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3.08
본명: 밴스 아스트로빅(Vance Astrovik)
다른 이름: 마블보이(Marvel Boy)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뉴 워리어즈, 어벤저스)
출신지: 뉴욕 서저티스(Saugerties)
: 엷은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Giant-Size Defenders #5 (July, 1975)


초능력

염동력, 방어막 생성, 비행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저스티스 Justice (정의)
 
소년 밴스 아스트로빅은 미래의 자신인 가디언스 오브 더 갤럭시의 밴스 아스트로(Vance Astro)를 만났다.
밴스 아스트로는 실험용 우주선에 자원한 우주비행사였으며, 그 결과로 천 년 간 극저온 물질 안에 있는 상태로 우주미아가 되었었다. 어른 밴스 아스트로는 어린 자신에게 우주비행사가 되지 말라고 설득했다.
가디언스의 미래세계는 평행 차원의 미래 세계였고, 그들은 나중에 돌아왔다.

밴스 아스트로는 나사(NASA)에 있는 동안에 자신의 염동력을 개발할 기회를 갖지 못했지만, 어린 아스트로빅은 지금 그의 능력을 얻는 기회가 있었다.
아스트로빅은 곧 마블보이라는 범죄투사가 되었다. 어벤저스에 가입하길 원했지만, 거절당했다.
풀이 죽었던 그는 십대 수퍼히어로들의 팀을 결성하는 것을 돕는 기회를 얻었고, 뉴 워리어즈에 합류하게 되었다. 마블보이는 팀메이트 파이어스타(Firestar)와 사귀었다.

그런데, 밴스 아스트로빅의 아버지는 알콜중독의 학대하는 가장이었으며, 밴스와 어머니를 수시로 위협했다. 자신의 능력으로 분노를 표출한 밴스는 아버지를 죽이고 살해죄로 검거되었다.
그는 결국 자유를 얻고 저스티스로 이름과 복장을 바꾸었다.
저스티스로서, 그는 뉴 워리어즈의 리더가 되고 파이어스타에게 청혼을 했다.
둘은 어벤저스에 합류하였다. 그들이 뉴 워리어즈를 떠나긴 했지만, 때때로 그들을 도우러 돌아왔었다.
스칼렛 위치에 의해 대부분의 뮤턴트들이 능력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능력은 여전히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