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7.05
KIA
본명: 마이클 이안 밴 패트릭 Michael Ian Van Patrick
직업: 수퍼히어로 훈련생
소속: 이니셔티브
첫등장: Avengers: The Initiative #8 (2008)

초능력

스피드
민첩성
반사신경

 
무기/장비
에일리언의 무기 택티곤 Tactigon
 
전의 복제결과에 만족한 이니셔티브의 관리자들은 50개 주에 MVP의 클론들을 더 배치하기로 했다.
새로운 클론은 아머리 Armory가 착용했던 에일리언 무기인 택티곤 Tactigon을 얻었다.
택티곤의 인터페이스는 클론에게 MVP의 죽음의 순간의 기억들을 떠올리게 했다.
클론은 MVP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하려고 이니셔티브의 컴퓨터를 해킹하여 살인 리스트를 만들었다.
복제연구실을 파괴한 그는 스스로를 KIA라고 부르며, 가슴에 이를 새겨 넣고 폰 블리츠슈락 남작 Baron Von Blitzschlag을 공격했다.

이어 캠프 해먼드 전체에서 난동을 부리며, 앞을 가로막는 이들을 공격했다.
KIA는 혼수상태였던 훈련교관 건틀렛 Gauntlet을 찾아갔으나, 건틀렛의 무기는 이를 감지하고 건틀렛의 몸을 통제해 에일리언 무기인 검을 들게 했다.
둘은 전투를 벌였고, 이로 인해 건틀렛은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다.

동료 훈련생이었던 클라우드 9, 코모도, 하드볼은 MVP의 첫 번째 클론이 있는 장소로 찾아가서 KIA의 마음을 리셋할 수 있도록 첫 번째 클론의 기억들을 다운로드해달라고 설득했다.
대신에 그는 뇌사상태가 될 수도 있었다.
이들을 쫒아온 KIA와의 전투가 벌어지고, 어벤저스까지 가세했지만, 상황은 쉽지 않았다.
클라우드 9이 목숨을 걸고 KIA와 키스를 하여 그의 폐 안에 증기가 가득 차게 되었다.
클라우드 9의 용기를 본 첫 번째 클론은 다운로드 헬멧을 사용하여, KIA에게 이 헬멧을 씌웠고 마침내 그는 쓰러졌다.

KIA의 학살로 인해, 훈련생 드래곤 로드 Dragon Lord, 트라우마 Trauma, 스칼렛 스파이더스의 밴 Van, 8명의 실드요원이 살해당했고, 많은 이들이 부상을 입었다(트라우마는 곧 되살아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