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01
짐 윌슨 Jim Wilson 사망
본명: 짐 윌슨 Jim Wilson
직업: 자원봉사자
소속: 없음
가족: 새무얼(Falcon, 삼촌)
첫등장: Incredible Hulk Vol. 1 #131 (September, 1970)

초능력
없음
 
짐 윌슨은 헐크의 친구가 되는 화난 청년으로 처음 등장했다.
수년 간, 짐은 브루스 배너의 믿을 수 있는 친구로 자주 나타났다.
수퍼히어로 팰콘 Falcon은 그의 삼촌이었다.

짐은 에이즈 환자들을 위한 호스피스 시설에서 자선활동을 하기로 한 릭을 공항에서 태웠다.
공항에서부터 드라이브하던 짐은 릭에게 자신이 HIV 양성반응이며, 그로 인해 여자친구는 떠났다고 말했다.
동성애 공포증이 있는 L.A.의 한 조직두목이 아들이 동성애자가 된 것에 대해, 아들의 오랜 연인인 제퍼슨 울프를 죽이려고 사람들을 고용했다고도 알려주었다.
그리고 자신은 에이즈로 인해 울프보다 빨리 죽어가고 있다고도 했다.
고용된 수퍼악당 스피드프릭 Speedfreek은 자선활동 장소를 부수고 두목의 아들인 랭을 죽였다.
릭과 헐크는 스피드프릭을 물리치고 두목을 감옥에 보내기 위한 증거를 얻었다.
이때, 짐은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릭은 짐의 피 흘리는 몸을 만지는 것이 내키지 않았으므로, 헐크가 짐을 데리고 병원으로 쳐들어갔다.

훗날, HIV 보균자를 공립학교로 보내는 것을 허용하라는 판결에 항의하는 시위를 하던 군중이 짐을 공격했다.
헐크는 군중에게서 짐을 구하고, 판테온 Pantheon의 첨단의학시설로 그를 데려갔다.
그는 짐이 에이즈에 완전히 감염되었으며, 얼마 못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짐은 헐크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를 치료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브루스에게 수혈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브루스는 처음에 다른 괴물을 만들어낼 위험이 있다고 거절했지만, 수혈하는 척 했다.
짐은 생의 마지막 순간에, 수혈은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었다고 시인했다.
짐이 죽은 다음, 브루스는 향후 몇 십 년 간 안락하게 존재할 수 있도록 짐이 일했던 호스피스 시설에 큰 돈을 기부했다.
 
비고
짐 윌슨은 코믹스 사상 최초의 에이즈 환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