력
텔레파시, 염력 등의 무한의 정신능력
현실을 조종하는 능력
 
프랭클린은 미스터 팬타스틱과 인비저블 우먼의 아들이다.
우주에서 후천적인 뮤턴트가 된 부모의 영향으로, 프랭클린은 다른 이들과는 다른 능력을 소유하게 되었다.
그가 능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미스터 팬타스틱은 아들의 마음과 정신력을 가둬놓았다.
프랭클린은 태틀테일로서 파워팩에 가입하고, 그의 정신블록은 몇 가지 합쳐진 능력들을 나타나게 했다.
파워팩 또는 팬타스틱 포에서 적들과 싸우는 동안, 메피스토 Mephisto나 갤럭터스 Galcatus같은 적들을 물리칠만한 충분한 능력을 갖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대체 미래에서, 프랭클린은 X-멘 멤버인 레이첼 서머즈와 약혼했다.
그의 능력은 센티넬 Sentinel들에게 금지되었고, 그는 그들에게 살해당했다.
그러나 그가 죽었을 때, 심령상태로 나타난 그는 잠시 X-멘과 팬타스틱 포와 충돌했다.)

후에, 그의 할아버지는 프랭클린의 능력을 훈련시키기 위해 미래에서 특별히 정해지지 않은 시간으로 데려갔고(하이퍼스톰 Hyperstorm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그는 다시 십대로 돌아갔다.
이 시간에 그는 팬타스틱 포스 Fantastic Force라는 비정규 그룹을 조직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의 아들인 하이퍼스톰과 싸울 때, 그는 아이로 돌아가 있었다.

온슬로트 Onslaught의 공격 중에, 프랭클린은 온슬로트의 능력 강화를 위해 납치되었고, 그의 부모들과 다른 비뮤턴트 팀들은 모두 싸우다가 죽었다.
사실은, 프랭클린이 그들을 자신이 만든 우주 안의 차원으로 데려가 살려놓았다.

할아버지 나다니얼은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에서 프랭클린의 능력을 훈련시키도록 밴시 Banshee에게 데려갔다.
아카데미가 블랙 톰 Black Tom에게 공격당했을 때, 프랭클린은 프랭클린의 창조된 현실에서 알려진 맨-띵 Man-Thing에게 구조되었다.
셀레스쳘 Celestial들이 프랭클린과 맨-띵과 맞설 때까지, 그들은 함께 몇 개의 차원을 다니며 모험을 했다.
프랭클린은 대체 현실을 파괴함으로써 온슬로트의 희생자들을 부활시켰다.
 
코스튬 갤러리

 
사이-로드  태틀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