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4.04.13
리치 Leech (거머리)
본명: ?
직업: 학생
소속: 없음, (과거에 몰록스, 뉴 뮤턴츠의 동료, X-팩터, X-터미네이터즈, 제너레이션 X의 동료)
: 옐로우 모발: 없음 피부: 녹색
첫등장: Uncanny X-Men #179

초능력
반경 10미터 내에 초능력을 못쓰게 하는 지대를 만들 수 있다.
 
그는 부모에 의해 버려진 것 같은데, 칼리반 Caliban이라는 뮤턴트에 의해 발견되었다.
변화한 추방자들이 모여 살았던 맨해튼의 아래에서 애널리 Annalee의 아이로서 자라던 그는 머로더스 Marauders에 의해 뮤턴트 대학살이 자행될 때, 애널리를 잃었다.
리치는 함께 자라게 된 아티와 함께 파워팩 Power Pack과 X-팩터에 의해 구출되었다.
X-팩터에서 능력을 다루는 법을 배우던 그들은 한때 X-터미네이터스로 활동하기도 했다.

X-팩터가 해산되었을 때, 아티와 리치는 사립기숙학교에 입학하고, 거기서 다른 어린 뮤턴트 위즈키드 Wiz Kid를 만났다.
그들이 반인간 군단을 이끄는 뮤턴트 매로우 Marrow에게 붙잡혔을 때, X-멘에게 데려와진 뒤에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의 제너레이션 X로 보내졌다.
그곳에서 아티와 리치는 프랭클린 리처즈와 함께, 하워드 더 덕 Howard the Duck과 맨-띵 Man-Thing을 만나 여러 세계를 구했다.
리치와 아티는 위험한 동굴 Danger Grotto에서 자유롭게 살았으나, 동굴이 갑자기 없어졌을 때에 한동안 다락 안에 살았다.

최근, 모네t의 아버지인 까르띠에 생크로와와 함께 살던 리치는 최신 웨폰X 프로그램을 위해 일하는 뮤턴트들에게 잡혔다.
리치는 네버랜드 Neverland라는 뮤턴트 수용소에 갇혔다.
리치는 전 수용소의 뮤턴트 능력을 무효로 만드는 장치를 위해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