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3.14
캥거루II Kangaroo II
본명: 브라이언 힙스 Brian Hibbs
다른 이름: 빌리 밥 젠크스 Billy Bob Jenks

직업: 범죄자, (과거에 야구선수, 인테리어 장식가)
소속: 리전 오브 루저스, (과거에 코퍼레이션)
첫등장:
Spectacular Spider-Man II#242 (January, 1997)

초능력

점프력

무기/장비
힘과 뜀뛰기 능력을 강화해주는 전투복
주머니 캐논포
 
오스트레일리아 태생은 아니지만, 브라이언 힙스는 오리지널 캥거루인 프랭크 올리버를 우상으로 삼았다.
그가 죽었을 때, 힙스는 그의 자리를 대신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캥거루의 말투와 스타일, 그의 두 번의 모험들을 모두 공부하느라 몇 년을 보냈다.
군중들에 대한 대항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힙스는 큰 무대에서 활약하기로 결심했다.
캥거루는 뉴욕거리를 지나가며 모두에게 길을 비키라고 경고했다.
스퍼이더맨이 위에서 내려와 주먹 한방에 캥거루를 쓰러뜨렸다.
캥거루는 경찰에게 체포되었지만, 심문하러 가는 길에 탈출했다.

그는 그때 "더 예리한 악당 카탈로그 Sharper Villain Catalogue"에서 캥거루 전투복 한 벌을 주문하는데, 신탁기금의 반을 써버렸다.
새 복장으로 돌아온 캥거루는 자동차 위를 뛰어다니다가, 스파이더-맨의 측면공격을 받고 골목 안으로 떨어졌다.
전투복으로 충격을 흡수한 캥거루는 주머니 안에 숨겨두었던 대포를 꺼냈다.
캥거루는 대포를 발사했지만, 이보다 앞서 스파이더-맨이 거미줄을 발사하는 바람에, 주머니 안에서 폭발하고 말았다.
캥거루는 곧장 기절하고, 스파이더-맨은 그를 가로등에 묶어놓았지만, 그리즐리 Grizzly가 그를 풀어주었다.

캥거루는 그리즐리의 스파이더-맨 리벤지 스쿼드 Spider-Man Revenge Squad 계획에 동참했다.
그들은 스팟 Spot과 기번 Gibbon을 만났다.
캥거루와 스팟이 강도행각에 더 흥미를 보이자, 리벤지 스쿼드는 내분이 생겨났다.
캥거루는 돈을 모아서 카탈로그에서 더 강력한 원자캐논포를 주문하고 싶어 했다.
어쨌든 리벤지 스쿼드는 스파이더-맨에게 달려갔다.
그들은 비밀본부에 스파이더-맨을 데리고 돌아왔다.
그리즐리와 기번은 훔친 돈을 곧장 돌려주길 원했지만, 다른 둘은 그러길 원치 않았다.
캥거루는 그리즐리에게 점프하여 덤볐지만, 그리즐리가 피하는 바람에 스팟을 통과해서 벽에 머리를 처박고 쓰러졌다.
스파이더-맨은 캥거루와 스팟을 형무소로 보냈지만, 다른 둘에게는 새로운 인생의 기회를 주었다.

굴욕적인 상황을 계속해서 당한 캥거루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으로 인해 진짜 초능력을 얻음으로써, 자신의 우상을 뛰어넘으려고 했다.
아마도 그의 마음이 영향을 주어 뮤턴트화가 된 듯 하며, 힙스는 수퍼악당놀이를 그만두기로 결심했다.
그는 빌리 밥 젠크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그는 프로야구선수가 되어, 메이저리그에서 수퍼스타가 되었다.
하지만, 그가 캥거루였다는 것이 알려졌을 때 메이저리그에서 제명되었다.

캥거루는 초인들의 능력을 꺾는 케이지 Cage에 감금되었다.
그는 오리지널 캥거루를 본받으려는 본래의 목적에 다시 매달리며, 전투에 능숙해지기 위해 훈련했다.
라이노 Rhino 역시 그곳에 투옥되어 있었다.
울버린도 잠시 케이지에 갇혀 있었고, 캥거루는 바트록 Batroc 등의 곁에서 싸움에 있어서 용감함을 알렸다.
투옥생활과 실패의 연속으로 인한(또는 싸움기술을 개선시키기 위한 신체적인 과한 노력 탓에) 스트레스가 겹쳐, 신체크기가 커지는 돌연변이화를 재촉하고 마음을 혼란스러워지는 결과를 낳았다.
짧은 기간에 그는 자신이 오리지널 캥거루라고 믿게 되었다.
심지어 그는 더 이상 읽을 수도 없게 되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억양으로 말하게 되었다.

그는 최근에 심장발작을 겪고 투옥된 툼스톤 Tombstone에게 시비를 걸었다.
케이지 안에서 능력들을 잃은 그들은 난투극을 벌였다.
툼스톤이 다시 심장발작을 겪게 되었고, 캥거루는 그를 땅바닥에 내리꽂았다.
퉄스톤에게는 몇 명의 동료들이 있었는데, 벤 도노반, 롭 패럴, 힙노-허슬러 Hypno-Hustler가 그들이었다.
그들은 잠복하고 있다가 툼스톤이 가위로 그를 공격할 수 있게 캥거루를 붙잡고 있었다.
그러나 교도관들이 방해하고 툼스톤은 독방에 감금되었다.
툼스톤이 독방에 갇힌 동안, 캥거루는 툼스톤의 친구들을 실컷 두들겨 주었다.
그런데, 툼스톤이 수술준비를 할 때 캥거루에게 함정을 파놓았다.
그는 교도관 한 명을 시켜서 난방환풍기를 통해서 들어가면 툼스톤을 잡을 수 있다고 말하게끔 해놓았다.
이 말을 그대로 믿은 캥거루의 거대한 어깨는 환기구에 걸려서 꼼짝도 못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