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7.05
길로틴 Guillotine (단두대)
본명: 자닌 소바주(Jeannine Sauvage)
직업: 자경단원
소속: 챔피언스 오브 유럽, (과거에 레드 팀)
출신지: 프랑스
가족: 장 드마레이(Guillotine, 선조, 사망), 프랑쇼 드마레이(Guillotine, 선조, 사망), 오로르 드마레이(Guillotine, 선조, 사망), 이브 드마레이(Guillotine, 선조, 사망), 오데뜨 소바주(Guillotine, 선조, 사망), 알렉시 소바주(Guillotine, 선조, 사망)
: 빨강
모발: 빨강
첫등장: Contest of Champions #1 (December, 2015)

초능력

없음
무기/장비
라 플뢰르 뒤 말(La Fleur du Mal:): 1793년 10월, 고발당하고 도망치던 장 드마레이(Jean Desmarais)가 파리의 지하 묘지에서 발견한 마법의 검. 지각력을 갖추고 있으며 피에 굶주려 있다. 힘을 얻는 대가로 드마레이와 그 후손들은 길로틴이 되어 검을 휘두르는 저주를 받았다.
 
자닌은 12살 때, 어떤 목소리에 이끌려 집안에 늘 잠겨있던 방으로 들어갔다. 궤짝 안에서 라 플뢰르 뒤 말(악의 꽃)이라는 검을 발견하여 살펴보던 자닌은 실수로 칼날 끝에 손가락을 베고 말았다. 핏방울이 검으로 떨어지면서, 조상들처럼 이 피에 굶주린 지각 있는 검을 휘두르는 저주를 받게 되었다.
하지만 자닌은 파리의 자경단원 길로틴이 되어 이 악한 검을 선한 일에 사용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이 검을 휘두른 선대의 길로틴들의 악행으로 인해 자닌을 의심스럽게 바라봤다.

길로틴이 임프 프린스(Imp Prince)가 검거되도록 도운 후, 마크 주베르 형사는 사라진 길로틴을 꼭 찾아내겠다며 소리쳤다. 주베르는 자닌의 약혼자이기도 했다. 옥상에서 숨어서 듣고 있던 길로틴에게 검이 모조리 죽이라고 부추겼지만, 길로틴은 이에 완강히 저항했다. 이때 갑자기 누군가가 길로틴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콜렉터와 그랜드마스터가 먼우주에서만 발견되는 가장 강력한 원소인 아이소 스피어(Iso-Sphere)를 사용할 권리를 차지하기 위한 게임인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를 위해 길로틴을 배틀렐름으로 데려가려 한 것이었다.

배틀렐름에서의 수많은 전투에서 살아남은 길로틴은 참가자 중 하나인 아웃로(Outlaw)가 아이소 스피어를 장악하는데 성공하면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아웃로가 아이소 스피어의 힘을 이용해 모든 경쟁자들을 집으로 돌려보낸 것이다.
길로틴은 아웃로와 함께 영국으로 돌아왔고, 함께 참여한 경쟁자들과 함께 팀을 구성하자는 의견을 냈다. 이들은 챔피언스 오브 유럽(Champions of Europe)을 결성했다.

코스믹 큐브가 변경한 캡틴 아메리카의 주도로 하이드라가 미국을 점령한 후, 길로틴과 챔피언스 오브 유럽 멤버들은 유럽 전역에서 부상하고 있는 하이드라의 분파에 저항했다.
다크 엘프인 말레키쓰와 그의 연합군이 지구를 공격하여 점령하려 할 때, 연합군의 불의 악마 신드르(Sindr)가 길로틴을 비롯한 챔피언스 오브 유럽 멤버들을 쉽게 물리쳤다.
비고
영어로는 '길로틴'이라고 읽지만 사실 프랑스어로는 '기요틴'으로 읽는 것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