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3.14
기번 Gibbon (긴팔 원숭이) 사망
본명: 마틴 블랭크(Martin Blank)
다른 이름: 마틴 시아망(Martin Siamang)
직업: 모험가, (과거에 서커스 곡예사, 범죄자)
소속: , (과거에 스파이더맨 리벤지 스쿼드, 그리즐리의 파트너)
가족: 프린세스 파이선(아내)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Amazing Spider-Man #110 (1972)

초능력

힘, 민첩성, 스피드, 균형감각.
능력

긴팔 원숭이같은 싸움기술.
무기/장비
(과거에) 기번 수트.
 
긴팔 원숭이의 외모를 한 뮤턴트 기번은 서커스단에서 곡예를 했다.
스파이더맨의 파트너가 되고 싶었던 기번은 그에게 접근했으나, 스파이더맨은 기번을 보고 비웃었다. 사람들에게 멸시당하는 데 지친 기번은 크레이븐 더 헌터의 눈에 띄었다. 크레이븐은 그에게 내면의 짐승을 해방시키는 약물을 주었고, 이것은 기번의 능력을 더 강화시켜 주었다. 그러나 스파이더맨에게 도전했다가 패했다.

스파이더맨에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싶어한 그는 스파이더맨이 비틀(Beetle)과 싸우는 것을 보고 끼어들어서 비틀에게 주먹을 날려 쓰러뜨렸다.
이후, 캥거루(Kangaroo), 그리즐리(Grizzly), 스팟(Spot)과 함께 스파이더맨 리벤지 스쿼드(일명 리전 오브 루저스)라는 팀을 만들어 스파이더맨에게 복수를 꾀했다. 마침내 그들은 스파이더맨을 붙잡는데 성공하였고, 스팟과 캥거루는 그를 죽이길 원했다. 그러나 그리즐리는 스파이더맨을 돕고, 이 기회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기를 원했다.
기번도 기꺼이 그리즐리의 파트너가 되기로 하고, 둘은 스파이더맨을 구해주었다.

그리즐리와 기번은 화이트 래빗(White Rabbit)이라는 강도를 잡으려는 시도를 했다.
화이트 래빗은 폭탄을 설치해놓고, 그 장소로 그들을 몰아넣었다. 협박에도 불구하고 도시는 화이트 래빗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고, 그리즐리와 기번은 종이가방을 뒤집어쓴 백맨(Bag Man)으로 위장한 스파이더맨에게 구조되었다.
스파이더맨은 그리즐리와 기번을 따라 화이트 래빗을 물리치는 것을 도왔으며, 이 장면은 텔레비전을 통해 도시 전체에 방영되었다.

퍼니셔에게 죽은 스틸트맨(Stilt-Man)의 장례식에 참석한 기번은 바텐더로 위장한 퍼니셔가 준 술을 먹고 중독되었다. 퍼니셔는 바를 폭파시켰지만, 살아남을 수 있었다.
초인등록법안이 통과된 후, 정부는 기번을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의 초인 후보로 분류해두었다.

거의 평범한 사람처럼 보이게 된 기번은 스틸트맨의 아내인 프린세스 파이선(Princess Python)과 결혼했다.
그리고 폭파된 바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길드(Guild of Survivors)의 정기모임에 참가했다. 그는 퍼니셔에게 복수를 하려고 했으나 결국 포기했다.

주립 대학의 과학 실험에 자원한 그는 피오나 피츠휴 박사의 독립적인 실험에 투입되었다. 그의 돌연변이를 더 잘 이해시키기 위한 실험이었다. 그런데 실험실에서의 사고로 차원에 균열이 가면서, 기번과 피츠휴는 유인원이 지배하는 세상으로 떨어졌다. 지구와 매우 비슷한 이 세계에는 유인원으로 이루어진 어벤저스와 판타스틱 포 같은 히어로들이 있었다.

나중에 기번은 약속을 지키길 원하는 삼류 악당들과 함께 헤이트풀 헥새드(Hateful Hexad)라는 그룹을 구성했다.
함께 한 지 불과 3일 만에 스파이더맨과 데드풀과 싸우게 된 그들 대부분은, 능력을 과시하는 잇시 빗시(Itsy Bitsy)라는 새로운 빌런에게 살해되었다. 기번 역시 잇시 빗시에게 찔려서 목숨을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