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6.21
헬버린 Hellverine
본명: ?
직업: 악마
소속: 지옥
: 흰색 모발: 흑발
첫등장: Wolverine Vol 4 #1 (November, 2010)

초능력
울버린이 가진 모든 능력 소유
불을 내뿜는다.
염력
 
악마들에 의해 울버린의 영혼이 지옥으로 끌려갔을 때, 한 이름 없는 악마가 그의 몸을 차지했다.
이것은 울버린의 삶을 살아있는 지옥으로 만들어 그에게 복수를 하고자 하는 피해자들의 집단인 레드 라이트 핸드 Red Right Hand의 계략이었다.
울버린의 친구들과 가족들, 여자친구인 멜리타 가너를 고문하고 죽이는 것도 레드 라이트 핸드의 계획의 일부였다.
이 악마는 울버린과 가까운 사람들을 찾아다녔고, 첫 표적은 목사가 된 존 레이쓰(케스트럴 Kestrel)였다.
악마는 레이쓰의 몸을 곤충들과 벌레로 뒤덮은 다음에 가슴을 찌르고, 레이쓰의 교회에 불을 질러 안에 있던 사람들까지 죽였다.

악마는 일본으로 떠나서 울버린의 옛 연인 유키오와 양녀인 아미꼬를 공격했다.
멜리타가 전화를 했지만 악마가 그녀를 공격해왔다.
잔인한 공격 덕분에 유키오는 중상을 입었지만, 아미꼬와 함께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악마는 울버린의 코스튬을 입고 유토피아로 들어갔다.
자신의 방을 찾는 동안 키티 프라이드와 마주친 악마는 그녀를 공격했고, 콜로서스가 때마침 키티를 구했다.
키티, 콜로서스, 아이스맨, 아크엔젤이 이 악마에 맞섰지만 모두 부상을 입었고, 콜로서스가 죽임을 당하려는 찰나에 고스트 라이더들과 미스틱이 나타나 악마를 잡았다.
갑자기 고스트 라이더에 의해 성당 안으로 데려와진 선 오브 사탄은 울버린의 영혼을 되돌리기 위한 의식을 거행했다.
선 오브 사탄은 울버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알아낼 수 있었지만, 몸은 아직 혼란 속에 있었다.

성당 밖으로 나온 울버린의 몸은 도망쳤지만, 밖에는 사이클롭스, 매그니토, 에마 프로스트, 네이머가 기다리고 있었다.
X-멘과의 대결이 벌어진 직후, 악마와 울버린의 영혼은 서로 몸을 차지하려고 싸웠다.
X-멘은 울버린이 더 많은 사람들을 다치게 할까봐 걱정했지만, 에마와 멜리타는 악마와 싸울 기회를 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울버린은 친구들이 사무라이 갑옷을 입고 자신을 돕는 것으로 상상하는 동안, 악마는 열세에도 불구하고 이기고 있었다.
X-멘은 악마를 진압하려 했지만 소용없었고, 울버린의 정신 속에서 나타난 나이트크롤러와 진 그레이가 악마를 붙잡아 지옥으로 돌려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