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3.05.01
갤럭시 마스터 Galaxy master (은하의 주인) 사망
본명: 불명
직업: 모든 생명의 파괴자
소속: 없음
: 없음
모발: 없음
첫등장: Incredible Hulk #111 (January, 1969)

초능력

어떤 환경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 변신능력, 상대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무기로 사용한다.
한계
내부에서의 공격에 취약하다.
 
갤럭시 마스터는 오랜 옛날, 한 폭력적인 종족에 의해 먼 은하계에서 만들어졌다.
갤럭시 마스터는 자신의 창조자들을 모두 파괴했다. 그의 첫 번째 본능이 자기 보존이었으므로, 우주를 떠돌기로 결정했다.
사지타리언(Sagittarian) 종족과 만난 갤럭시 마스터는 모든 행성의 삶을 파괴하는 것을 맹세하는 그들을 받아들였다.
이 때문에, 사지타리언들은 갤럭시 마스터에게 정기적으로 다른 세계의 사람들을 먹이로 주면서, 행성을 파괴하는 기계를 사용했다.

사지타리언들은 지구의 새비지 랜드에 로봇을 배치시켰다.
브루스 배너의 노력에 의해 이 로봇들이 파괴되었을 때, 사지타리언들은 연구를 위해 그를 사로잡았다. 헐크와 싸운 갤럭시 마스터는 처음으로 가치가 있는 적임을 깨닫고, 그를 가스로 기절시켰다.
사지타리안 리더인 데이드라(Daydra) 공주가 헐크를 도와 반란조직을 이끌 때, 사지타리안 장군은 그들의 공격을 갤럭시 마스터에게 보고했다. 반란을 쉽게 진압한 갤럭시 마스터는 데이드라를 잡아 함정에 빠뜨렸다.
그러나 깨어난 헐크는 자신이 갤럭시 마스터의 내부에 있음을 깨닫고, 중앙컴퓨터와 같은 뇌를 파괴했다.
갤럭시 마스터는 죽은 것처럼 보였다.

몇 년 뒤에, 갤럭시 마스터는 스스로를 개량했다. 그는 어보미네이션을 발견하고 하인으로 삼았다.
갤럭시 마스터는 어보미네이션의 힘을 두 배로 하고, 래비저 오브 월즈라는 이름으로 그를 보냈다. 래비저나 갤럭시 마스터를 막을 수가 없었던 데이드라는 헐크를 데리러 지구로 전사들을 보냈다.
헐크는 강화된 어보미네이션에 의해 쓰러졌지만, 그동안 헐크도 충분히 미치고 강해졌다. 어보미네이션을 물리친 그는 갤럭시 마스터와 마주하고, 내부에서 다시 파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