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3.02.04
스타브랜드 Starbrand 사망
본명: 케빈 케일 코너(Kevin Kale Connor)
직업: 모험가, (과거에 학생)
소속: 나이트마스크의 파트너, (과거에 어벤저스, 에임, 뉴 어벤저스)
: 파랑 모발: 금색
첫등장: Avengers (Vol. 5) #7 (March, 2013)

초능력

에너지 조작, 우주적 규모의 감각, 내구력, 비행, 우주에서 생존, 물질 조작, 치유능력.
무기/장비
스타 브랜드(Star Brand): 스타 브랜드 또는 스타브랜드는 행성 방어 시스템이다. 다른 생명체에게만 옮겨질 수 있다.
 

케빈 코너는 우수한 대학생이었지만 사람들 눈에 띄지 않고 무시당하기 일쑤인 사람이었다. 우주와 우주 사이의 공간인 슈퍼플로우(Superflow)에 이상 현상이 일어났을 때 화이트 이벤트라는 초인적인 존재를 생성하는 하얀 빛이 퍼졌고, 케빈이 스타브랜드의 힘을 받았다. 이때 케빈의 변신으로 인해 대학 전체가 궤멸되고 말았다.
이 사태를 인지한 나이트마스크(Nightmask)와 캡틴 유니버스의 안내를 받은 어벤저스가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현장에 도착했다. 케빈은 어벤저스와 대면한 후 나이트마스크에 의해 화성으로 끌려가 엑스 니힐로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나이트마스크는 화성으로 가는 동안에 스타브랜드로서의 힘과 목적을 설명했다. 엑스 니힐로는 자신이 지구를 지각이 있는 생명체로 만들기 위해 화이트 이벤트를 일으켰다고 밝혔다.

나이트마스크는 코너를 데리고 엑스 니힐로가 개조한 크로아티아로 갔다. 그곳에서 이상한 생명체들이 뇌와 같은 구조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 “뇌”는 나이트마스크를 흡수하기 위해 붙잡았으나 케빈이 구조해주었고, 그 과정에서 우연히 이 유기체를 죽이면서 “지구를 죽였다.” 어벤저스가 따라와 맞서 싸우며 그들을 막으려 했고, 케빈은 항복했다.
당장 다른 방법이 없었으므로, 히어로들은 케빈을 나이트마스크와 함께 건설 중인 스타크의 다이슨 구체에 두는 편이 세상을 위해 더 낫다고 결정했다.

지구에 새로운 위협이 오는 것을 감지한 캡틴 유니버스는 어벤저스에게 케빈과 나이트마스크를 팀에 영입하라고 조언했다. 케빈은 빌더(Builder)와의 전쟁에서 빌더 함대 전체를 파괴하는 등 어벤저스를 도와 싸웠다. 어벤저스가 쉴드 소속으로 넘어간 후, 케빈과 나이트마스크는 우주의 부패를 조사하기 위해 팀을 떠났다.
선스팟은 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인커전 현상과 관련된 연구에 새로운 진전이 있으므로 자신의 어벤저스 팀에 합류해달라고 초대했다. 선스팟은 돈으로 인수해버린 과학 테러 조직 에임(A.I.M.)의 자원을 이용해서 멀티버스를 가로질러 이동시킬 수 있는 기계를 운영하는데 성공했다. 케빈과 나이트마스크를 비롯한 어벤저스의 일부 인원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을 알면서도 이 기계를 통해 멀티버스를 넘어갔다.

그들은 블랙 프리스트의 기지에 도착했다. 블랙 프리스트들은 대체 지구들을 파괴했기 때문에 적이라고 여겼었지만, 그들의 진정한 동기를 발견한 후에 이 어벤저스는 그들과 동맹을 맺었다. 그리고 진정한 적인 아이보리 킹스와 라붐 알랄에 대한 정보를 들었다. 블랙 프리스트들이 라붐 알랄을 찾아다니는 동안, 이 어벤저스는 아이보리 킹스(일명 비욘더즈)를 찾아 나섰다. 어벤저스는 맵메이커들이 남긴 지도를 탐색하며 수많은 우주를 여행했다.
이 과정에서 나이트마스크가 목숨을 잃었고, 그 후에 어벤저스는 시간과 공간의 균열을 마주하게 되었다. 거기서 두 명의 비욘더가 나타나 물러갈 것을 요구했다. 그들의 요청을 거절한 어벤저스는 비욘더스와 싸웠고, 그들 중 하나에게 중상을 입은 케빈은 마지막 숨을 사용하여 체내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파괴했다.

우주가 다시 살아났을 때, 케빈을 비롯한 모두가 자신들이 일시적으로 죽었다는 것에 대한 기억이 없었다.
중국에서 블리자드를 물리친 그는 선스팟으로부터 뉴 어벤저스에 합류할 것을 제안 받았다. 케빈은 이를 받아들이려 했지만 나이트마스크가 거절하자, 둘은 대신에 대학에 다니기 시작했다. 대학 첫날, 그들은 정신조종을 당하고 있는 나이트로, 그래비톤, 블리자드에게 두 번 공격을 당했다. 두 번째 공격 때엔 케빈이 혼자 그들 셋과 싸우느라 죽을 뻔했다.
한편, 나이트마스크는 그들을 조종하는 근원을 추적하고 있었고, 그것이 우주의 존재 이터니티의 아이들인 엑스플로전, 그래비테이션, 엔트로피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이 범죄자들을 통제하는 것을 막은 후에 지구로 돌아온 나이트마스크는 케빈과 함께 첫 대학 파티에 참석했다.


다음날, 케빈과 나이트마스크에게 라이브라가 유령이 된 별인 콜로부스를 데려왔다. 크리의 스타브랜드가 케빈을 죽이고 지구를 파괴하려 하자, 이들은 지구를 지키기 위해 함께 맞섰다. 라이브라가 크리를 파괴하고 지구를 지키라고 했지만 케빈은 그 방법을 거절했고, 라이브라는 케빈이 지구의 스타브랜드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결국 스타브랜드의 힘에는 서로에게 끌리고 키스하게 만드는 일종의 안전장치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때문에 그들은 싸움을 중지하고, 케빈이 “우주적으로 어색한 일을 만들었다”고 하자, 크리의 스타브랜드도 더 이상 세상을 공격하지 않기로 동의했다.

타노스의 지구 도착으로 인해 시작된 두 번째 슈퍼휴먼 시빌 워 이후에, 지구를 방어하는 방패를 건설하자는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그것이 완공된 후, 모니카 램보는 케빈에게 다른 슈퍼히어로들과 함께 그것을 시험해달라는 요청받았다.
치타우리의 군대가 도착했을 때, 아이언맨과 아이언하트가 오작동이 일어난 지구 방어 방패(Planetary Defense Shield)를 고치는 동안, 강력한 슈퍼히어로들은 방어선을 유지할 준비를 했다. 방패의 오작동은 하이드라의 공격을 위한 캡틴 아메리카가 일으킨 것이었다. 그가 방패를 작동시키자, 케빈과 나이트마스크를 비롯한 지구 궤도에 나가 있는 히어로들은 지구에 진입할 수 없게 되었다. 방패는 새로운 퀘이사(에이브릴 킨케이드)에 의해 해체될 수 있었고, 케빈은 다른 히어로들과 합류해서 하이드라의 미국 점령을 끝내기 위해 싸웠다.

어느 날, 케빈은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가 폴른(Fallen)이라고 불리는 깨어있는 셀레스티얼 근처의 남아프리카에 있다는 것을 감지했다. 고스트 라이더가 폴른을 발견하면 세상이 위험해질 것을 두려워한 케빈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가서 고스트 라이더를 공격했다. 당황한 고스트 라이더는 케빈과 싸우면서 전에는 몰랐던 능력인 참회의 시선을 사용했고, 이 참회의 시선을 바라본 케빈은 폭발하여 죽었다.

 
스타브랜드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