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10.15
데몬 라이더 Demon Rider
본명: 쿠샬라(Kushala)
다른 이름: 소서러 슈프림(Sorcerer Supreme), 신더(Sindr)
직업: 소서러 슈프림
소속: 아파치 부족
출신지: 애리조나 준주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Doctor Strange and the Sorcerers Supreme #1 (December, 2016)

초능력

데몬 라이더로 변신, 불을 다스리며 말과 함께 굉장한 스피드로 불을 일으키기도 한다. 비행.
지구의 마법, 카오스 마법, 북유럽의 마법, 속박주술 등 여러 종류의 마법을 사용한다.
능력

맨손 전투
무기/장비
나무 도끼, 불타는 유령말.
 
미국의 군대가 쿠샬라의 부족을 공격하여 부모가 살해되자, 분노한 쿠샬라는 기도했지만 창조주 대신 복수의 영혼(Spirit of Vengeance)에게 빙의되어버렸다. 데몬 라이더가 된 쿠샬라는 그들을 모두 불태워 영혼만 남겨두었다.
쿠샬라는 빙의된 자신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형태의 마법을 연구하러 세계를 여행했고, 비술에 재능이 있었기에 1800년대 중반에 소서러 수프림(Sorcerer Supreme)이 되었다.
치료법을 찾던 중, 멀린(Merlin)이 자신의 일을 도와주면 복수의 영혼을 쫓아주겠다고 약속하여 그에게 채용되었다.
쿠샬라는 닥터 스트레인지, 에인션트 원 등 다른 여러 소서러 수프림들과 함께 마법 전쟁을 치렀다.

오딘의 막내딸인 라우사 오딘스도티르(Laussa Odinsdottir)의 부름을 받은 쿠샬라는 말레키스와 다크 카운슬(Dark Council)의 침공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시대에 살았던 몇몇 강력한 카우보이 전사들의 유령을 소환했다.
가이아(Gaea)와 스쿨드(Skuld)의 도움을 받아 아레스의 수신기를 조종하고 무스펠하임을 다스리는 불의 여왕 신더(Sindr)를 흉내 낼 수 있었다.
라우사를 보호하던 히어로들은 스크럴 종족과 카우보이 유령들, 신 등으로 이루어진 군대를 형성했고, 이들은 말레키스의 군대에 맞서 싸우는 최후의 전투에 참가했다. 이것은 모두 라우사가 계획한 대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