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2.03
나오미 케일 Naomi Kale 사망
본명: 나오미 케일(Naomi Kale)
다른 이름: 클라라 블레이즈(Clara Blaze), 고스트 라이더(Ghost Rider)
직업: 모터사이클 스턴트우먼
소속: 없음
가족: 자니 블레이즈(Ghost Rider, 아들), 대니얼 케치(Ghost Rider II, 아들), 제니퍼 케일(조카), 노블 케일(Ghost Rider, 선조, 사망)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Ghost Rider Vol 3 #-1 (July, 1997)

초능력

알려지지 않았다. 고스트 라이더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

무기/장비
힘의 메달, 고스트 라이더 모터사이클, 사슬.
 
노블 케일의 먼 후손인 나오미는 클라라라는 이름으로 바튼 블레이즈와 결혼해서 자니와 대니, 바바라 삼남매를 낳았다.
대니와 바바라가 아직 어린 아이였을 때 바튼은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고스트 라이더를 돌보는 케어테이커(Caretaker)는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따로 떨어뜨려 놓아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대니와 바바라는 케치 가문에서 자라게 되었고, 자니는 퀜틴 카니발에서 자라게 되었다.

나오미는 모터사이클을 타고 전국을 유랑하며 가문에 대대로 물려오던 힘의 메달(medallion of power)의 상징을 찾았다. 거의 10 년이 흐른 후, 불치병에 걸린 나오미는 아이들을 찾아가기로 결심했다.
카니발에서 괴롭힘당하는 자니를 보고 도우려 했으나, 자니를 입양해 키우고 있던 크래쉬 심슨은 나오미를 내쫓았다. 나오미는 바바라의 생일 날 대니와 바바라를 보러 갔으나, 여기에서도 수상쩍게 본 경관에 의해 쫓겨나야 했다.

나오미는 이름 없는 묘지에 찾아갔다가 악마 메피스토(Mephisto)를 만났다. 모터사이클의 메달을 움켜쥐고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해 메피스토와 싸웠다. 결국 나오미는 살해되었고, 목사였던 조상인 데스틴 케일이 소환되어 그녀와 모터사이클을 함께 매장했다.
 
나오미 케일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