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2.22
호건 더 그림 Hogun the Grim
본명: 호건(Hogun)
다른 이름: 호건 더 굿(Hogun the Good), 리오 킨케이드(Leo Kincaid), 타이론 해머(Tyrone Hammer)
직업: 아스가르드의 전사, 모험가, (과거에 보디가드)
소속:
아스가르디안, 워리어즈 쓰리, (과거에 로스트 가즈)
출신지: 아스가르드
: 청회색 모발: 검정
첫등장: Journey into Mystery #119 (August, 1965)

초능력

아스가르디안의 신체능력: 힘, 스피드, 체력, 내구력, 반사신경, 민첩성, 고밀도 신체조직, 치유력, 긴 수명.
능력

백병전, 모든 무기를 능숙하게 사용한다, 모든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무기/장비
철퇴 흐리드간드르(Hridgandr), 다양한 무기들, 말, 아스가르드의 스타재머(Starjammer).
 
아스가르드의 전사인 호건은 대부분의 아스가르드인들처럼 아사족은 아니다. 그의 고향은 미스틱 마운틴의 모굴(Mogul)에게 오래 전 정복당했는데, 아버지와 형제들은 모굴을 없애기 위해 미스틱 마운틴을 찾는 동안 모두 죽었다.
조용하지만 불같은 성미를 가진 호건은 판드랄(Fandral), 볼스탁(Volstagg)과 함께 워리어즈 쓰리(Warriors Three)라는 아스가르드의 모험가 팀을 결성했다.

어린 토르가 금이 간 오딘소드를 복원하기 위해 탐험에 나섰을 때 워리어즈 쓰리가 합류하면서 토르와 처음 만났다. 그들은 그때부터 친구가 되었다. 전하는 이야기로는, 볼스탁이 헬(Hel)에서 호건과 판드랄, 토르, 로키를 이끌고 40일 밤낮으로 헬의 무리들과 싸웠다고 한다. 호건은 이때 부상을 입고 판드랄의 도움으로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이 전투 때문에, 호건 더 굿이라는 별명에서 호건 더 그림이 되었다.

라그나로크 때 호건은 최초의 사망자 중 하나였다. 하지만 워리어즈 쓰리 전원은 토르에 의해 아프리카계 경비원으로 부활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