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09
본명: 본명: 잭 해리슨 Jack Harrison
다른 이름: 킹 코브라 King Cobra, AZ-1260

직업: 모험가, 특수요원, (과거에 자경단원)
소속: 쉴드, (과거에 서펜트 소사이어티, 캡틴 아메리카의 핫라인, 스타즈 앤 스트라입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출신지:
애리조나 샌드헤이븐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Captain America #434 (December 1994)

초능력

하이드 혈청(Hyde Formula)으로 인해, 힘, 체력, 스피드, 내구력, 치유능력
능력

무술

무기/장비
로켓 등의 무기가 발사되는 붐박스
한계
왼쪽 귀가 들리지 않는다.
(과거에) 하반신마비
잭 플래그 Jack Flag 사망
 
잭과 드레이크 형제는 캡틴 아메리카의 컴퓨터 핫라인 네트워크의 멤버였고, 고향 애리조나 샌드헤이븐에서 시민순찰대를 창설했다. 드레이크는 2인조 범죄자들에게 공격을 받아 다리를 못 쓰게 되었다.
잭과 드레이크는 서펜트 소사이어티(Serpent Society)가 자신들의 고향에 침투해왔음을 발견하고, 당국과 접촉하려고 시도했으나 서펜트 소사이어티로부터 보복을 받았다.
무술과 역도를 익히기 시작한 잭은 변장을 하고 잭 플래그가 되어 범죄와 싸우기 시작했다.

은행이 털릴 때, 잭이 개입하여 락파이톤(Rock Python)과 페르-드-랑스(Fer-de-Lance)를 저지했다. 이 직후, 잭은 소사이어티에 위장침투하려고 했으나, 킹 코브라(King Cobra)는 그를 완전히 믿지 않았다. 킹 코브라는 미스터 하이드에게서 그림을 훔치라고 시켰다.
잭은 하이드에게 심하게 얻어맞았다. 그런데 싸우는 동안 하이드의 화학물질을 뒤집어쓴 잭에게 초인적인 힘이 생겨났다. 새로운 능력이 생긴 잭은 쉽게 하이드를 물리치고 그림을 가져갔다.

킹 코브라에게 그림을 돌려주기 전, 잭은 캡틴 아메리카의 핫라인에 접속하여 소사이어티가 샌드헤이븐에 있다는 정보를 제공했다. 하이드를 격파한 것에 깊은 인상을 받은 킹 코브라는 그가 새로운 킹 코브라가 되기에 적합한지 시험했다. 잭이 소사이어티에서 활동하는 동안, 캡틴 아메리카와 프리 스피릿(Free Spirit)은 잭을 돕기 위해 나타나서 소사이어티를 물리쳤다.

잭은 캡틴 아메리카와 프리 스피릿을 따라 동쪽으로 가서 얼티메이텀(ULTIMATUM), 에임(AIM), 매드캡에 대항하였다. 캡틴 아메리카가 죽었다고 알려졌을 때, 잭, 프리 스피릿, 파비안 스탠코위츠, 자크 문헌터는 핫라인을 유지했다.

잭은 도망치는 한 소녀를 도왔다가 썬더볼츠의 표적이 되었다. 그는 초인활동위원회의 후원을 받는 썬더볼츠에 대항했다.
초인등록법안이 통과되자, 미등록 초인인 그를 썬더볼츠가 체포하러 왔다. 그들을 피해 탈출하던 잭은 높은 곳에서 떨어져 척추에 손상을 입고 영구적 하반신 마비가 되었다.
그 상태로 잭은 반물질 우주인 네거티브 존 안에 있는 교도소인 42에 수감되었다.

휠체어에 앉은 잭은 교도소에서 죄수들을 이끌고 네거티브 존을 정복한 블래스타(Blaastar) 군대의 침공에 맞섰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Guardians of the Galaxy)의 리더인 스타로드(Starlord)가 블래스타의 군대에게 항복하는 것에 대한 협상을 하러 잭을 찾아왔다. 잭의 부하가 된 스켈레톤 키(Skeleton Ki)는 모두를 배신하고 블래스타 군대에게 교도소의 문을 열어주었다.
잭과 스타로드가 블래스타 군대에게 포위되었을 때,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가 이들을 구출하러 나타났다. 가디언즈의 본부인 노웨어(Knowhere)로 함께 텔레포트한 잭은 외계의 기술로 척추손상을 치료하고 다시 걸을 수 있게 되었다. 지구로 돌아가봤자 어차피 지명수배된 도망자 신세이기 때문에, 그는 가디언즈와 함께 남는 것을 택했다.
타노스(Thanos)가 부활했을 때 잭은 진리의 우주교회(Universal Church of Truth)에 맞서 싸우는 등, 진저리나는 “우주의 일”들을 겪으며 가디언즈와 함께 활동했다.

나중에 가디언즈를 떠나 지구로 돌아온 잭은 프리 스피릿과 함께 쉴드(S.H.I.E.L.D.)의 요원으로서 캡틴 아메리카를 도와서 날로 세력이 커지는 테러조직 하이드라(Hydra)와 싸우기 시작했다.
캡틴 아메리카는 현실조작의 능력을 가진 코빅(Kobik)이라는 살아있는 코스믹 큐브에 의해 하이드라의 이중첩자가 되어 있었다. 바갈리아(Bagalia)에서 바론 제모(Baron Zemo)를 붙잡는 임무에서, 잭은 바론 제모가 탄 비행기에서 캡틴 아메리카에 의해 밖으로 내던져졌다.

지상으로 추락한 잭은 쉴드의 의료처치를 받아 죽지 않고 식물인간이 되었다. 프리 스피릿을 비롯한 그 누구도 캡틴이 범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중에 캡틴은 그를 죽이고 싶지 않았지만 다시 깨어날 가능성 때문에 병실을 찾아가 독극물로 잭의 목숨을 끝내려고 했다. 그때 프리 스피릿이 병실로 들어왔다. 그녀는 잭의 가족이 안락사를 결정했다면서, 캡틴에게 생명유지장치를 제거해달라고 부탁했다. 호흡기가 떼어진 잭은 숨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