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12.14
갤럭타 Galacta
본명: 갤리(Gali)
다른 이름: 갤리_걸(Gali_girl)
직업: 우주의 수호자
소속: 없음
가족: 갤럭투스(아버지)
: 보라(직사각형 눈동자)
모발: 흑발
첫등장: Marvel Assistant-Sized Spectacular #2 (June, 2009)

초능력

파워 코스믹(Power Cosmic): 공중부양, 에너지 조작, 분자 재구성을 통한 사람이나 사물의 모습을 변화시킬 수 있다, 시공간을 뛰어넘는 텔레포트(자신 또는 사물), 우주의 혼란이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우주의 의식(Cosmic Awareness), 지각 속도를 빠르게 가속화, 감지당하지 않도록 자신을 숨기는 은신술.

무기/장비
생물량을 탐지하는 센서들, 수트에 장착된 흡입광선, 특수안경.
한계
우주적인 굶주림.
 
갤리는 갤럭투스(Galactus)의 딸로서, 십대 인간 소녀의 모습으로 지구에 숨어살고 있다.
지구에서 살면서 아버지와 사이가 멀어진 갤리는 아버지와 같은 능력을 갖고 있어서 세상의 생명력을 먹어치울 수가 있지만, 이 배고픔을 멈추게 할 방법을 찾아냈다.
살을 먹어치우는 스크럴 프리온(스크럴 외계종족의 감염병)이나, 수세기 전에 크리 외계종족이 지구의 핵에 이식해두어 고대 생물들을 죽인 고온성균(Thermophile Lithometallovores)과 같은 우주 바이러스들을 먹는 것이다.
갤리는 또한 때때로 자신의 능력으로 우주 광선의 방향을 바꾸거나 대체 현실이 지구를 자신들 뜻대로 변화시키는 것 등의 먹을 수 없는 위험도 막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 갤리의 배고픔을 억제하려는 시도에 굴복하기 시작하면서, 텔레비전에서 본 것들을 전부 분석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배고픔이 심해지기 시작했고 복통 역시 심하게 왔다.
갤리는 문제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서 자신의 기술을 사용해서 스스로를 검사했다.
검사 결과, 갤리는 지구 616(마블 유니버스의 세계) 이전에 존재했던 우주에서 온 “우주 촌충(Tapeworm Cosmic)”이라는 에너지 기생충에 감염되었음이 밝혀졌다. 고대의 기생충이 식욕을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증폭시키고, 파워 코스믹을 소모하는 것이 가속화되었다.

이 기생충을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인 아버지를 부르기 위해 양자얽힘 시스템을 열었다.
그러나 갤럭투스는 딸을 도와주지 않았고, 갤리는 결국 자신들을 해칠 수 있는 유일한 장치인 얼티밋 널리파이어(Ultimate Nullifier)를 찾아냈다.
갤리는 기생충과 자신을 함께 죽이기 위해 얼티밋 널리파이어를 사용하려 했으나, 갤럭투스가 나타나 말렸다. 갤럭투스는 그것은 기생충이 아니라 갤리가 임신한 것이라고 밝혔다.
비고
갤럭타는 트위터에 https://twitter.com/Gali_girl 라는 계정이 있다.
마블의 편집부 중역(Executive Editor)인 톰 브레부어트(Tom Brevoort)는 갤럭타가 공식적인 마블의 연속성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