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6.30
조셉 Joseph 사망
본명: 조셉(Joseph)
다른 이름: “조이(Joey)”, “맥스(Mags)”, “조(Joe)”, 매그니토(Magneto), 에릭 마그누스 렌셔(Erik Magnus Lehnsherr), 막스 아이젠하르트(Max Eisenhardt)
직업: 테러리스트, (과거에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X-멘, 어콜라이츠, 브라더후드)
출신지: 아스트라(Astra)의 실험실
: 파랑
모발: 백발
첫등장: X-Men Vol 2 #46 (November, 1995)

초능력

자력: 전자기장을 변형하고 다룰 수 있다.
전자기 시력: 자기와 전기 에너지의 패턴으로만 주변의 세계를 지각하고, 살아있는 존재를 둘러싼 천연 자석 오라를 감지할 수 있다.
전자기 스펙트럼을 조종할 수 있어서 전기불꽃, 열, 적외선 방사선, 가시광선, 무선주파수, 자외선, 감마선, 엑스레이 등을 발사할 수 있다.
금속/물질 조작, 방어용 전자기력장 생성, 반중력장 생성, 지자기와 연결, 비행, 텔레파시 저항력, 자신과 같은 초능력을 흡수할 수 있다.
 
빌런 홀로코스트(Holocaust)는 매그니토와 그 추종자들인 어콜라이츠(Acolytes)를 죽이려고 아발론(Avalon)을 공격했다. 결국 아발론이 파괴되면서 매그니토는 혼수상태가 되었는데, 당시 어콜라이츠 멤버였던 X-멘 출신 콜로서스가 그를 탈출용 구명정에 실어 지구로 보냈다. 지구에 추락한 매그니토는 수년 전에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의 첫 멤버였던 아스트라(Astra)에게 발견되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이때 아스트라는 매그니토를 죽이기 위해 매그니토 클론을 만들었지만, 매그니토는 탈출했고 클론은 실종되고 말았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클론은 과테말라에서 열병에 걸린 상태로 어린 아이들에게 발견되었다. 이 아이들이 소속된 홀리 세펄커 고아원 소속의 마리아 데 라 호야 수녀는 그를 간호하여 건강을 회복시켰지만, 여전히 과거에 대한 기억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를 발견한 고아 중 하나인 미그달리아가 조셉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몇 달이 지나면서 조셉은 자기력을 다루는 초능력을 발휘하자, 마리아 수녀는 이십대인 조셉이 매그니토보다 젊어 보이긴 하지만 최근에 사라진 뮤턴트 테러리스트 매그니토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했다. 그렇지만 마리아 수녀는 조셉에게 기꺼이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주었다.

어느 날 범죄자들이 조셉이 자신들과 함께 법 집행 기관과 싸우도록 강요하기 위해 마리아 수녀와 아이들을 인질로 붙잡는 사건이 벌어졌다. 인질들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조셉이 납치범들을 학살하자, 조셉을 사랑하게 된 아이들이 그를 무서워하게 되었다. 자신이 떠나야 한다는 것을 느낀 조셉에게 마리아 수녀는 X-멘이라는 뮤턴트 모험가 팀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소, 조셉은 그들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미국으로 향했다.

조셉은 휴머니티즈 라스트 스탠드(Humanity's Last Stand)라는 그룹을 돕고, X-멘의 로그(Rogue)를 만났다. 로그는 즉시 조셉이 젊어진 매그니토라고 믿었다. 로그는 조셉이 X-멘과 함께 온슬로트(Onslaught)에 맞서도록 도왔다.
X-멘은 조셉이 기억을 잃은 매그니토라고 생각하면서도 자신들과 어벤저스를 도와 온슬로트에 대항한 그를 팀에 받아주었다. 그리고 매그니토가 그랬듯이 조셉도 로그와 꽤 가까워졌다.
한편, 조셉은 매그니토의 과거를 조사했다.어콜라이츠와의 만남은 자신이 정말로 매그니토였다고 스스로 믿게 했다.

조셉은 매그니토의 과거를 조사하러 이스라엘로 향했고, 아스트라와 접촉하게 되었다.
그 무렵, 진짜 매그니토가 또 하나의 지구광역 전자기장을 만든 다음 대기권 일부와 합쳐서 엄청난 힘을 얻는 자기권을 생성해 다시 한 번 정치적 힘을 얻으려 했다. 아스트라는 조셉을 자신의 지배하에 놓고, 매그니토와 다시 싸우도록 했다.
하지만 X-멘이 아스트라의 통제를 풀어주어 조셉은 자유로워졌다. 그는 자기권에 피해를 입힌 것을 고치려고 했으나, 프로페서 X와 스톰, 콜로서스의 지원을 받아야 했다. 그 과정에서 조셉의 신체는 다 타버렸다.
그는 매그니토의 기계들을 파괴하여 자신을 희생하고, 세계가 비슷한 공격을 다시는 받지 않도록 했다. 그는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담은 마지막 블라스트를 발사하고 자신도 파괴되었다.
조셉의 희생 덕분에 매그니토는 일시적으로 초능력을 잃고 말았다.

아스트라는 조셉을 부활시켜 뮤턴트 증오 집회장에 가서 모든 참가자를 살해하도록 만들었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어벤저스는 매그니토를 의심했다. 사이클롭스는 매그니토가 그 시간에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자신과 함께 임무 수행중이었다며 변호했다. 매그니토는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에마 프로스트의 도움을 요청했다. 에마의 도움으로 진범은 조셉과 그의 새로운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임이 드러났다. 이들은 오리지널 브라더후드의 기형적인 클론들이었다. 조셉은 매그니토가 이전의 테러 방식으로 돌아가게 하려고 했으나 매그니토는 이를 거부했다.
매그니토는 아스트라에게 조셉을 배신하도록 강요해 현재 X-멘과 뮤턴트의 도시인 유토피아로 데려갔다. 아스트라는 뮤턴트 혐오자인 크리스토퍼 바크와 손잡은 조셉이 마그네토의 이름에 공포를 되살리려 한다는 사실을 밝힐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 전투에서 매그니토는 브라더후드 전원을 죽였고 조셉과 아스트라를 유토피아의 교도소인 X-브릭에 감금했다.
X-멘과 어벤저스 사이에 벌어진 전쟁으로 인해 유토피아가 파괴된 후, X-브릭을 담당하던 데인저(Danger)는 모든 죄수들을 풀어주었다.

조셉은 X-멘의 죽음을 계기로 매그니토로 변장하고 새로운 브라더후드를 결성했다. 반뮤턴트 폭력행위가 급증하자, 그는 인류에게 두려움을 심어주기 위해 동트란시아의 공군기지로 브라더후드를 데려갔다. 그러나 그들은 부활한 사이클롭스가 이끄는 새로운 X-멘과 맞닥뜨렸다. 전투 후, 브라더후드의 저거너트(Juggernaut)는 밝혀진 조셉의 계획에 화를 냈다. 그는 이 팀이 뮤턴트를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조셉과 사이클롭스가 사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저거너트가 조셉을 공격하여 제압했다. 그러나 순식간에 조셉을 뮤턴트에 대한 위협으로 여기는 콴논(Kwannon)이 나타나 조셉을 살해했다.
 
조셉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