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4.10
잭 오브 하츠 Jack of Hearts 사망
본명: 잭 하트 Jack Hart
직업: 모험가
소속: 어벤저스, (과거에 디펜더스)
첫등장: Deadly Hands of Kung Fu #22 (March 1976)

초능력
뇌가 컴퓨터 인터페이스로 인해 증가
"제로 용액"으로 인해, 에너지의 블라스트 발사
깊은 우주나 태양의 중심에서도 생존
작은 별의 열을 발산
태양계의 변동을 초래

한계
힘을 제어하기 위해선 갑옷을 착용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제로 용액의 힘을 적셔야 한다.
 
잭은 "제로 용액"이라는 효율적인 액체의 연료를 개발한 필립 하트와 마리라는 에일리언 여성의 아들이다.
마리는 과학자들이 만들지도 모르는 어떤 에너지 원천이라도 훔치기 위해 감시하고 있었으며, 필립 하트를 감독했다.
그러나 잭이 어렸을 때 마리는 죽었다.
잭이 십대였을 때, 그의 아버지는 제로 용액을 완성하고 세계의 모든 국가에 기부하려고 했다.
그러나 범죄단체의 요원들이 제로 용액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필립을 살해했고, 도망가던 잭은 용약을 뒤집어쓰게 되었다.
용액은 그의 얼굴 반을 검게 하고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게 했다.
그리고 그에게 힘을 줬다.
잭은 아버지의 살인자를 죽이고, 단체에 복수를 맹세했다.
잭은 연구실에서 그의 복장을 만들었다.
그것은 잭의 몸에서 분화하고 있는 에너지를 완화시켰다.
그는 카드놀이에서 힌트를 얻어, 아버지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는 "잭 오브 하츠"라는 이름을 지었다.

복수를 위해 탐색하는 동안, 잭은 선즈 오브 더 타이거 Sons of the Tiger나 헐크 등의 많은 히어로들과 충돌했다.
나중에, 잭이 모데카이 마이더스 Mordecai Midas로부터 스타크 인터내셔널을 구하는 것을 돕고 난 후에, 아이언맨으로부터 힘의 사용을 배우게 되었다.
스타크 인터내셔널 "스캐널라이저 Scanalyser"는 심비오트 symbiote 에너지를 모으는 장치였다.
그것을 잭의 뇌에 이식하자, 그것은 그에게 컴퓨터 같은 분석 능력, 기억, 지력을 주었다.
그러나 잭의 에너지는 제어할 수 없게 되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을 국제 스파이 기관인 실드 S.H.I.E.L.D.에 맡겼다.
거기에서, 그는 마리와 같은 은밀한 에일리언인 마시 케인과 사귀었다.
그녀는 잭에게 그의 엄마의 정체를 말하고, 태양이 곧 콘트락시아 Contraxia를 태울 것이라며 도움을 청했다.
잭은 콘트락시아로 가서, 자신의 에너지로 태양 내의 핵반응을 부활시키게 되었다.
그러나 그의 광대한 에너지는 제어할 수가 없어 콘트락시아의 만년설을 녹게 했다.
잭은 생명체와는 더 이상 살수 없다고 생각하고, 우주로 도망쳤다.

잭은 수수께끼의 에일리언 스트레인저 Stranger에게 사로잡히고, 연구 대상이 되었다.
그는 어벤저스의 퀘이사 Quasar에 의해 풀려났다.
지구의 다른 피난민들과 만난 잭은 지구로 돌아왔다.
퀘이사와 싸우는 피난민 프레즌스 Presence가 마인드 콘트롤을 받고 있었다.
싸움 도중에 그의 갑옷에 틈이 생겼다.
그리고 잭은 제로 에너지의 폭발에 희생된 것처럼 보였다.
실제로, 잭은 어벤저스의 전 멤버인 문드래곤 Moondragon에게 구조되고 치유되었다.
그는 에너지를 다시는 제어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자신을 격리시킨다.
그러나 그의 상태는 빠르게 나빠지고 있었다.

우주로 돌아온 잭은 도움을 위해 실버서퍼를 찾았다.
실버서퍼는 잭을 위해 새롭고 더 좋은 에너지 조절 갑옷을 얻도록 도왔다.
그들이 초강력한 존재 타이란트 Tyrant와 만났을 때, 잭은 실버서퍼와 다른 우주의 히어로들과 협력했다.
전투로 인해 잭은 약해졌고, 그는 동료 가니메데 Ganymede에 의해 간호되었다.
둘은 연인이 되었다.
가니메데는 타이란트에 저항한 자매들의 마지막 남은 일원이었다.
그녀는 잭이 갑옷을 벗었을 때의 에너지 때문에 육체적 행위를 거부했다.
또한, 그녀는 그녀의 적을 도주시키기보다는 부상당한 잭을 내버려두려고 했다.
비록 잭과 가니메데가 수개월동안 함께 했지만, 그들은 결국 헤어졌다.

한때, 우주를 여행하는 동안, 잭은 인피니트 Infinite들을 만나 거의 죽을 뻔 했다.
어벤저스의 멤버들은 잭을 구하고, 문드래곤은 그의 갑옷을 업그레이드시켰다.
잭과 어벤저스는 인피니트들과 직접 직면했다.
이후, 잭은 지구를 전우주의 범죄자들을 위한 형벌지로 한다는 은하계 연방의 법령에 맞서기 위해 어벤저스에 남았다.
그리고 그는 음모가 에일리언 크리 Kree에 의한 것임을 드러내는 것을 도왔다.

지구로 돌아온 그는 어벤저스가 남아 있는 범죄자들을 모으는 것을 도왔다.
또한 팀이 더 효과적인 팀이 되기 위해 새로운 보안과 분석적인 전술을 받아들이는 것을 도왔다.
잭은 몇 개의 임무를 위해 어벤저스에 남았다.
그의 노력에 감사하는 의미로 어벤저스는 잭을 멤버로 맞아들였다.

쉬-헐크가 감마 방사선을 방출하고 있을때 잭이 접근하게 되었다.
쉬-헐크는 사촌인 헐크처럼 야만스러워졌고, 잭은 그 에너지를 흡수했다.
성난 쉬-헐크와 헐크를 데리고 가기 위해 잭이 능력을 사용하였고, 그녀에게 평범한 감마 능력을 되돌려주었다.
하지만, 다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잭이나 쉬-헐크가 어벤저스를 떠나야 했다.

찰스 쿨리가 앤트-맨의 딸 캐시를 납치하자, 앤트-맨은 쿨리를 죽이려 했다.
이를 목격한 잭은 그것을 말리고, 공격해오는 쿨리를 방해하려다가, 능력이 통제가 안 되어 쿨리와 함께 우주에서 폭발했다.
몇 달 후, 잭 오브 하츠의 시신은 미쳐버린 스칼렛 위치에 의해 되살아나서, 어벤저스 저택의 계단에 폭탄이 되어 돌아왔다.
그가 폭발할 때, 앤트-맨이 휘말려 함께 죽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