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1.16
킬룬 Kylun
본명: 콜린 매케이(Colin McKay)
직업:
모험가
소속:
MI-13, (과거에 엑스칼리버)
출신지: 스코틀랜드
: 빨강
모발
: 주황
첫등장: Excalibur #2 (November, 1988)

초능력

어떤 소리라도 한번 들은 것은 정확하게 흉내 낼 수 있다.
능력

검술, 맨손 전투, 체조실력.
무기/장비
마법의 쌍둥이 검: 어떤 물질도 자를 수 있으나, 순수한 마음을 지닌 존재는 상처를 입힐 수 없다. 마법에 저항하여 마법 공격을 빗나가게 하고, 마법의 창조물을 파괴한다.
 
콜린 매케이라는 소년은 자신의 뮤턴트 능력을 이용하려는 런던의 범죄여왕인 빅슨(Vixen)에게 쫒기게 되었다.
창고에 숨은 콜린은 위젯(Widget)라는 로봇에게 발견되었다. 위젯은 콜린을 탈출시키기 위해서 이라스(Ee'rath)라는 평행 지구로 가는 입구를 열었다.
이라스의 주민들은 콜린의 외모를 좋은 징조로 여겼다. 그들은 그를 추방된 왕실의 집으로 안내했다. 아이샤(Ai'sha) 여왕은 자신의 고문인 즈리아(Zz'ria)라는 파충류인간에게 맡겼고, 그는 콜린을 전사가 되도록 훈련시켰다.
이제 킬룬이라고 불리게 된 콜린은 나이가 들면서 뮤턴트 능력 때문에 점점 더 사자 같은 외모로 변화했다. 그리고 위젯의 상징을 자신의 토템으로 삼았다. 사랑에 빠진 사트닌(Sa'tneen) 공주와는 약혼을 했다.

이라스의 소서러 슈프림인 네크롬(Necrom)은 여왕의 백성들의 힘을 두려워하여 공격을 개시했다. 대학살이 벌어지고, 아이샤와 즈리아를 비롯한 수천 명이 사망했고, 사트닌과 수백 명이 포로로 붙잡혔다. 킬룬은 군대를 모아 사트닌을 구출해냈다.
네크롬은 자신이 수십 년 전에 죽인 블랙 나이트, 토르, 스파이더맨, 요먼 UK(Yeoman UK)로 구성된 이 세계의 엑스칼리버(Excalibur)를 영혼 없는 좀비로 되살려냈다. 이들과의 전투를 벌이는 도중에 사트닌이 네크롬을 공격할 기회를 얻었다. 네크롬이 집중력을 잃은 덕에 좀비들은 쓰러졌다. 그럼에도 네크롬은 사트닌을 죽일 수 있었고, 킬룬은 검을 던져 네크롬을 찔렀다. 킬룬은 사랑하는 사트닌과 텔레파시로 작별인사를 나누었고, 아직 네크롬이 살아있음을 발견했다.

노예 생물들의 도움을 받은 네크롬은 시간을 가로지르는 탑 안으로 도망쳤다. 20000년 동안 아무도 들어가지 않았던 곳이었지만, 킬룬은 개의치않고 따라 들어갔다.
지구 616에 나타나게 된 네크롬은 다차원 현상금 사냥꾼들인 테크넷(Technet)의 요원인 차이나 돌(China Doll)과 마주하게 되었다. 차이나 돌이 노예 생물들을 처리했지만 네크롬은 다시 도망쳤고, 뒤를 이어 나타난 킬룬은 영국의 히어로 팀인 엑스칼리버의 욕실에 나타났다.
나이트크롤러와 싸움이 벌어졌지만, 순수한 마음은 해치지 않는 마법이 깃든 검이 나이트크롤러를 해치지 않자 킬룬은 싸움을 멈추었다. 그리고 네크롬이 이미 열흘 전에 이 세계를 벗어났음을 알게 되었다.

엑스칼리버에 합류한 킬룬은 팀의 오랜 동료인 알리스테어 스튜어트와 친구가 되었다. 위젯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어느 날, 엑스칼리버의 본부가 갑자기 킬룬이 지구에 온 것과 같은 방식으로 대체 현실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네크롬이 공격을 해왔다. 킬룬도 전투에 참여했지만, 레이첼 서머스가 네크롬을 없앨 수 있었다.

나중에 킬룬과 엑스칼리버는 작은 영국 마을에서 27명의 노인들이 실종된 사건을 조사했다.
그는 테크넷의 조이보이(Joyboy)와 크레이지 갱(Crazy Gang)의 레드 퀸(Red Queen)이 만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스타일의 판타지 랜드에 갇혀버렸다.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은 킬룬은 그리폰과 가짜 거북과 함께 낚시를 하게 되었다. 결국 캡틴 브리튼이 킬룬을 바깥으로 데리고 나갔고, 노인들은 자신들의 희망에 따라 이곳에 머물게 되었다.


네크롬과 싸운 탓에, 엑스칼리버의 등대 본부는 파괴되었다. 캡틴 브리튼의 저택인 브래독 저택이 새 본부가 되었다. 킬룬은 사트닌을 서쪽 건물의 나무 아래에 묻어주었다. 그리고 아들이 실종된 것으로 알고 있을 부모를 만나러 갔다.
빅슨은 킬룬의 부모가 이미 살해되었다고 말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부모가 근처 숲속으로 끌려가는 것을 본 그는 영국의 기관인 R.C.X.의 돌연변이 요원들인 워피즈(Warpies)의 멤버 오크(Oak), 로드스톤(Lodestone), 오셀롯(Ocelot)과 몇 분간 싸웠다. 킬룬은 오셀롯의 팔을 베었으나 그는 다치지 않았다. 오셀롯은 잘못 판단한 것 일뿐 나쁜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둘이 서로 당황해하고 있는 동안 오크가 뒤에서 킬룬을 기절시켰다.

R.C.X.의 수장인 피터(Peter)의 소망은 대영제국의 영광을 회복하기 위해 모든 연령대의 초능력 영국 시민들을 워피즈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킬룬은 역시 붙잡힌 엑스칼리버의 멤버들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깨어나 함께 싸웠다. 그럼에도 이들은 패배에 직면했다. 워피즈의 몇몇이 이들의 공격을 차단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킬룬은 자신의 소리흉내 능력을 사용해서 아주 큰 고함을 질렀다. 워피즈의 어린 아이들은 이 소리에 놀라서 도망을 쳤고, 순간적으로 엑스칼리버가 우세해질 수 있었다.
도망 친 아이들은 다른 워피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려 주었고, 그들 중 몇몇은 수적으로 열세인 히어로들을 돕기로 결정했다. 킬룬과 친구들은 결국 피터를 쓰러뜨릴 수 있었다.

킬룬은 엑스칼리버가 레이첼 서머즈의 미래세계에서 센티넬들을 제거하는 것을 도왔다.
나중에 캡틴 브리튼과 메건의 결혼식에 참석한 그는 팀 동료인 마이크로맥스(Micromax)에게 활동이 부족함에 대해 한탄했다.
많은 뮤턴트들이 능력을 잃었지만, 킬룬은 자신의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킬룬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