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3.05.01
글렌 탤봇 Glenn Talbot 사망
본명: 글렌 탤봇(Glenn Talbot)
직업: 공군 대령, 감마 기지 지휘관, (과거에 사막 기지 보안책임자)
소속: 공군, 헐크버스터즈
출신지:
가족: 베티 로스(전 아내)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Tales to Astonish #61 (November, 1964)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기술, 전략전술 능력.
무기/장비
맨드로이드 아머(Mandroid Armor), 비행 요새 워 왜건(War Wagon).
 
헐크를 뒤쫓는 썬더볼트 로스 장군은 사막 기지의 보안책임자로 탤봇이 부임되게 하였다. 수상한 브루스 배너 박사를 조사하는 것과 딸 베티의 신랑감으로서 그가 적합하다고 보았다.
로스의 부관이 된 탤봇은 헐크를 사로잡거나 때로 없애려는 로스를 도왔다.
브루스가 영원히 사람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느낀 베티는 할 수 없이 탤봇과 결혼했다. 탤봇과 로스는 베티가 아직도 브루스를 더 많이 좋아한다고 생각했으나, 정작 베티는 결혼 생활 동안 탤봇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고 믿었다.

로스 장군과 그의 헐크버스터즈는 헐크를 뒤쫓아 캐나다로 갔다.
그런데 거기에 있던 소련 비밀기지의 우두머리인 그렘린(Gremlin)이 로스를 납치했다. 탤봇은 로스를 구하기 위해 자진해서 소련으로 갔다. 로스를 구출하는 데엔 성공했지만, 탤봇이 총에 맞았다.
베티는 탤봇의 죽음을 전해 듣고 아버지를 비난했다.

그러나 탤봇은 죽지 않고 시베리아의 수용소에 갇혀 있었다.
그렘린은 그레고리 크론스키라는 남자를 탤봇과 똑같이 만들어 탤봇의 정신을 집어넣는 수술을 했다. 미국에 보내진 크론스키는 자신이 탈출한 탤봇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크론스키의 몸 안에 폭탄이 숨겨져 있었다.
그렘린의 계획은 미국 대통령이 감마 기지를 방문했을 때 폭발시키는 것이었다. 암브러스터 대령은 대통령을 구했으나, 암브러스터와 크론스키는 죽었다.
로스 장군은 그 다음 쉴드 요원인 쿼터메인의 팀과 함께 진짜 탤봇을 구하기 위해 소련으로 갔다. 헐크의 지원을 받은 로스와 쿼터메인은 탤봇을 구출해 미국으로 데려왔다.

베티가 더 이상 사랑을 느끼지 않으며, 아직도 브루스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을 하자 탤봇은 당황했다.
둘은 곧 이혼을 했다. 탤봇은 로스가 감마 기지에서 해직당한 뒤 대령으로 승진하여 감마 기지의 사령관이 되었다. 그리고 베티에 대한 사랑과 로스의 처지에 대한 복수로 인해 헐크를 파괴하는 것에 열중해 있었다.

감마 기지의 되풀이하는 불이행에 불만을 느낀 국회는 마침내 기지를 정지시켰다.
헐크를 죽이는 것에 집착하게 된 탤봇은 비행 순양전투함 워 왜건을 훔치고, 명령을 어기면서까지 헐크를 잡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마침내 일본의 휴화산인 쿠로이시 산에서 헐크를 잡았다.
탤봇은 워 왜건의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여 대규모 공격에 착수했다. 싸움은 화산을 다시 활동시킬 수 있는 지진을 유발했다. 탤봇은 워 왜건의 소리 광선을 발사하자, 엄청난 고통을 못 이긴 헐크는 산을 마구 때렸다.
용암, 재와 함께 뜨거운 공기들이 워 왜건을 덮쳤고, 탤봇은 즉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