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4.01
마담 마스크 Madame Masque
본명: 위트니 프로스트 Whitney Frost (줄리에타 네파리아 Giulietta Nefaria에서 법적으로 개명)
다른 이름: 빅 M Big M, 디렉터 Director, 크리스틴 "크리시" 롱펠로우 Kristine "Krissy" Longfellow
직업: 범죄자
소속: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과거에 매기아)
출신지: 이탈리아 로마
가족: 루치노 네파리아(Count Nefaria, 아버지)
첫등장: (휘트니 프로스트로서) Tales of Suspense #98 (February 1968);
(마담 마스크로서) Iron Man #17 (September 1969)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기술
무술실력
사격실력

전략가
과학기술

무기/장비
황금가면
황금합금갑옷
다목적 권총
드레드노트 Dreadnought 로봇들


한계
정신적 불안정
 
줄리에타 네파리아는 유명한 범죄자인 루치노 네파리아 백작의 딸이다.
어머니는 그녀를 낳다가 사망했다.
네파리아는 줄리에타를 부하이자 부유한 재정가인 바이런 프로스트에게 주었다.
바이런과 아내는 줄리에타를 위트니라고 부르며 키웠다.
다 자란 위트니는 사교계에 데뷔하고 정치가 로저 베인과 약혼하게 되었다.
바이런 부부가 죽자, 네파리아는 그녀에게 접근하여 자신이 친부임을 밝혔다.
그는 위트니에게 미국 동부의 매기아 Maggia 조직을 이끌어달라고 했다.
이를 거절한 위트니는 로저에게 네파리아의 이야기를 했고, 로저는 자신의 정치경력에 오점을 남길까봐 그녀를 떠났다.
네파리아의 제안을 받아들인 위트니는 범죄의 계략, 활동, 전투 등을 훈련받았다.

네파리아가 투옥되었을 때, 그녀는 매기아의 네파리아 패밀리의 리더인 빅 M이 되었다.
빅 M으로서의 활동은 아이언맨과의 충돌을 불러왔다.
스타크 산업을 공격한 후 달아나던 위트니는 비행기 추락으로 인해 얼굴에 상처가 생기고 말았다.
모디카이 마이더스 Mordecai Midas에게 구조된 그녀는 그를 위해 일하기 시작했다.
금에 집착한 마이더스 덕분에 위트니는 황금가면을 쓰고 마담 마스크가 되었다.
위트니를 만난 토니 스타크는 그녀의 얼굴상처에도 불구하고, 그녀에게 관심을 보였다.
그녀는 스타크를 구하기 위해 마이더스에게 대항하기까지 했으나, 스타크는 그녀의 범죄경력을 알고 떠나버렸다.

그를 잊을 수 없던 그녀는 스타크의 개인비서인 크리시 롱펠로우가 되었다.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 둘은 연애를 시작했다.
그들의 행복은 초능력을 얻으려던 네파리아의 죽음으로 인해 끝이 났다.
위트니는 네파리아를 데려오기 위해 애니-멘 Ani-Men을 고용했고, 스타크에게 네파리아의 치료를 부탁했다.
네파리아는 스타크를 공격하려고 했고, 애니-멘은 아이언맨과 전투를 시작했다.
위트니는 아버지와 연인 사이에서 선택을 할 수 없었고, 네파리아의 생명유지장치가 손상되었다.
그녀는 죄책감과 슬픔으로 인해 미쳐버렸다.
위트니는 매기아로 돌아가 지도자인 디렉터 Director가 되었다.
그녀는 수시로 아이언맨이나 그의 친구들과 싸웠다.

위트니는 편집증이 생겨 자신의 클론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녀의 클론 중 하나는 어벤저스의 동료인 마스크 Masque가 되었다.
그녀는 또한 이너가드 Inner Guard라는 로봇 하인들을 창조했는데, 베네딕트 아놀드, 가이 포크스, 비드킨 키슬링 같은 역사의 배반자들의 이름을 붙였다.
그 중 베네딕트는 위트니를 위해 마스크를 잡아갔다.
마스크는 어벤저스가 호의적이며 스타크에게 다시 손을 내밀라고 설득하려 했지만, 위트니는 두려웠다.

그녀는 범죄활동을 계속 했지만, 네파리아가 살아 돌아와 그녀의 기지를 파괴했다.
네파리아에게 맞서 할 수없이 어벤저스와 썬더볼츠를 도왔지만, 은밀히 양쪽을 다 없애버릴 계획을 세웠다.
양쪽 모두가 자신을 죽이려고 한다는 과대망상이 커지자, 마스크는 다시 히어로들의 편에 서라고 설득을 시도했다.
마스크는 네파리아에게 죽임을 당했다.
마스크의 고결함과 희생에 충격을 받은 위트니는 전투에 참가하여 네파리아를 물리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범죄행위를 포기하기로 결심한 그녀에게 마하-2는 썬더볼츠에 합류하라고 권했지만, 미래를 심사숙고하기 위해 정중히 거절하고 떠났다.
그녀는 떠나기 전 마하-2에게 자신을 대신해서 모두에게, 특히 아이언맨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나중에 위트니는 초인등록법안으로 인해 분열된 수퍼히어로들의 상황을 이용해 범죄를 저지르려는 후드 Hood에게 고용되었다.
그녀는 후드의 부관이 되어 뉴 어벤저스와의 싸움을 도왔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제압당해 실드에 구금되었다.
스크럴 Skrull 종족이 실드의 요원들로 변신하여 그녀를 데려가서 그녀의 진짜 얼굴을 보기 위해 가면을 벗기려고 했다.
이때 후드가 나타나 그들을 죽임으로써 스크럴의 변신임을 알게 되었다.
살아남은 스크럴 요원 하나를 자신들의 본부를 데려간 후드는 심문을 통해 그들의 지구정복 계획을 알게 되었다.
고문을 받은 스크럴 요원은 죽고, 후드는 자신들 가운데 위장 침투한 스크럴이 있음을 찾아내어 죽였다.
후드는 스크럴에 맞서 히어로들과 함께 싸우는 것을 선택하고 위트니와 부하들은 그를 따라 전투를 치렀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