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9.13
고스트 라이더 Ghost Rider (유령 기수)
본명: 대니얼 "대니" 케치(Daniel "Danny" Ketch)
다른 이름: 대니 케치(Danny Ketch), 댄 케치(Dan Ketch), 고스티(Ghostie), 라이딩 고스트(Riding Ghost), 복수의 영혼(Spirit of Vengeance)
직업: 자경단원
소속: 없음, (과거에 미드나잇 선즈, 나인, 시크릿 디펜더스, 뉴 판타스틱 포)
가족: 자니 블레이즈(Ghost Rider, 형), 나오미 케일(Ghost Rider, 어머니, 사망), 노블 케일((Ghost Rider, 선조, 사망), 제니퍼 케일(사촌)
: 녹색/없음(고스트 라이더)
모발: 갈색/없음(고스트 라이더)
첫등장: Ghost Rider (Vol. 2) #1 (May, 1990)

초능력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 힘, 내구력, 민첩성, 재생능력, 거대화, 지옥불, 주위의 악을 감지한다.
참회의 시선(Penance Stare): 고스트 라이더의 눈을 바라보면 이제껏 저지른 행위의 대가로 고통을 받는다.
능력

없음
무기/장비
변화시에 더욱 강력해지고 하이테크해지는 모터사이클.
수리검이나 창, 드릴로 변화하는 강력한 사슬.
한계
마약을 했거나 맹인에겐 참회의 시선이 효과가 없다.
한동안, 무고한 피가 흐를 때만 모터사이클을 만짐으로써 변신 가능했다.
 
대니얼 케치와 여동생 바바라는 브루클린에서 성장했다. 할로윈 전야에 그들은 공동묘지를 방문한 둘은 우연히 교전하는 두 갱들(킹핀의 무리와 데쓰워치의 무리)과 마주쳤고, 바바라가 데쓰워치 일당의 석궁에 맞아 치명상을 입었다.
그 사이에, 사이프러스 힐 조커즈라는 십대 갱단이 그 싸움에 끼어들었다.
갱의 공격을 받고 고물상에 숨었다가 신비한 장치가 달려 있는 모터사이클을 발견한 대니얼은 그 장치를 만졌다가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하여 갱을 쓰러뜨렸다. 고스트 라이더는 중상을 입은 바바라를 병원에 데려간 후 사라졌다.
자기자신으로 돌아온 후에 주변에 피가 흘려져 있는 것을 발견한 대니얼은 무서워졌다.

불행하게도, 고스트 라이더는 자신의 기원과 노블 케일로서의 삶을 결코 기억할 수 없었다.
이후, 데쓰워치의 조직과 고스트 라이더는 여러 번 충돌했다.
고스트 라이더는 묘지에서 공기 중에 퍼질 경우에 치명적인 생화학 장비들을 발견하고, 데쓰워치와 그의 조직의 2인자인 블랙아웃(Blackout)이 세균을 방출하려는 것을 멈출 수 있었다.
탈출한 블랙아웃은 대니얼 케치가 고스트 라이더라고 짐작했다. 미치게 된 블랙아웃은 병원에 침입하여 무의식 상태의 바바라를 죽였다. 대니얼은 고스트 라이더의 불로 그의 얼굴에 상처를 남겼으며, 운명의 적수가 되었다.

복수의 행위를 계속한 고스트 라이더는 미스터 하이드나 스케어크로우 같은 빌런들을 만났다.
또한 울버린, 퍼니셔, 스파이더맨, 문나이트, 닥터 스트레인지 같은 자경단원인 히어로들과 팀을 이루기도 했다.
대니얼은 모험을 하는 동안, 자니 블레이즈에게 붙잡혔다. 자니는 대니얼이 고스트 라이더가 될 때까지 붙잡아두었다가, 악마를 죽이려고 했다. 그러나 둘이 잠시 싸운 후에 고스트 라이더의 능력이 자니에게 부여되었다.
둘은 많은 사람들을 죽인 블랙아웃과 데쓰워치를 물리치려 팀을 이루었고, 이 경험으로 인해 자니는 고스트 라이더가 악마 자라토스(Zarathos)가 아님을 확신하게 되었다.

고스트 라이더는 자신의 기원을 알기 위해, 다른 신비한 변화를 경험한 자경단원들과 함께 미드나잇 선즈(Midnight Sons)라는 팀을 이루었다.
그때, 흑마법 다크홀드(Darkhold)에 사로잡혔던 뱀파이어 헌터인 블레이드가 그를 죽였다. 그러나 곧 다크홀드 리디머스에 의해 블레이드가 죽였던 모든 이들과 함께 부활했다.
결국, 고스트 라이더는 자라토스를 만나 싸웠다. 자라토스는 고스트 라이더와 대니얼을 물리치고 죽였다.
대니얼과 고스트 라이더는 그들을 조직에 끌어들이려는 범죄두목 안톤 헬게이트에 의해 부활되었으나, 고스트 라이더는 이를 거절하고 헬게이트의 범죄행위를 멈추려고 노력했다.
대니얼은 고스트 라이더의 진짜 기원을 발견하기 위해 고스트 라이더의 삶을 계속했다.

나중에, 악마 벤전스(Vengeance)와의 만남 이후, 고스트 라이더와 자니는 젊은 마법사 제니퍼 케일을 찾아다녔다.
고스트 라이더는 대니얼과 자니가 어린 시절 헤어진 형제이며, 제니퍼 케일은 먼 사촌이라는 진실을 알게 됨에 따라, 과거의 일부를 발견할 수 있었다.

곧, 고스트 라이더는 자신과 같은 능력을 가진 다른 이들과 만났다.
고스트 라이더의 리더십 또는 그의 죽음을 원한 파오 푸, 버머너스 렉스, 독헤드, 월로우 등이 그들이었다.
그런 지옥의 생물들을 이끄는 것을 거부하자, 파오 푸는 고스트 라이더를 죽이고 그녀의 주인인 블랙하트(Blackheart)에게 데려갔다. 블랙하트는 악마 블랙 로즈의 키스로 고스트 라이더를 부활시키고, 거래를 제의했다.
고스트 라이더가 블랙하트의 새로운 복수의 영혼들을 이끌고, 파오 푸와 블랙로즈와 결혼하면 고스트 라이더는 다시 인간의 몸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고스트 라이더는 즉시 승낙하고, 다시 한 번 인간이 되었다.

대니얼 역시 복수의 영혼이라는 모터사이클의 부적 장치를 통해 부활하여, 고스트 라이더로부터 분리되어 평범한 삶을 보낼 기회를 받았다. 자니 블레이즈와 자라토스의 경우와는 달리, 대니얼은 선조인 노블 케일과 함께 일했다.
케일은 동정적인 면이 있었고 간단히 점령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처럼 보였다. 그가 다른 반쪽을 지배하는 동안 대니얼만이 자신의 삶을 유지할 수 있음을 비난하여 화가 났지만, 점령하는 것을 거부했다.
자니와 자라토스처럼, 대니와 케일도 꿈을 통해서 때때로 의사소통할 수 있었다.
결혼식 후, 고스트 라이더는 블랙 로즈와 파오 푸에게 블랙하트로부터의 자유를 주었다. 그러나 블랙하트는 복수의 영혼들 사이에 단지 하나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전투를 시작했다. 모두가 당황하고 있을 때, 고스트 라이더의 잃어버린 기억을 완전히 되찾기 위해 대니얼이 나타났다.
대니얼은 그 자신의 생명을 대가로 고스트 라이더에게 기억을 주고 죽었다.

기억을 되찾은 고스트 라이더는 마침내 죽음의 천사라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였다.
고스트 라이더는 즉시 블랙하트를 파멸시키고 블랙하트의 차원의 새 지배자가 되었다. 심지어 그는 지옥의 신부들 중 하나로 자니의 죽은 아내인 록산을 택했다.
그러나 몇 달 후, 고스트 라이더의 영혼이 다시 한 번 대니얼을 찾았다. 그는 뉴욕에 살고 있었다.
이 영혼은 대니얼에게 노블 케일의 삶의 세세한 일이 전부 거짓이라며, 그와 합체할 것을 납득시켰다. 케일과 대니얼은 다시 하나가 되었다.
 
고스트 라이더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