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2.05
아이작 뉴턴 Isaac Newton
본명: 아이작 뉴턴(Isaac Newton)
다른 이름: 소서러 수프림(Sorcerer Supreme)
직업: 브라더후드 오브 더 쉴드의 최고 지도자, (과거에 수학자, 대학교수, 하원의원, 왕립 조폐국 장관, 소서러 수프림)
소속: 브라더후드 오브 더 쉴드의 최고위원회, (과거에 왕립학회, 영국 의회)
출신지: 잉글랜드 링컨셔 울즈소프-바이-콜스터워스 울즈소프 영지
가족: 리오니드(아들)
: 파랑 모발: 회색(원래는 갈색)
첫등장: S.H.I.E.L.D. #1 (April, 2010)

초능력

극한의 지능, 불멸에 가까운 긴 수명, 비행, 에너지 조작, 괴생명체 소환, 유체이탈.
쿠샬라로부터 복수의 영혼을 훔친 후, 악마 형상의 데몬 라이더(Demon Rider)로 변신하며, 지옥불을 일으킬 수 있다.
능력

기술과 발명에 대한 재능
무기/장비
쉴드의 최고위원회 아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머.
(과거에) 마법서 <신의 말씀>.
 
아이작 뉴턴은 문맹인 농부에게서 태어났지만 신동이었고, 특히 과학과 수학에 뛰어났다. 그는 나무 아래에 앉아 있다가 사과가 머리 위에 떨어진 뒤로 그 일에 정신이 팔려 늑대가 양을 공격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이로 인해 새아버지에게 구타를 당했고, 나중엔 학교에서도 괴롭힘을 당했다.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수학 석사가 되었고, 과학에서 마법으로 관심이 이어졌다. 그의 경력은 케임브리지의 수학교수, 하원의원, 왕립 조폐국 장관을 역임했다.

케임브리지에 있던 젊은 시절, 그는 불멸의 도시(Immortal City)로 끌려가 브라더후드 오브 더 쉴드(Brotherhood of the Shield)에 영입되었다. 쉴드의 최고위원회의 지도자인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개인적으로 뉴턴에게 조언을 해주곤 했다. 뉴턴은 그의 멘토들이 세상의 포식자인 갤럭투스(Galactus)와 싸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1625년, 브라더후드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데비안츠(Deviants) 종족의 도시인 아쇼미아로 갔다가 붙잡히고 말았다. 데비안츠의 통치자는 뉴턴의 DNA가 흥미롭다는 것을 발견하고 모르다(Morda)라는 이름의 데비안트 여성과 짝짓기를 강요했다. 뉴턴은 브라더후드를 위해 그들의 성서에 담긴 비밀을 훔칠 때까지 함께 살았다.
그는 이 지식을 “숨겨진 예술(Hidden Arts)”이라고 불렀다. 목적을 달성한 뉴턴이 도시에 불을 지르고 탈출한 뒤에 이 지식은 그의 피부에 영구적으로 새겨졌다. 모르다는 뉴턴이 도망간 1630년경에 인간처럼 생긴 아기를 낳았으나, 뉴턴의 반역행위로 인한 비난을 혼자 뒤집어써야 했다. 모르다는 폭도들로부터 아기 리오니드를 구하기 위해 포에버맨(Forever Man)에게 맡겼다. 이 아이는 훗날 니콜라 테슬라가 자신의 아이로 키웠다.

뉴턴은 후에 생명의 영약을 사용한 “비밀 연금술”을 발견하고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1652년에는 노스트라다무스를 사로잡아 그 역시 불멸의 존재로 만든 뒤에 자신을 위해 미래를 보도록 강요했다.
불멸은 뉴턴에게 사상의 명료함을 주었고, “궁극의 추론을 위한 신성한 구조”인 “조용한 수학(Quiet Math)”을 발견했다. 그는 이것을 이용하여, 세계가 2060년에 끝날 것임을 알아냈다. 뉴턴은 이 지식을 “침묵의 진실(Silent Truth)”이라고 규정하고, 브라더후드의 방식이 이젠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갈릴레오를 살해하고 브라더후드를 장악했다.

뉴턴은 정해진 수학공식에서 벗어나길 바라면서 비술에 대한 지식을 계속 추구했다. 뉴턴의 힘과 지식은 결국 매우 커져서 에인션트 원(Ancient One)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던 시기에 소서러 수프림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자유의지가 없는 마인들리스 원(Mindless One) 중 하나를 하인으로 삼아 마인드풀 원(Mindful One)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전설적인 마법서인 <신의 말씀>을 찾아다닌 뉴턴은 암흑차원의 네버 힐즈로 들어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또 다른 소서러 수프림인 닥터 스트레인지와 마주쳤다.

브라더후드의 지도자인 뉴턴은 지적 경쟁자들을 제거하기 시작했다. 1662년에 블레즈 파스칼을 포르말린에다 익사시킨 일이 대표적이다. 그는 살인을 저지를 때마다 사과를 명함처럼 남겼다. 1687년에는 만유인력과 운동의 법칙을 개략적으로 설명한 <프린키피아>를 출판했다.
1700년대 초에는 골목에서 로버트 훅을 찔러 강도의 짓인 것처럼 보이도록 했으며, 존 로크를 목 졸라 죽였고, 저녁식사 파티에서 존 플램스티드를 독살했다. 1707년, 고트프리트 라이프니츠가 위대한 인물들의 살인에 뉴턴이 관여했다고 의심하기 시작했다. 뉴턴은 하노버로 가서 책으로 그를 때려 숨지게 한 뒤 사과를 남기고 잉글랜드로 돌아갔다.
1727년 3월 31일, 그는 자신의 죽음을 조작했고 역사에는 위대한 사상가의 사망이 기록되었다.

1806년, 세 명의 남자가 노스트라다무스를 찾기 위해 불멸의 도시에 침입했다. 그들은 노스트라무스를 찾아내는데 성공했지만 석방하기 전에 뉴턴의 브라더후드가 개입하여 남자 둘을 죽였다. 나머지 한 명은 탈출하는 동안 치명상을 입었지만 미켈란젤로에게 “인내”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1953년, 그는 리오니드를 불멸의 도시로 데려오기 위해 하워드 스타크와 내서니얼 리처즈를 파견했다. 최고위원회는 리오니드에게 조직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합류를 권유했다.
1956년, 뉴턴은 노스트라다무스를 계속 고문하면서 셀레스티얼 종족의 유아인 스타 차일드(Star Child)의 귀환을 예측하도록 시켰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불멸의 도시로 돌아와 사슬에 묶인 노스트라다무스를 발견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언젠가 풀려날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들은 그들의 행동에 대해 심문을 받기 위해 위원회에 소환되었다. 뉴턴은 다빈치의 귀환에 충격을 받았고 시간을 여행할 수 있는 휴먼 머신을 공개할 때 법정을 해산했다. 그는 브라더후드를 되찾기 위해 이곳에 왔다는 경고를 받고 떠났다.

그 후 몇 달 동안 조직은 분열되었고, 그 갈등은 전쟁에 대비하는 그룹들을 성장시켰다. 1960년에 불멸의 도시를 가로지르는 폭발로 전투가 시작되었다. 리오니드는 전투를 끝내기 위해 자신의 힘을 사용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스타크와 리처즈는 세 형제로 구성된 라스트 칼리프를 도시로 데려와, 미켈란젤로에게 세상을 구해야 할지 아니면 불타는 것을 봐야 할지 모르는 채 인류 역사의 끝으로 여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니콜라 테슬라는 시간의 세 가지가 무엇인가, 무엇이었나, 무엇이 될 것인가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휴먼 머신에 타고 세 가지 시나리오가 가능한 미래로 향했다. 이 세 시나리오 모두에서, 이 그룹과 세 형제는 뉴턴과 스타 차일드와의 싸움에서 죽었다. 리오니드는 뉴턴을 물리치기 위해 그의 힘과 휴먼 머신을 사용했고 라스트 칼리프를 소생시켜 현실을 복구했다.
 
아이작 뉴턴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