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9.01
본명: 로버트 "바비" 루이스 드레이크(Robert "Bobby" Louis Drake)
다른 이름:
드레이크 로버츠(Drake Roberts)
직업:
모험가, (과거에 학생, 회계원)
소속:
X-멘, (과거에 챔피언스, 디펜더스, X-팩터, X-터미네이터즈, 트웰브, 대재앙의 열쇠들, 시크릿 디펜더스)
출신지:
포트 워싱턴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X-Men #1
(September, 1963)

초능력

주위의 공기에서 습기를 흡수해 원하는 형태의 얼음을 생성
자신의 몸을 얼릴 수 있다.
아이스맨 Iceman (얼음남자)
 
바비는 일찍 그의 능력을 발견했고 부모 이외에는 비밀로 했다.
그러나 그가 여자친구와 있는 도중, 건달들로부터의 습격에 대처하기 위해 이 능력을 사용해야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바비를 위험인물로 간주하고 그의 집을 습격하기 시작했다. 지방 보안관은 바비를 체포했다.
자비에 교수는 바비의 존재를 알고, 아직 단 한 명뿐인 X-멘인 사이클롭스를 보냈다. 사이클롭스와 바비는 모여든 군중에 대항해야 했고, 자비에 교수는 그의 정신능력으로 군중을 멈추게 한 뒤, 바비의 능력에 대한 기억들을 모조리 지워버렸다.
바비는 자비에의 초대를 받아들여 코드명 아이스맨을 받고 X-멘에 합류했다.
그는 최초의 X-멘 5명 중 가장 어린 멤버가 되었다.

몇 년 뒤에, 자비에가 새로운 학생들을 받게 되자, 노련한 X-멘들은 팀을 그만뒀다. 아이스맨은 곧 로스앤젤레스의 챔피언스에 합류했다.
오래지 않아 챔피언스가 해산하자, 아이스맨은 대학에 다녔다. 그러나 결국은 비스트, 엔젤과 만나 디펜더스의 활동을 시작했다.
아이스맨은 X-멘의 오리지널 멤버와 함께 뉴욕에 본거지를 둔 팀 X-팩터를 창설했다. 자비에 교수가 우주에서 지구로 돌아왔을 때, 아이스맨과 그 동료들은 X-멘과 재회했다.

화이트 퀸에게 잡힌 아이스맨은 그의 한계를 실험 당했고, 덕분에 자신의 몸을 얼음으로 바꾸는 것을 익혔다.
아이스맨의 아버지는 안티 뮤턴트 조직의 우두머리인 그레이든 크리드가 대통령 후보에 나오자, 반대론을 표명했다가 반쯤 죽다시피 했다. 그는 잠시 부모님을 돌보느라 X-멘을 떠났다.

나중에 바스티언이 불관용 정책을 활발히 시작했을 때, X-멘에 가입하지 않았던 뮤턴트 동료들을 보호하기 위해 아이스맨이 다시 나타났다.
그는 세실리아 레예스를 구하고, 그녀와 매로우, 사브라(Sabra)와 함께 바스티언에 대항했다. 아이스맨은 잠시 X-멘에 들어와 모험을 하다가, 아버지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자 다시 가족에게 돌아갔다.

재임기간 동안, 그는 아포칼립스의 요원들에게 사로잡혔다.
X-멘에게 구출된 후에, 팀을 떠나 제노샤(Genosha)에서 울버린과 합류하였다. 그는 외계인의 침략에 대항하여 매그니토 쪽을 떠나도록 폴라리스를 설득시켰다.
스트레인저(Stranger)가 인간과 뮤턴트들의 자연적 진화를 통제하려는 것을 아이스맨과 X-멘의 협력자들이 발견했다. 그 계획을 막은 아이스맨은 모험을 계속하기 위해서 X-멘으로 돌아왔다.
 
하우스 오브 M(House of M)이후, 그는 다시 살과 혈액이 돌아온 것을 발견하고 능력을 잃었다고 믿었다.
곧, 레퍼 퀸(Leper Queen)이 총을 겨누고 있는 동안에, 에마 프로스트는 아이스맨의 마음에 무언가를 자극하여 얼음으로 변화하도록 했다. 그는 능력을 잃은 것이 아니고 억누르고 있었던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