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07.20
본명: 카말라 칸(Kamala Khan)
다른 이름:
캡틴 마블(Captain Marvel), 벤디걸(Bendy Girl), 자이언트걸(Giant Girl), 빅M(Big M)
직업:
학생, 모험가
소속:
어벤저스
출신지:
뉴 저지 주 저지 시티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카메오로서) Captain Marvel Vol 7 #14 (September, 2013);
(미즈 마블로서) All-New Marvel NOW! Point One #1.NOW (March, 2014)


초능력

전신 또는 일부분을 변형, 확대, 압축, 축소할 수 있다.
치유능력
머리카락이나 옷 등을 변신할 수 있다.

무기/장비
유연하게 늘어나는 생체운동 폴리머 의상
한계

전자기 펄스는 신체의 탄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    
미즈 마블 Ms. Marvel
 
카말라의 부모님은 파키스탄의 카라치에서 이민을 와 저지 시티에서 카말라를 낳았다. 카말라는 엄격한 부모님의 종교적, 문화적 유산을 존중하면서도 자신은 늘 다르다고 느꼈다.
또한 수퍼히어로들의 팬으로서, 미즈 마블 출신으로 현재 캡틴 마블인 캐롤 댄버스를 특히나 좋아했다.
어느 날 밤, 카말라는 몰래 집을 빠져나가 파티에 참석했지만, 동급생인 조 지머와 조쉬는 그런 카말라를 비웃었다. 화나고 실망한 카말라는 집까지 걸어가다가 저지 시티를 뒤덮은 테리전 미스트(Terrigen Mist)로 인해 앞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인휴먼들의 왕인 블랙볼트가 풀어놓은 것이었다.
카말라는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캐롤 댄버스가 나타나 부모님에게 거역한 것에 대해 비난하더니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물었다. 카말라는 캐롤처럼 되고 싶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환상이었다. 자신을 둘러싼 고치를 깨고 일어난 카말라는 자신이 미즈 마블 당시의 캐롤 모습으로 변한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잠재의식 속에 들어있는 욕망이 표출되었던 것이었다.
놀라고 두려워진 카말라의 신체는 변신을 반복하였다.
간신히 통제하려고 애쓰는 그녀 앞에 술 취한 조쉬를 겨우 데려가던 조가 강에 빠지는 것이 보였다. 카말라는 본능적으로 조를 구해냈다.
조를 구한 일에서 기쁨을 느낀 카말라는 집에 돌아와서 부모님께 혼이 났다. 친구인 브루노 카렐리가 파티에 참석한 사실을 일렀던 것이었다.

며칠 후, 카말라는 따져 물으려고 편의점에서 일하는 브루노를 찾아갔는데, 편의점에 강도가 든 것을 목격했다. 캡틴 마블로 변신한 카말라는 강도를 혼내주었지만 총에 맞고 말았다. 치료를 위해 몸이 무의식적으로 원상태로 돌아온 카말라는 브루노에게 사정을 털어놓았다.
브루노는 강도는 자신의 동생 빅이라면서 “인벤터(Inventor)”라고 불리는 사람한테 연루되어 돈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비키니 수영복과 마스크를 착용한 카말라는 빅을 추적해 한 버려진 집을 찾아냈다.
청소년들이 경비를 서고 로봇 거미들까지 있었다.
빅은 강도짓의 실패로 인한 처벌을 받기 위해 지하실에 묶여 있었다.
카말라는 인벤터의 부하인 도일과 로봇 거미들에게 당해서 구출에 실패했다.

집으로 도망친 그녀는 성난 부모님과 마주했다.
아버지는 어머니가 임신할 수 없는 줄 알았는데 카말라를 임신하게 되어서 매우 특별한 아이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말라는 그 말을 깊이 생각해보고 다음 날 브루노와 함께 능력을 개발하면서 코스튬을 만들었다. 그리고 빅을 구해낼 수 있었다.
인벤터의 노여움을 사게 되었지만, 카말라는 미즈 마블이 되어 저지 시티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했다.
 
인벤터와 몇 차례 더 싸운 후, 카말라는 하수도에서 나는 소음을 조사했다. 인벤터가 유전자 변형으로 조작한 악어와 마주친 순간, 도망친 학생 줄리 해리슨을 찾으러 왔던 울버린에게 구조되었다.
둘은 함께 악어떼를 물리쳤다. 인벤터의 기계 덫에 갇혔으나 부수고 나온 둘은 전선에 매달려 전원을 공급하고 있던 줄리를 발견했다. 줄리는 다른 아이들이 더 있다고 알려주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울버린은 카말라가 부분적으로 인휴먼임을 알아채고 메두사에게 특별한 아이라고 알려주었다. 메두사는 카말라를 돕기 위해 락조(Lockjaw)를 보내 지켜보기로 했다. 락조는 카말라의 집 뒤뜰에서 살게 되었다.

줄리를 연구하던 카말라는 줄리가 실종되기 전에 SNS 계정에 위치정보를 태그한 것을 찾아냈다.
락조를 타고 텔레포트해서 도착한 곳은 버려진 발전소였다. 인벤터의 로봇과 싸운 둘은 발전소 안에서 한 아이를 발견했다.
혼수상태에 빠진 아이를 병원에 데려갔으나, 로봇이 뒤를 추적해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인벤터의 거대로봇이 미즈 마블을 찾기 위해 학교를 반이나 부쉈다.
사람들이 많아서 변신할 수가 없었던 카말라는 얼굴을 숨기려 애쓰면서 락조와 함께 맞서 싸웠다. 그러나 부상을 입고 쓰러지고 말았다. 메두사가 나타나 카말라와 브루노를 뉴 아틸란으로 텔레포트시켰고 치료해주었다.
카말라는 인휴먼 혈통에 대한 설명을 들었지만, 만류에도 불구하고 인벤터에 홀로 맞서기로 다짐했다.

아이들이 인질로 잡혀서 기계의 전력으로 쓰이고 있다고 믿은 카말라는 락조와 빅을 데리고 인벤터의 은신처로 향했다.
그러나 아이들은 스스로의 의지로 거기에 있었으므로 구출되길 원하지 않았다. 인벤터가 세뇌시켜 자신들은 가치가 없다고 믿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인벤터의 로봇이 락조를 납치해갔다.
카말라는 아이들을 설득하여 자신과 함께 인벤터의 진짜 은신처로 쳐들어갈 수 있었다.
오랜 시간 카말라를 지켜보고 있던 인벤터는 친구인 나키아까지 납치해 놓고 있었다.
그는 가장 큰 로봇을 보냈지만 카말라는 작아져서 로봇 내부로 들어가 조종할 수 있었다. 인벤터는 그녀의 탄력성을 약화시키기 위해 전자기 펄스를 사용했고, 카말라는 서서히 커지기 시작했다.
다행히, 카말라에게 반했던 아이가 락조를 풀어주어 로봇을 파괴할 수 있었다. 브루노가 경찰을 불러서 인벤터를 체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