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2.17
가디언 Guardian (수호자)
본명: 제임스 맥도널드 허드슨(James MacDonald Hudson)
다른 이름:
웨폰 알파(Weapon Alpha), 빈디케이터(Vindicator), 안티가드(Antiguard)
직업: 모험가, (과거에 과학자, 정부요원)
소속: 없음, (과거에 알파 플라이트, 오메가 플라이트)
출신지: 캐나다 온타리오 런던
가족: 헤더 맥닐(
Vindicator, 아내), 트루엣(Professor, 이복형, 사망), 빅터(이복형, 사망), 제임스 하울렛(Wolverine, 사촌)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X-Men #109 (February, 1978)

초능력

없음
능력

과학지식, 맨손 전투.
무기/장비
가디언 전투수트: 강한 힘, 강력한 전자기 지대를 생성, 방어막, 마하1로 비행, 전투복 주위의 중력을 조종할 수 있다. 전자기 플라스마를 발사하는 장갑.
 
제임스 맥도널드 허드슨은 대학에서 수트를 조종할 수 있는 헬멧을 만들었고, 암-캔 페트롤레움 코퍼레이션(Am-Can Petroleum Corporation)에 고용되어 지질탐험을 위한 수트를 개발했다.
수트를 완성한 허드슨은 사장인 제리 잭슨이 갑옷을 미국정부에 무기로 판매하기로 한 것을 알게 되었다. 화가 난 허드슨은 사직했다.
어두워졌을 때, 몰래 회사 연구소에 침입한 그는 수트의 유일한 복제품을 파괴하고 헬멧만을 들고 갔다. 헬멧은 그가 입사 전에 개발한 것이므로 암-캔은 헬멧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할 수가 없었고, 헬멧 없이 수트는 아무 소용이 없었다.

다음날에 제리 잭슨의 비서인 헤더 맥닐이 허드슨을 찾아와 암-캔사의 상황을 알려주고 식료품들을 사주었다.
그때 헤더는 허드슨의 테이블 위에 있는 헬멧에 주의했다. 헤더는 처음 봤을 때부터 허드슨에게 반했음을 고백했고, 허드슨 역시 그러했음을 알려주었다. 헤더의 계획에 따라 둘은 오타와로 출발했다.

그들은 프랭크 흄을 만났다. 흄은 대학 졸업 후 캐나다 정부에서 일하라고 말해주며 허드슨의 명예를 지켜주었다.
허드슨은 아직 학생대출로 인해 정부 돈을 빚지고 있었다.
그는 피에르 엘리엇 트뤼도 총리에 의해, 캐나다 방위성의 일급기밀 부서인 디파트먼트 H에 배속되었다(H는 허드슨의 첫 글자를 땄다). 그리고 헤더와 결혼했다.

신혼여행 중에 우드 버팔로 국립공원의 한 오두막에서 캠핑을 하던 둘은 야생인간에게 공격을 받았다.
헤더가 그의 어깨에 총을 쐈다. 허드슨은 인간적인 면이 돌아온 울버린이라는 이 사람을 디파트먼트 H로 데려갔다.
신문에서 판타스틱 포에 대한 기사를 본 허드슨은 캐나다의 슈퍼히어로 팀을 결성하기로 결심했고, 울버린에게 팀을 이끌도록 했다. 허드슨은 수트를 다시 만들어서 경찰이었던 션 버나드에게 착용시켰다.
오래지 않아서 울버린은 디파트먼트 H와 절차상에 의한 방해를 받고 X-멘에게로 가버렸다.

슈퍼히어로 팀에 리더가 없어지자, 허드슨은 새 전투수트를 입고 웨폰 알파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웨폰 알파로서의 첫 임무는 울버린을 다시 데려오는 것이었다. 그러나 울버린을 다시 데려오려는 시도는 실패하고, 그 과정에서 모이라 맥태거트 박사가 실수로 부상을 입었다.
자신의 행동에 죄책감을 느낀 그는 빈디케이터로 이름을 바꾸었고, 나중에 알파 플라이트 팀의 리더를 맡게 되었다.

캐나다 정부는 디파트먼트 H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감축하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알파 플라이트와 훈련 팀 베타 플라이트, 경험 없는 신참 팀 감마 플라이트의 마지막을 의미했다.
고대 괴수 그레이트 비스트(Great Beast)가 나타났을 때, 알파 플라이트는 아직 캐나다에 필요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허드슨과 다른 멤버들은 정부의 인가 없이 함께 활동하자고 결의했다. 이들은 베타나 감마까지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그들 중 퍽(Puck)과 마리나(Marrina)는 헤더에게 부름을 받았지만, 다른 이들은 그렇지 못했다.

선택받지 못한 이들은 허드슨이 약속을 저버렸다고 느꼈다. 그래서 제리 잭슨의 로봇 조수인 델파인 커트니가 접촉했을 때, 그들은 곧바로 허드슨을 죽이려는 오메가 플라이트에 합류했다.
록손 정유사로의 취업 제의를 받은 허드슨과 헤더는 뉴욕으로 갔으나, 이것은 잭슨의 함정이었고 델파인 커트니가 헤더를 납치했다. 허드슨은 오메가 플라이트와 대결했다.
제리 잭슨에 의해 가디언 수트가 심하게 손상되고, 잭슨의 마음과 연결된 로봇 박스(Box)와 함께 폭발하였다. 헤더는 허드슨이 폭발하여 가루로 산산 조각나는 것을 목격했다.

사실 허드슨은 죽지 않고, 시간과 공간의 갈라진 틈을 통해서 목성의 가장 큰 위성인 가니메데로 보내졌다. 또한 천 년 전의 과거로 되돌려졌다.
얼어붙은 달의 표면 아래에, 큐월른(Qwrlln)이라는 외계 종족의 거주지가 있었다. 그들은 허드슨을 발견하고 진보된 기술로 그를 치료했다. 인간생리학에 익숙하지 않은 큐월른은 전투수트조차 신체의 일부라고 추측하여, 신경계와 육체, 수트를 통합했다. 허드슨은 큐월른의 가장 두려운 적인 갤럭투스(Galactus)에 대비한 비밀병기였다.
그동안 헤더는 알파 플라이트의 리더가 되었고, 남편의 수트를 입게 되었다. 헤더는 허드슨보다도 타고난 리더였다.
큐월른은 허드슨을 인사불성의 상태로 두었다가, 후에 지구로 돌려보내기 위해 우주선에 실려 발사했다. 그는 대양에 떨어져 록손의 연구시설에 의해 발견되었다.

록손의 과학자는 허드슨의 컴퓨터 내용을 읽고 일어났었던 일에 대해 막연하게 추측할 수 있었다.
그들이 로봇 델파인 커트니를 만들었을 때, 델파인을 허드슨으로 위장했다.
허드슨이 록손에 갇혀있는 동안, 그는 그들의 컴퓨터 네트워크와 교류하기 시작했다. 컴퓨터화된 마음은 자신을 처치하려는 록손의 의도를 읽었다. 그들이 허드슨의 생명공급장치를 끊으려고 했을 때, 록손의 시설 하나가 대신 파괴되었다.
그들은 록손의 슈퍼요원인 윈드시어(Windshear)와 포지(Forge)의 도움을 받고, 매디슨 제프리즈를 투입하여 캐나다군과 연락을 했다. 매디슨은 허드슨의 인간의식을 풀어주어서 록손의 컴퓨터 네트워크와의 연결을 끊었다.
알파 플라이트와 아내에게 돌아온 허드슨은 빈디케이터라는 코드네임을 다시 사용하고, 헤더에게 가디언의 이름을 주었다. 사람보다 기계에 더 가까워진 허드슨은 헤더와의 관계에서 많은 문제를 낳았다.

큐월른은 다시 그를 소환해서 도움을 청했다. 갤럭투스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다른 차원으로 그들의 행성을 변형시켰으나, 노바가 그들을 쫓아왔기 때문이다.
컨소시엄(Consortium)이라는 외계 함대의 공격을 저지하기 위한 전투에서 알파 플라이트는 어벤저스와 팀을 이루었다. 허드슨은 큐월른의 행성으로 그 히어로들의 반을 데려갔다.
이 대체 차원에서 히어로들은 갤럭투스를 약하게 할 수 있었다. 허드슨은 자신의 장치를 강화시키고, 헤더를 무의식상태로 만들어 집으로 돌려보냈다. 알파 플라이트는 이번엔 허드슨이 죽었다고 믿었지만, 사실이 아니었다.
갤럭투스의 전 차원 이동장치가 작동되면서, 히어로들은 집으로 돌려보내지고 허드슨은 차원 내의 불모지에 갇혔다.
빌런인 마스터(Master)는 허드슨을 발견하고 우리의 차원으로 데려왔다. 그리고 허드슨의 마음을 약간 조작하여 부하로 삼아버렸다. 하지만 허드슨은 마스터의 정신조종을 깨고 알파 플라이트를 도와, 마스터의 새로운 오메가 플라이트를 물리쳤다.

디파트먼트 H로 돌아온 허드슨은 정부가 다시 알파 플라이트에 대한 투자를 감축하기로 한 것을 발견했다. 알파 플라이트는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
허드슨과 헤더는 각종 과학영역의 연구를 함께 했지만 오랜 문제가 다시 불거져 나와서 다시 둘은 헤어졌다.
허드슨은 다시 디파트먼트 H로 돌아가게 되었다. 해산 이후, 디파트먼트 H는 제레미 클라크 장군의 휘하에 들어갔다.
그들은 허드슨을 복제하여 기억들을 훔친 뒤에 그를 우주로 발사해버렸다. 계산 착오로 허드슨은 북극으로 떨어졌다.
북극에서 연구 중이던 새스콰치에게 발견된 허드슨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간호를 받았다.
디파트먼트 H의 만행을 전해들은 몇 멤버들, 샤먼(Shaman), 노쓰스타(Northstar), 오로라(Aurora) 등이 모였다.
클라크 장군의 죽음과 함께 디파트먼트 H는 정화되었고, 알파 플라이트의 두 버전들은 새로운 웨폰 X의 위협 아래 힘을 합쳤다.

헤더는 퍽과 몇 번 데이트했지만, 결국 허드슨과 다시 커플로 돌아왔다.
그들은 한동안 오리지널 알파 플라이트 멤버들의 곁에서 싸웠다. 헤더는 임신하여 딸을 출산하였다.


헤더에게 반한 디파트먼트 H의 요원이 허드슨 가족의 행복을 파괴하기 위해 공격해왔다. 무사히 물리친 허드슨은 알파 플라이트 멤버들과 함께 우주로 납치되어 플로덱스(Plodex) 종족의 알들이 돌아오는 것을 감시했다.
뮤턴트들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마이클 포인터는 자신의 능력을 제어하지 못하여 콜렉티브(Collective)라는 무시무시한 존재가 되었다. 알파 플라이트는 그가 캐나다 국경을 넘어오지 못하게 막으려다가 대부분의 멤버가 사망했다. 콜렉티브는 결국 캐나다 정부에 수감되었다.

카오스 킹(Chaos King)이 모든 현실에 전쟁을 선포했을 때, 그의 군대를 막기 위해 저승의 문이 열렸다. 허드슨과 헤더, 샤먼, 마리나는 카오스 킹의 부하에 맞서기 위해서 노쓰스타와 오로라와 합류해서 싸웠다.
이렇게 부활한 허드슨은 알파 플라이트를 새로 결성했다.

마스터 오브 더 월드는 통합당을 구성해서 캐나다를 정복한 후, 헤더를 조종하여 알파 플라이트를 배신하게 했다. 그녀는 자신이 죽어있는 동안 딸 클레어를 입양해서 키워준 먼 친척들을 찾아가서 죽이고 클레어를 되찾아왔다.
허드슨을 비롯한 알파 플라이트 멤버들과 일부 시민들의 무리는 태스크마스터(Taskmaster)를 고용해서 반란을 위한 훈련을 받았다. 무리 중에 기자인 앨리스 후는 허드슨에게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마스터가 클레어를 자신의 배우자로 키우려 하자, 헤더는 자신과 허드슨의 능력을 결합하여 마스터의 비행요새를 파괴했다. 그러나 헤더는 허드슨이 그녀의 정신을 반전시키기 전에, 클레어를 데리고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도망쳤다.
 
가디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