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1.25
해리어 Harrier
본명: 도널드 조슈아 클렌데논(Donald Joshua Clendenon)
다른 이름: 카디널(Cardinal), 조쉬 클렌데논(Josh Clendenon)
직업: 모험가, (과거에 군인, 용병)
소속: 없음, (과거에 에어포스, 마스터즈 오브 이블, 썬더볼츠)
출신지: 앨라바마 버밍엄
: 갈색 모발: 검정(삭발)
첫등장: New Warriors #28 (October, 1992)

초능력

없음
능력

기계공학, 발명.
무기/장비
비행 아머: 비행은 물론 수중에서도 활동할 수 있으며, 전기발사 등 몇 가지 무기를 탑재하고 있다.
포획용 티타늄 그물, 타르 탄환.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군인 도널드 클렌데논은 이 시기에 아멜리아 반하트를 만나 사랑에 빠졌다. 둘 사이에는 딸 밸러리가 태어났다. 도널드는 전역한 이후에는 카디널이란 이름으로 에어포스(Air Force)라는 용병 그룹의 리더가 되었는데, 에어포스는 날개 달린 전신아머를 착용하고 활동했다. 멤버 스패로(Sparrow)는 여자친구가 되었다.

청소년 히어로 팀인 뉴 워리어즈는 임무 수행 중인 에어포스를 물리치고, 그들을 협박해서 아프리카 구호 활동에 참여하게 했다. 아프리카에 머무는 동안 도널드는 자신이 카디널이 된 이유가 고귀한 일을 하기 위해서라고 확신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하지만 언더토우(Undertow)라는 단체가 난민들을 죽이려 하면서 에어포스와 전투를 벌였고 도널드는 심한 부상을 입었다. 스패로는 붙잡혔고, 나머지 멤버들은 전사했다.

스패로의 구조에 실패한 도널드는 화가 나서 용병으로 복귀했다. 그는 크림슨 카울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합류하여 세계 각국의 정부를 위협하려 했으나, 썬더볼츠(Thunderbolts)에게 패배하고 붙잡혔다.

썬더볼츠의 리더인 호크아이가 불법 자경 활동으로 체포되어 시게이트 교도소에 수감되자, 도널드를 비롯한 다른 많은 범죄자들은 그를 죽이려고 했다. 크림슨 카울이 마스터즈 오브 이블을 재결성하면서 도널드를 탈옥시켜주면서, 썬더볼츠의 임시 팀이 임무수행 중에 목숨을 잃은 밸러리의 복수를 위해 호크아이를 없애겠다고 약속했다.
그런데 상황이 바뀌었다. 호크아이는 크림슨 카울이 만든 독소 무기가 함께 일한 어떤 빌런도 죽일 것이라고 위협하면서, 도널드를 비롯한 몇몇 마스터즈 오브 이블 멤버들에게 자신의 편에 서도록 설득했다. 그리고 그들의 신분을 감추기 위해 새로운 코스튬과 정체성을 만들라고 했다. 도널드는 여전히 딸의 죽음에 대해 호크아이를 탓하면서도, 해리어라는 이름으로 썬더볼츠에 합류했다.

도널드는 썬더볼츠에서 크림슨 카울과 마스터즈 오브 이블을 상대로 싸웠다. 전투 중 그가 호크아이를 아주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였지만, 이는 해리어 아머를 장악한 빌런의 소행으로 밝혀졌다.
도널드는 결국 딸의 죽음에 대해 호크아이를 용서하고 나머지 형기를 복역하기 위해 교도소로 돌아가는 길을 택했다.
 
해리어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