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1.10
허니레몬 Honey Lemon
본명: 미야자키 아이코 Miyazaki Aiko
다른 이름: 위플래시 Whiplash
직업: 비밀요원
소속: 빅 히어로 6
출신지: 일본
첫등장: Sunfire & Big Hero 6 #1 (Sep 1998)

초능력
없음

능력

과학지식
합기도, 유도, 주짓수, 가라데, 소림쿵푸, 태권도 등의 다양한 무술


무기/장비
파워 지갑 Power Purse(나노-지갑): 지갑 안에 있는 우주의 웜홀 안에 어느 세계나 차원으로든지 접근이 가능하다.
핌 입자와 최첨단 나노기술의 조합을 사용하여 무기나 장비 등을 소형화시켜 넣어둘 수 있다.
웜홀을 통해 하는 여행은 인간처럼 탄소 기반의 생명체에겐 매우 불쾌한 경험이다.

 
도쿄 과학대학교의 대학원 과정을 다니던 미야자키 아이코는 일본 최고 정보기관인 내각정보조사실에 입사했다.
아름다운 외모와 날카로운 지성으로 인해 최고의 비밀요원 후보가 된 아이코는 내각정보조사실의 최고 물리학자, 화학자, 기술자들로 구성된 연구개발팀에 발령받아, 정부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만들게 되었다.
감시기술의 여러 혁신을 이뤄내긴 했지만, 그들 최고의 발명품은 시공간의 구조를 왜곡시키는 소형 웜홀이었다.
아이코의 제안으로 인해, 이 웜홀은 현장에서 의심받지 않을 수 있도록 여성의 지갑 형태로 제작되었다.
아무리 큰 물체라도 아이코가 이름 지은 "파워 지갑 Power Purse" 안에 넣어두었다가 꺼내 쓸 수 있었다.

곧, 기리 Giri라는 일급 비밀 조직은 일본의 수퍼히어로 팀인 빅 히어로 6를 결성하기로 했고, 일본의 수퍼히어로인 선파이어 Sunfire를 영입하는 것을 본 아이코는 상사를 설득해서 합류했다.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이름과 똑같은 "허니레몬"을 코드명으로 정했다.
빅 히어로 6에서 가장 배려심 많고 동정심이 넘치는 그녀는 고-고 토마고 Go-Go Tomago와 적대적 관계가 되었으나, 여러 차례의 심한 말다툼 후 둘은 서로를 이해하며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녀는 타카치호 히로라는 천재 소년을 영입하기 위해 미소를 유지하는 등 유혹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나중에, 허니레몬은 에버레이쓰 Everwraith라는 악당으로부터 일본을 구했다.
그녀는 잠시 캐나다에서 선파이어를 도왔고, 그 얼마 뒤에 정체불명의 인물에 의해 팀 전체가 조종을 받아 캐나다로 가게 되었다.
그들은 새로운 알파 플라이트 Alpha Flight와 싸웠다.
새스콰치 Sasquatch가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내어 그들의 정신조종을 풀어주었고, 빅 히어로 6는 일본으로 돌아갔지만 끝내 범인이 누구였는지 밝혀지지 않았다.
 
코스튬 갤러리
     
위플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