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14
레이디 도르마 Lady Dorma 사망
본명: 도르마 Dorma
직업: 아틀란티스의 왕비
소속: 없음
출신지: 아틀란티스
가족: 네이머(Sub-Mariner, 남편)
첫등장: Marvel Mystery Comics #82 (May 1947)

초능력
물속에서 생존


한계
물이 없으면 살 수 없음
 
아틀란티스의 귀족인 도르마는 어린시절 네이머의 친한 친구였다.
그녀는 자라면서 그를 사랑하게 되었지만, 네이머는 지상세계의 경찰관 베티 딘과 사랑에 빠졌다.
네이머의 적 폴 데스틴이 서펜트 크라운 Serpent Crown에 의해 능력을 얻었을 때, 아틀란티스를 파괴하고 네이머를 기억상실에 걸리게 했다.
도르마와 다른 아틀란티스인들은 방랑인이 되었다.
도르마는 데스틴이 네이머를 죽인 줄 알고 비통해했다.

몇 년 후, 팬타스틱 포의 휴먼토치가 네이머의 기억을 회복시켰다.
파괴된 아틀란티스를 본 그는 지상세계를 공격했지만, 이번엔 인비저블 우먼을 사랑하게 되었다.
팬타스틱 포의 도움으로, 네이머는 살아남은 아틀란티스인들을 발견하고 함께 아틀란티스로 돌아갔다.
도르마는 크랑 Krang 장군과 약혼했지만, 네이머에게 가기 위해 그를 떠났다.
네이머가 인비저블 우먼과 사랑에 빠진 것을 안 도르마는 그녀는 죽이려고 했지만, 네이머가 인비저블 우먼을 구해서 병원에 데려갔다.
그의 행동은 도르마와 아틀란티스인들로부터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되었고, 지상세계를 적으로 규정하는 그들은 네이머를 포기했다.

네이머가 나중에 아틀란티스의 왕으로 복귀했을 때, 크랑은 네이머의 적이 되어 그를 죽이려 하고 스스로 왕위에 올랐다.
하지만, 도르마가 네이머를 도와 그를 물리쳤다.
네이머와 도르마는 연인이 되고, 그녀는 그의 가장 중요한 조언자 및 동료가 되었다.

도르마가 네이머와 약혼했을 때, 그녀는 라이라 Llyra에게 납치되었다.
라이라는 도르마로 위장하여 네이머와 결혼했다.
그러나 아틀란티스 법률에 따라서 라이라가 아닌 도르마가 네이머의 아내로 인정되었다.
분노한 라이라는 지상세계로 달아났고, 역시 분노한 네이머도 지상세계로 갔다.
라이라는 돌아와서 도르마의 수중감옥을 부수었다.
물 밖에서 숨을 쉴 수 없는 도르마는 라이라를 쓰러뜨리고 네이머의 생명을 구한 뒤에 질식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