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11.22
헵시바 Hepzibah
본명: 헵시바 Hepzibah
다른 이름: 레이디 키튼 Lady Kitten, 지 Zee
직업: 모험가
소속: X-멘, X-포스, (과거에 스타재머스)
출신지
: 트릴사르트 Tryl'sart 행성
첫등장: X-Men #107 (October 1977)

초능력
반사신경
스피드
민첩성
발달된 감각
균형감각
야간시력
튀어나오는 발톱
마음과 분위기를 바꾸게 하는 페로몬 방출

능력
싸움기술
아크로바틱 기술
여러 무기의 전문가
사격실력

무기/장비
에너지 총
  

 
헵시바는 시아 Shi'Ar 제국의 지배를 받는 트릴사르트 행성에서 태어났고, 알시바르 행성의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동안에 콜세어 Corsair(크리스토퍼 서머즈)를 처음 만났다.
콜세어와 헵시바는 다른 몇몇 죄수들과 함께 탈옥을 했다.
이들은 우주해적 스타재머스를 결성하고, 리더가 된 콜세어는 헵시바와 연인이 되었다.
스타재머스는 다켄의 임페리얼 가드 Imperial Guard와 싸우는 X-멘을 돕기도 하고, 헵시바는 나중에 울버린의 목숨을 구해주기도 했다.
이들은 뉴 뮤턴츠를 돕기도 했다.
헵시바는 초드 Ch'Od와 함께 전력원인 "팰콘 Phalkon"을 찾아다녔는데, 팰콘은 피닉스 Phoenix가 되었다.
스타재머스는 지구에서 엑스칼리버를 처음 만나서, 다켄의 여동생인 데쓰버드 Deathbird에 함께 맞섰다.
나중에 워스크럴 Warskrull들이 그녀를 붙잡아 흉내를 내었으나, X-멘이 구해주었다.

크리 Kree/시아 Shi'ar 전쟁당시, 크리 제국으로 시아의 폭탄이 운반되는 것을 헵시바가 호위했고, 원더맨과 비전이 그녀와 싸웠다.
크리의 옛 제독이 블랙 나이트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려, 스타재머스는 지구로 어벤저스를 찾아왔다.
헵시바는 블랙 나이트를 독살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시아 제국은 그녀와 스타재머스를 시아로 데려갔다.
이후, 헵시바는 헐크를 돕기도 하고, 실버서퍼가 헵시바의 목숨을 구해주기도 했다.

콜세어는 아들 하복과 재회하고 릴랜드라와 다켄의 권력투쟁에 참가했을 때, 막내아들인 벌칸에게 죽임을 당했다.
헵시바는 X-멘이 훔친 시아 함선의 무기창고를 급습하고 벌칸에 대한 복수를 준비했다.
그러나 릴랜드라가 자비에와 X-멘을 구하기 위해서 지구로 함선을 보내버렸을 때, 자비에, 워패쓰, 다윈, 나이트크롤러와 함께 지구로 오게 되었다.
시아로 돌아갈 방법이 없는 헵시바는 스타재머스 동료들과 떨어져서 지구에서 X-멘과 함께 머물게 되었다.
갈 곳이 없는 헵시바는 X-멘에 합류하여 워패쓰와 미묘한 관계가 되었다.

몰록스 Morlocks의 최근 활발해진 활동을 조사하고, 리치 Leech를 붙잡기 위해서, 헵시바는 스톰, 워패쓰, 칼리반과 함께 터널로 들어갔다.
털과 예민한 감각을 가진 헵시바에게 하수구는 큰 문제였다.
이 사건 이후에 그녀는 워패쓰를 받아들이게 되었다.
헐크가 복수를 위해 자비에 교수를 공격하러 왔을 때, 헵시바는 다른 멤버들과 함께 헐크에 맞서 싸웠다.

곧, 그녀는 X-포스의 멤버가 되었다.
X-포스는 케이블을 쫓아서 캐나다의 황야로 향했고, 그곳에서 리버스 Reavers와 전투를 벌였다.
어콜라이츠 Acolytes와 머로더스 Marauders가 보호하는 뮤턴트 아기를 쫓아서 X-포스는 뮈어 Muir섬으로 갔다.
X-포스는 X-멘이 올 때까지 그들을 붙잡고 시간을 벌고 있었다.
픽시 Pixie가 프레데이터 X를 섬으로 텔레포트시켜 데려왔을 때, 사이클롭스는 X-포스에게 밖으로 데리고 나가라고 명령했다.
헵시바는 프레데이터 X에게 폭탄을 몇 개 던졌으나 효과가 없었고, 오히려 프레데이터 X의 공격으로 헵시바의 팔이 부상을 입었다.

마스터마인드III가 샌프란시스코에서 환영을 일으켜 도시를 히피의 낙원으로 바꾸어 놓았다.
헵시바, 워패쓰, 엔젤, 아이스맨도 이곳에서 자신들이 히피인줄 알고 생활했으며, 헵시바는 자신을 "레이디 키튼"이라고 불렀다.
이들은 마스터마인드III의 명령으로 사이클롭스와 에마 프로스트를 공격했다.
사건이 해결된 후, 샌프란시스코는 이니셔티브 정책을 거부하고 X-멘을 초대했다.
X-멘은 이때부터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본부를 건설하고 거주하게 되었다.
 
비고
헵시바의 외형은 처음엔 인간형 스컹크였으나, 근래에 와서 엘프형태로 설정이 바뀌었다.
헵시바는 원래 연재만화 <포고 Pogo>의 마드무아젤 헵시바에 대한 오마주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