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5.07
그레이 고블린 Gray Goblin (회색괴물)
본명: 가브리엘 "게이브" 스테이시(Gabriel "Gabe" Stacy)
다른 이름: 그린 고블린(Green Goblin)
직업: 없음
소속: 없음
출신지: 프랑스 파리
가족: 노먼 오스본(Green Goblin, 아버지), 그웬(어머니, 사망), 새라(쌍둥이), 해리 오스본(Green Goblin, 이복형)
: 갈색
모발: 붉은 갈색
첫등장: Amazing Spider-Man #509 (August, 2004)

초능력

힘, 내구력, 치유능력, 방탄피부, 노화감소.
능력

운동신경, 전투기술.
무기/장비
전자 장갑, 호박폭탄, 면도날 박쥐, 고블린 글라이더.
한계
고블린 혈청은 기억상실증과 정신불안을 유발한다.
 
피터 파커는 여자친구였던 그웬 스테이시가 몇 년 전에 썼던 편지를 받았다.
반대쪽에도 희미하게 씌여진 흔적이 있는 것 같았기에 연구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그웬은 쌍둥이를 임신하고 있었음이 밝혀졌다. 피터는 그웬의 묘지에서 DNA를 추출했고, 새라와 가브리엘이 그 아이들임이 판명되었다.
메리 제인은 그웬의 아이들의 아버지가 노먼 오스본임을 수년 전에 알았다고 밝혔다. 피터는 매우 화가 났다.

피터는 오스본이 그들을 조종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그웬이 죽은 브루클린 다리 위에서 새라와 가브리엘을 만났다. 하지만 오스본의 거짓말로 인해 피터가 아버지이며, 자신들을 버렸다고 믿고 있는 가브리엘은 화를 냈다. 새라는 이와 반대로 피터를 믿었다.
가브리엘이 피터를 공격했지만, 피터는 그를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아서 맞서 싸우지 않았다.
그때 경찰이 발포해서, 새라가 총상을 입고 다리에서 떨어지게 되었다. 피터가 새라를 구하는 동안, 가브리엘은 지하로 숨었다.

피터가 진실을 말하고 있음을 알게 된 가브리엘은 고블린 혈청을 직접 주사하고 그레이 고블린이 되었다.
새라는 약해진 피터를 보호하기 위해 가브리엘을 쐈고, 글라이더가 폭발했다.
그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채 바닷가에 떠내려 왔다. 한 가족이 그를 발견하고 911을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