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04
본명: 리리 윌리엄스(Riri Williams)
다른 이름: 아이언맨(Iron Man)
직업: 수퍼히어로, 발명가, 기술자
소속: 없음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리리 윌리엄스로서) Invincible Iron Man Vol 2 #7 (May, 2016);
(아이언하트로서) Invincible Iron Man Vol 3 #3 (March, 2017)

초능력

없음
능력

초천재, 전자공학 기술

무기/장비
아머: 아이언맨 아머와 유사한 기능
아이언하트 Ironheart (강철심장)
 
리리 윌리엄스는 아버지 리리 윌리엄스 시니어가 사망한 직후에 태어났다. 어머니와 언니 샤론과 함께 시카고에서 자란 리리는 다섯 살 때 행동적 문제로 인해 의사를 찾아가야만 했다. 몇 가지 검사를 한 의사는 어머니와 새아버지에게 리리가 초천재임을 알려주었다.
그녀의 높은 지능 수준 때문에 마음이 퇴보하여 내성적이 되어 있었다. 열 살이 된 리리는 언젠가 수퍼히어로들을 돕겠다는 목표로 차고에서 발명에 몰두하고 있었고, 지나가다 이를 보고 다가온 나탈리 워싱턴이 유일한 친구가 되어주었다.

열세 살이 된 리리가 가족과 나탈리와 함께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던 와중에, 누군가 자동차를 몰고 접근하여 총기난사를 벌이는 사건이 일어났다. 리리는 무사할 수 있었지만, 그녀를 감싼 새아버지와 나탈리가 총에 맞아 죽고 말았다.

참사가 일어난 지 얼마 안 되어 M.I.T.는 리리에게 장학금을 수여했고, 열 다섯의 나이에 대학생이 되었다. 리리는 자신을 위한 도전으로 아머를 만드는 비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오래된 아이언맨 아머 모델41의 역설계를 통해 학교의 재료들을 훔쳐서 프로토타입 아머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경비가 그녀를 수상하게 여기자, 리리는 아머를 입고 날아서 도망쳐야 했다.

아머의 비행능력을 시험해보고자 이곳저곳을 날아다닌 리리는 뉴 멕시코 주 교도소에서 탈옥한 두 명의 죄수들을 목격했다. 그들이 탄 트럭을 저지할 수 있었으나 그 과정에서 아머가 파손되고 말았다.
리리는 수리를 위해 집으로 돌아왔고, 어머니는 딸의 행동에 경악을 했다. 어머니가 반대를 하는 동안, 리리의 행적을 알게 된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가 그녀를 찾아와 아머를 살펴본 뒤에 수퍼히어로가 되는 것을 도와주기로 결심했다.

아머를 수리한 리리는 두 번째 시빌 워(Civil War)에 참가하여, 캡틴 마블의 팀에 맞서 싸우는 토니 스타크를 도왔다.
시빌 워가 끝나고 캡틴 마블에게 당해서 쓰러진 토니 스타크가 혼수상태에 빠진 후, 리리는 혼자서 수퍼히어로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괴물들을 생성해내는 뮤턴트 애니맥스(Animax)와 싸우고 돌아온 그녀는 택배를 받았다.
 
바로 토니 스타크의 정신이 디지털화되어 담겨 있는 인공지능이었다. 디지털 토니의 도움으로 더 나은 버전의 새로운 아머를 만든 리리는 아이언하트라는 이름을 채택했다.
비고
리리 윌리엄스의 모습은 배우 스카이 잭슨(Skai Jackson)의 외모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