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6.10
라이언하트 Lionheart (용맹스러운 사람)
본명: 켈시 쇼어 리 Kelsey Shorr Leigh
다른 이름: 캡틴 브리튼III Captain Britain III / 라이언하트 오브 아발론 Lionheart of Avalon
직업: 전사, (과거에 가정주부)
소속: 캡틴 브리튼 군단, (과거에 어벤저스)
출신지: 영국
첫등장: Avengers vol. 3, #77 (March, 2004)

초능력

반사신경
내구력
방어막 생성
에너지 볼트 발사


무기/장비
에너지 블라스트를 발사하고, 무기나 방패로 변신하는 신비한 홀
 
켈시는 강간범이 자신에게 육체적, 정신적으로 상처를 주는 동안, 이를 지켜주지 못한 남편과 이혼했다.
얼굴에 긴 상처를 입은 그녀는 혼자서 두 아이를 키웠다.
어느 날, 켈시와 아이들은 어벤저스와 레킹크루 Wrecking Crew 사이의 전투의 현장에 휘말려들었다.
썬더볼 Thunderball이 밧줄에 매달린 어벤저스에게 나타났을 때, 켈시는 캡틴 어메리카의 방패와 함께 쓰러진 히어로들을 보호하기 위해 끼어들었다.
히어로들이 회복할 때까지 썬더볼을 저지할 수 있었지만, 그녀는 죽을 정도로 얻어맞았다.

켈시의 정신은 아더월드 Otherworld의 수호자로 가있는 캡틴 브리튼과 접촉했다.
캡틴 브리튼은 신비한 두 물건인 권리의 부적 또는 힘의 칼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했다.
켈시는 칼이 보호하기 더 나을 거라는 생각에 힘의 칼을 골랐다.
신비한 에너지가 즉시 그녀를 감싸고 새로운 캡틴 브리튼으로 그녀를 변화시켰다.
하지만 그녀는 부적절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결코 자신의 아이들에게 정체를 밝힐 수가 없었고,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죽어야만 했다.

캡틴 브리튼으로서, 그녀는 어벤저스를 도와 레킹크루를 출현시킨 배후, 모건 르 페이와 썬더볼을 흉내 낸 그녀의 블랙 나이트 Black Knight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마지막 전투동안에, 복수심에서 블랙 나이트를 죽인 켈시는 대영제국과의 연결로 인해 자신의 죽음이 전국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을 모건 르 페이에게 들었다.
켈시의 운명에 책임을 느낀 어벤저스는 그녀의 아이들과 그들의 할머니를 어벤저스 저택으로 이주시키고, 켈시를 죽은 것으로 추정하여 명예멤버로 선언했다.
어벤저스는 캡틴 브리튼을 가입하라고 초대했고, 오직 스칼렛 위치와 와스프만이 그녀의 정체를 알고 있다.

어벤저스의 몇몇 멤버들이 사망하여 팀이 해체할 때까지, 켈시는 그들과 함께 있었다.
얼트론 Ultron 로봇들의 공격으로 인해 쉬-헐크가 미쳐버렸을 때, 켈시는 캡틴 어메리카를 구하기 위해 위험의 길로 다시 한 번 뛰어들었다.
쉬-헐크는 그녀를 때려눕히고, 켈시는 병원에서 위독한 시간을 보냈다.
팀이 해체하자, 켈시는 어벤저스를 떠나 잉글랜드의 집으로 돌아왔다.
오리지널 캡틴 브리튼이 복귀하자, 그녀는 코드명을 라이언하트로 바꾸었다.

그녀는 힘의 칼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아이들을 잃는 것에 대한 경고를 해주지 않은 것에 대해, 탓하고 복수하기 위해서 캡틴 브리튼을 찾았다.
언제 어떻게 된 건지도 모르게, 켈시는 캡틴 브리튼을 싫어하는 악당 알비온 Albion의 조종을 받고 있었다.
알비온과 캡틴 브리튼의 싸움이 끝난 후에 켈시와 알비온은 달아났다.
알비온은 켈시와 함께 섀도우 캡틴 Shadow Captain들의 군단을 이끌고 돌아왔다.
특수한 장비로 모든 현대의 기술을 무력화시킨 그는 영국을 산업혁명 이전의 시대로 되돌려놓았다.
섀도우-X Shadow-X는 자신들에게 가입하도록 강요하고, 곧 세이지 Sage가 브리태니아 Britannia로 위장가입 했다.
잘못된 길을 가고 있음을 깨달은 켈시는 엑스칼리버와 함께 알비온을 무찔렀다.

정부는 그녀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었다.
캡틴 브리튼은 그녀가 아이들과 재결합하도록 해주었고, 피트 위즈덤은 그녀의 가족들에게 켈시가 왕실을 위한 비밀임무에 참여해서 죽음을 위장하고 있었다고 말해주었다.
아이들에게 그녀의 정체를 밝혔는데도 안전한지에 대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