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4.10
로키(이콜) Loki(Ikol)
본명: 로키 라우페이손(Loki Laufeyson)
다른 이름: 이콜(Ikol), 치코(Chico), 코스플레이 보이(Cosplay Boy), 트릭시(Trixie), 거짓말의 신(God of Lies), 이야기의 신/여신(God/Godess of Stories), 아스가르드의 요원(Agent of Asgard), 악신(God of Evil), 토르(Thor), 문 퀸(Moon-Queen), 문 킹(Moon-King), 전략의 부인(Mistress of Strategies), 힙스터 바이킹(Hipster Viking), 토르(Thor), 소서러 수프림(Sorcerer Supreme)
직업: 이야기의 신, 장난의 신, 모험가, (과거에 거짓말의 신, 아스가르디아의 요원, 관리인, 소서러 수프림)
소속: 아스가르드, 서리 거인족, (영 어벤저스, 브래독 아카데미, 어스토니싱 어벤저스, 다크 카운슬)
출신지: 요툰헤임
가족: 토르(입양해준 형), 오딘(양아버지), 프리가(양어머니), 라우페이(아버지), 시긴(아내), 헬라(딸), "선 오브 사탄"(아들), 테스 블랙(딸), 펜리스 울프(아들), 미드가르드 서펜트(아들), 슬레이프니르(아들), 발리 할플링(아들)
: 녹색
모발
:
흑발
첫등장:
Journey into Mystery #622 (June, 2011)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고밀도의 신체조직, 마법과 독소에 대한 면역력,
최고 수준의 마법(에너지 발사, 방어막 생성, 거대화, 생물 또는 무생물에게 초능력 부여, 비행, 환영, 차원 간 텔레포트), 차원 간 텔레파시, 간단한 최면술, 사람의 행동을 교묘히 조종, 변신, 치유능력, 느린 노화, 모든 언어를 구사.
능력

천재수준의 지능, 마법에 대한 재능과 지식, 전략가, 교활함, 전투실력.
무기/장비
마법 검 레바테인(Laevateinn), 셉터, 어디든 걸을 수 있는 세븐 리그 부츠(Seven-League Boots), 투명해지는 코트, 투명 애뮬릿, 투명벨트.
(과거에) 그람(Gram)검.
 
로키는 노먼 오스본 등과 함께 아스가르드를 포위하고 공격하다가 보이드(Void)의 손에 죽기 전에, 운명의 사슬에서 벗어나기 위해 헬라에게 헬의 책(Book of Hel)에서 자신의 이름을 지우도록 시켰다. 덕분에 그는 진짜로 죽는 대신에, 자신의 과거와는 상관없는 새로운 로키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
이 키드 로키는 자신의 전생이 스스로를 희생하여 보이드에게 죽임을 당한 동기를 찾아다녔다. 그러다 갑자기 비밀 방으로 텔레포트되어 나이 든 자신의 메아리와 만나게 되었다.
나이 든 로키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원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키드 로키가 나인 렐름스를 지키는 것을 돕겠다고 했다. ‘놀이터가 없는 속임수쟁이는 가치가 없다’는 이유에서였다. 키드 로키는 자신의 곁을 따라다니는 까치 ‘이콜(Ikol)’의 안에 나이 든 자신이 숨어있다고 추측했다.

전생의 자신과 같아지지 않기로 굳게 결심한 키드 로키는 토르와 다른 모든 이들의 신뢰와 애정을 얻기 위한 몇 가지 모험을 했다. 갤럭투스가 아스가르드를 상대로 한 전쟁을 포기하게 했고, 토르를 기억하는 유일한 사람이 되어 죽은 토르를 되살려 공포의 신 서펜트로부터 미드가르드를 지키게 했으며, 나이트메어(Nightmare)로부터 사람들을 구하는 다이몬 헬스트롬을 돕고, 맨체스터 신족(Manchester Gods)과의 전쟁에 참가하고, 수르트에 맞서 제일 친한 친구 레아(Leah)와 토르를 돕는 것 등의 모험이었다.
그러나 이콜은 그의 새로운 인격뿐만 아니라 이런 열정에도 기뻐하지 않았다.
다이몬을 도와 나이트메어에 대항하는 동안, 나이트메어는 서펜트의 전쟁 때 사람들의 마음에 생겨난 공포의 덩어리를 수확했다. 키드 로키는 자신의 풍부한 공포 덩어리를 거둬서 나이트메어에게 주었다. 나이트메어는 무고한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것을 멈췄다. 나이트메어는 로키의 공포 덩어리로 공포의 왕관을 만들어 공포의 지배자 동료들 위에 서려고 했다. 키드 로키는 다른 공포의 지배자들에게 이것에 대해 경고를 했고, 그들은 나이트메어를 공격하여 서로 공포의 왕관을 차지하기 위한 끝나지 않는 전쟁을 시작했다.

키드 로키는 토르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하여 수르트를 죽이고 전 우주를 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런데 그 동안에 나이 든 로키가 세워둔 두 번째 계획이 실행되어, 악마 메피스토가 공포의 왕관의 존재에 대해 경고를 받았다.
공포의 지배자들을 물리치고 왕관을 차지한 메피스토는 이를 이용해 새로운 사탄이 되어 지구를 지옥으로 만들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했다. 이콜이 사라진 것을 알아차린 키드 로키는 비밀 방으로 돌아가서 이콜을 만났다. 이콜은 자신이 키드 로키의 마음속에만 존재한다고 밝혔다.
메피스토가 사탄이 되기 몇 시간 전에, 이콜은 키드 로키에게 공포의 왕관을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을 전해주었다. 왕관을 만든 공포의 덩어리는 키드 로키의 마음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만일 키드 로키의 정신이 파괴된다면 왕관도 사라질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그리고 나이 든 로키의 과거 공작 때문에, 키드 로키가 죽으려면 이콜이 그의 정신을 덮어쓰고 몸을 차지하는 밥법뿐이라고 했다.

키드 로키는 이콜에게 이 계획의 동기가 무엇이냐고 묻자, 이콜은 어린 로키가 아닌 자기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고 대답했다. 키드 로키는 이 운명에 굴복하기 전에, 이콜을 조롱하며, 바꾸고 싶어도 이런 이기적인 책략 때문에 이미 진 것이라고 했다. 그의 정신이 이콜의 것으로 대체되자, 키드 로키는 자신이 이겼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제 로키가 된 이콜은 키드 로키를 죽인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자기 자신과 모두에게 욕을 했다.

전지전능한 데미어지(Demiurge)가 될 운명을 가진 어린 히어로 위칸(Wiccan)에 대해 알게 된 로키는 그를 조종할 필요가 있다고 결심했다. 로키는 차원 간 기생체인 머더(Mother)와 거래를 했다.
로키는 위칸을 교묘하게 조종하여 그가 남자친구인 헐클링(Hulkling)의 양부모를 부활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법 주문을 통해 이 차원으로 머더를 데려오게 만들었다.
그러나 로키는 머더를 배신하고 그 주문에 간섭하여, 자신과 로키, 헐클링을 하나로 엮어 자신들의 죽은 부모들을 모두 데려오게 만들었다. 그리고 돕는다는 구실로 머더로부터 위칸과 헐클링을 구해주었다. 이들은 곧 연결된 주문에 감염된 다른 젊은 히어로들과 합류하여 영 어벤저스를 결성했다.

부활한 부모들과 정신조종 당하는 어른들에 의해 센트럴 파크로 쫓기게 되었을 때, 로키는 더 나은 마법기술로 구해주겠다며 위칸에게 10분 동안만 능력을 빌려달라며 설득했다. 로키는 위칸에게서 능력을 부여받자마자 텔레포트하여 영 어벤저스를 죽게 했다. 죄책감으로 당황한 그는 돌아와 동료들을 구하고, 탈출할 수 있게 해주었다. 머더도 사라졌다.
로키는 머더의 능력이 거리와 관계있으므로, 자신들이 있는 곳으로 죽은 부모나 머더가 돌아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 어벤저스는 함께 우주를 여행하기로 했다.
다음 3개월 동안 로키는 머더와 싸울 대비를 하기 위해 위칸을 훈련시켰다. 그의 신뢰를 얻으려는 속셈도 있었다. 위칸의 쌍둥이인 스피드(Speed)가 패트리어트(Patriot)처럼 차려입은 이상한 존재에게 납치되었음을 알려온 프로디지(Prodigy)도 영 어벤저스에 합류했다.

영 어벤저스는 멀티버스를 통해 그 존재를 추적했고, 결국 머더의 차원에 도착했다. 그들은 탈출했지만 실수로 프로디지와 헐클링을 두고 왔다. 수많은 사악한 대체 현실의 자신들을 이용해 머더를 혼란시킨 영 어벤저스는 프로디지와 헐클링을 구하고 지구 616으로 돌아오는데 성공했다. 헐클링은 팀을 떠났다.
로키는 마법 홀로그램을 이용해 머더가 마음대로 지구 616으로 건너오지 못하도록 주문을 걸고, 정체불명의 패트리어트에 대해 물었으나 머더는 알지 못했다. 로키는 모든 게 계획대로 되어간다며 머더를 비웃고 사라졌다.
그러나 머더는 사실 나이 든 레아와 손을 잡고 있었다. 레아는 헐클링을 속여 뉴욕으로 돌아오게 만들었고, 그로 인해 머더가 지구 616에 나타날 수 있게 했다. 머더는 사악한 버전의 영 어벤저스를 풀어놓았다.

위칸은 여전히 너무 약해서 머더를 불러 온 주문을 끝낼 수 없었다. 로키가 자신의 육체가 더 나이 들면 가능할 것이라고 하자, 위칸은 그를 청소년으로 나이 들게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로키의 힘은 남아있지 않았다.
로키는 할 수 없이 위칸을 잠시 데미어지로 변화시켰다. 사악한 영 어벤저스와 싸우기 위해 프로디지가 다른 청소년 히어로들을 불러 모았고, 진짜 영 어벤저스가 머더와 레아를 상대했다. 로키는 레아에게 쉽게 제압되었다.
충격을 받은 로키는 어린 자신을 죽인 죄책감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포기한 잃어버린 힘이 물리적으로 구현된 것이 이 레아임을 깨달았다. 로키가 키드 로키를 죽이고 영 어벤저스를 조종한 자신의 죄를 고백하자, 레아와 사악한 영 어벤저스가 사라졌다. 죄의식이 사라지면서 힘을 되찾은 그는 헐클링을 풀어주었다.
위칸과 헐클링이 머더를 없애는데 성공한 후, 로키는 죄책감으로 괴로워하며 달아났다.

영 어벤저스는 머더의 패배를 축하하기 위해 많은 청소년 히어로들과 함께 신년파티를 벌였다.
프로디지는 로키를 발견하고 그가 비밀리에 파티 비용을 지불했음을 알아차렸다. 로키는 그들이 자신을 용서하지 않으므로 머무르고 싶어 하지 않았다. 프로디지와 대화를 하면서, 로키는 자신이 과거의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로키가 되는 것을 피할 수는 없었다. 심지어 자살을 하더라도 더 나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었다.
파티가 끝나고, 영 어벤저스가 아메리카 차베스의 포털을 통해 떠나는 것을 본 로키는 자신이 휴대폰으로 찍은 팀의 사진을 보며 다정히 미소지었다.

로키는 아스가르드에서 저지른 범죄 기록을 지워준다는 조건으로, 아스가르디아 최고여신들의 요원이 되기로 했다.
범죄 기록 한 건당 임무 하나였다. 로렐라이와 시구르트를 비롯한 자유롭게 지구를 돌아다니는 많은 아스가르디안들을 돌려보내는 일이었다. 로키는 로렐라이를 그냥 보내주었지만 시구르트는 아스가르디아로 돌아가게 했다.
하지만 나중에 시구르트가 어떤 범죄도 저지르지 않은 것을 알고, 토르와 새로운 동료인 베리티 윌리스와 함께 시구르트를 탈출시킬 계획을 세웠다. 토르가 기계신 테크노크라시(Technocracy)와의 싸움으로 헤임달(Heimdall)을 혼란하게 만든 후, 거짓을 간파하는 베리티의 능력으로 진실을 보게 했다. 시구르트와 로렐라이는 탈출했고, 로키는 최고여신들이 숨기는 비밀을 찾아내기 위해 남았다. 그러다 나이 든 자신을 발견했다.
나이 든 로키는 자신이 전생의 존재가 아니라 미래의 로키라고 말했다. 그는 최고여신들의 도움을 받아 로키와 아스가르디아의 미래가 바뀌는 것을 막고 있다고 했다. 운명에 속박되려고 하는 최고여신들에게 실망한 로키는 그들을 위해 일하는 것을 그만두었다.

매그니토가 레드 온슬로트(Red Onslaught)를 물리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러 라트베리아에 왔을 때, 닥터 둠은 로키가 언젠가 라트베리아의 멸망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고 그와 싸웠다.
로키는 매그니토의 슈퍼빌런 그룹에 합류해서 제노샤 섬에서 스타크의 센티넬들을 파괴했다. 레드 스컬의 도덕성을 바꾸기 위한 닥터 둠과 스칼렛 위치의 반전 주문은 생각보다 강력해서, 제노샤의 모든 이들을 도덕성을 반대로 만들어버렸다. 로키를 비롯한 슈퍼빌런들은 영웅적인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다.

로키는 '히어로' 역할을 하면서, 필멸자는 자신보다 아래에 있다고 느끼게 되어 베리티에게 등을 돌리게 만들었다.
그리고 로렐라이와 시구르트와의 우정보다 아스가르디아의 법이 우선이라고 여겨서 그들을 배신했다. 이는 오딘을 실망시켰다. 또한 과거의 잘못에 대한 죄책감을 느낄 수 없게 되었다. 개인적인 구원의 길에 있었던 로키는 그 동안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잃었다.
로키는 반전 주문의 영향을 받은 X-멘이 뮤턴트가 아닌 이들을 모두 죽이는 폭탄을 터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개심한 슈퍼빌런들과 함께 했다. 그들은 실패했지만, 역시 반전된 어벤저스가 나타나 새로운 싸움이 벌어졌다.
오딘손(천둥신의 자격을 잃게 된 토르)이 살인적인 광란을 벌이는 것을 막기 위해 로키는 그를 속여 달에 가도록 만들었다. 로키는 달에서 땅에 놓여진 묠니르를 발견했다. 로키는 이 묠니르를 들고 토르가 되어 이복형과 싸웠다. 그러나 전투를 벌이며 지구로 돌아왔을 때, 주문이 다시 반전되어 다시 원래의 로키로 돌아갔다. 과거의 죄책감이 다시 돌아온 그는 자격을 잃고 묠니르를 들 수 없게 되었다.

아파트로 돌아온 로키는 어쩐 일인지 아무리 작고 악의가 없는 것이라 할지라도 더 이상 거짓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 때문에, 오딘손과 대화를 하는 동안 로키는 어린 자신인 키드 로키의 운명에 대해 밝혔다. 분노에 휩싸인 오딘손은 로키를 마구 때려서 처벌받게 하려고 아스가르디아로 데리고 갔다.
프리가는 로키를 텐 렐름스에서 추방했다. 텐 렐름스를 방랑하던 로키는 여전히 자신을 사랑하는 오딘을 만났다. 오딘은 로키를 지구로 보내 다시 힘에 걸맞은 가치가 있는지 시험하도록 했다. 맨해튼의 아파트로 돌아온 로키는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사악한 미래의 자신인 킹 로키와 만났다.

킹 로키는 로키를 키드 로키와 처음 만났던 비밀 방으로 보냈다. 로키는 원래의 로키와 키드 로키의 메아리들로부터 두 가지 선택을 제안 받았다.
원래의 로키는 거짓말의 신이자 빌런으로서의 천성을 받아들이라고 했고, 키드 로키는 자신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했듯이 스스로 죽으라고 제안했다. 베리티의 전화를 받고 동기를 얻은 로키는 세 번째 길을 선택했다.
로키는 거짓말은 단지 이야기에 불과할 뿐이며, 이야기는 다른 이야기를 말하기 위해서 다시 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실 세계에 있는 킹 로키에겐 로키가 불타서 죽어가는 것처럼 보였다.

8개월 후, 이야기의 신으로 다시 태어난 로키는 베리티에게 돌아왔다.
멀티버스의 지구들이 충돌하여 멸망하는 현상으로 세상이 끝나가는 가운데 로키는 베리티에게 그녀의 이야기를 하도록 자극했고, 그 순간 베리티를 죽음에서 구하기 위해 마법 보석 조각에 영혼을 가두었다.
킹 로키가 지구와 아스가르디아를 파괴하기 위해 아스가르드의 적들과 동맹을 맺자, 로키는 외치는 뿔피리인 걀라르호른으로 병력을 불러왔다. 킹 로키는 도망쳤다. 돌아온 로키는 환호를 받았지만, 그는 더 이상 동료 아스가르디안들의 판단에 관심이 없었다. 그래서 로키는 전투가 벌어지는 동안 옆으로 비켜 서 있다가, 우주가 멸망하려는 때 아스가르디안들과 적들의 정수를 가두어버려 안전하게 보관했다.

로키와 베리티의 영혼은 텅 빈 진공상태에 있었다. 그림자 위에 앉아있는 이들(Those Who Sit Above in Shadow)을 발견한 로키는 신들의 정수를 주면서 이야기의 신을 요구했다.
로키는 그들의 기원과 존재에 의문을 제기하여 겁을 줄 수 있었다. 만약 아스가르디안 같은 신들이 이야기에서 왔다면 신들의 신이 신들을 창조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데, 신이 만들었다고 하니 자신들은 이야기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논리였다.
그림자 위에 앉아있는 이들의 위협을 피한 로키는 아무 것도 없는 공간에서 또 다른 사람을 발견했다. 패배하여 흐느끼고 있는 킹 로키였다. 킹 로키는 자신은 변할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로키가 거짓말의 신이 되지 않고 자라도록 도왔다.
두 로키는 화해하고, 어린 로키가 킹 로키의 정수를 셉터 안에 보관했다.
로키는 휴식이 필요하다고 선언한 후, 우주가 돌아올 때까지 시간을 건너뛰기로 결정하고 마법을 사용하여 미래로 가는 문을 만들고, 베리티를 초대해서 함께 갔다.

우주가 복구되고 말레키쓰(Malekith)와 그의 다크 카운슬(Dark Council)에 의해 전쟁이 벌어지자, 프리가는 로키를 이들에게 침투하도록 했다. 로키는 다시 악해진 척하며 이들과 함께 했다.
로키는 새로 등장한 여성 토르를 죽이는 임무를 맡았으나, 이 토르가 오딘의 분노를 피하도록 도왔다가 프리가에 의해 재판에 회부되어 아스가르디아로 끌려갔다. 오딘의 군대와 프리가와 아스가르디안들의 대치 상태 한가운데에서, 로키는 프리가를 독이 묻은 단검으로 찔러 간신히 목숨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만들었다.
로키는 말레키쓰가 프리가를 죽일 계획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최선의 방법으로 양어머니를 무력화시켰으나, 이 행동 때문에 말레키쓰 쪽에 머물러야만 했다.

로키는 미합중국의 대통령이 되기로 결심했다. 두 후보가 공격받게 만들고 직접 이를 진압한 로키는 로키의 인기는 올라갔다. 정치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언론의 보도 영향도 컸다. 처음에는 생각이 없다고 거짓말을 한 로키는 선거 운동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데일리 뷰글의 기자 니사 콘트레라스는 로키에게 속지 않고 실체를 밝히려고 애썼다. 로키의 모금 단체가 비밀 숭배단체라거나 그가 라트베리아 내전에 직접 연루되어 있는 파벌을 돕고 있다는 등의 폭로는 오히려 로키의 인기를 부채질했다.
니사가 로키가 두 후보를 공격한 것에 연루되어 있다는 것을 폭로한 후, 로키에 대한 여론은 양극단으로 나뉘어 대립이 심화되었다. 로키는 니사에게 접촉해서 생방송 인터뷰를 시작했다.
로키는 니사와 방청객들의 질문들에 사실 나라를 운영하기 위한 어떤 실질적인 정책이나 계획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다음날 선거가 실시되자 로키는 패배했다.

로키는 나중에 니사에게 나쁜 정치인들을 폭로하게 함으로써, 니사가 새로운 스타 기자가 되도록 돕는 것이 계획이었다고 말했다. 니사는 이 생각에 다소 회의적이었지만 그럼에도 우호적으로 헤어졌다.
하지만 로키는 라이벌 후보 한 명과 통화를 했다. 사실 그들 모두와 비밀리에 거래를 해서 그들이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주기 위해 한 일이었다. 통화를 한 후보는 로키에게 보상을 약속했다. 로키는 공식적으로 선거 패배를 인정했다.

그 다음에 로키는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러 다니기 시작했다.
먼저 엘더스 오브 더 유니버스의 가드너(Gardener)를 방문해서 소울 스톤의 행방을 누설하게 하려다가 분노를 사고 말았다. 그리고 키 작은 서리 거인들을 모아서 쉴드의 창고를 습격하여 스페이스 스톤을 빼앗아오도록 시켰다. 하지만 그들은 실패했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가 인피니티 스톤에 대한 도움을 청하러 지구에 왔을 때, 로키는 케이블로 변신하여 대신 그들을 만나서 아무런 스톤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했다.

지구를 위협할 수 있는 다가오는 위협을 알고 있는 로키는 소서러 수프림인 닥터 스트레인지가 이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로키는 소서러 수프림의 자리를 놓고 토너먼트를 벌이는 동안, 환상을 일으켜 비샨티가 망토를 물려주기로 했다고 믿게 만들었다. 스트레인지는 로키에게 저택인 생텀 생토럼을 넘겨주었다. 로키는 아스가르디아의 실로 공중부양 망토를 수선했다.
소서러 수프림이 된 로키는 지구상의 모든 마법을 전수해준다는 싱순의 추방(Exile of Singhsoon)이라는 마법 주문에 집착하기 시작했다. 로키의 의도는 주문의 힘으로 마법 그 자체를 활성화하고 엠피리쿨(Empirikul)에게 입은 피해를 적어도 임시로라도 고정시키려고 했다. 스트레인지는 주문을 제자인 젤마 스탠튼의 영혼 속에 숨겨 두었고, 로키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 주문을 사용하려 젤마로부터 떼어내면 젤마가 죽을 수도 있었다. 스트레인지가 로키를 막으려 싸우다가 말하는 반려견인 배츠(Bats)가 죽는 사고가 일어났다.

스트레인지는 웡과 센트리와 함께 로키를 저지하려고 했다. 세계수 이그드라실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 스트레인지와 로키는 젤마가 3분 동안 그들의 마법을 없애버릴 때까지 싸웠다. 하지만 로키는 여전히 신이기 때문에 스트레인지를 물리적으로 제압할 수 있었다. 스트레인지는 전생의 로키를 죽였던 보이드를 풀어놓았다.
보이드는 로키를 자극하기 위해 싱순의 추방의 장소를 밝혔다. 로키는 즉시 주문을 외워 모든 마법을 자신에게 가져왔다. 보이드에게서 스트레인지를 분리한 로키는 마법을 돌려주고 스트레인지와 센트리와 함께 보이드를 다시 붙잡았다.
로키는 젤마의 강요로 자신이 소서러 수프림을 맡은 것이 술책이었다고 밝히며 의도를 설명했다. 스트레인지가 법칙을 어긴 것을 알고 난 후 성공했다면서, 소서러 수프림의 지위를 돌려주었다. 또 배츠의 죽음에 대해 사과하고 영혼을 소환하며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스트레인지는 로키를 미지의 장소로 텔레포트시켜 보내버렸다.

캐나다의 황야에서 울트론 바이러스에 감염된 외계인들이 스페이스 스톤을 갖고 있는 로건(울버린)을 공격했다. 로건이 그들을 죽였을 때, 로키가 나타나서 스페이스 스톤을 자신에게 맡기라고 설득했다.
로키를 믿지 않은 로건은 그의 얼굴을 찌른 후에, 뮤턴트를 위해 이것을 사용할 것이며 다른 스톤의 소유자들도 나타날 것이라고 말한 뒤에 스톤의 능력으로 텔레포트하여 사라졌다. 로키는 인피니티 스톤 때문에 현실에 큰 위험이 다가올 것이라며 투덜댔다.
 
이콜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