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05.25
본명: ?
직업:
범죄자, 용병
소속:
없음, (과거에 와일드팩)
: 블루 모발: 갈색
첫등장:
Captain America #307 (July 1985)

초능력

치유 및 재생능력
고통, 촉각, 미각을 느끼지 못함
눈이 마주치는 상대에게 광기를 일으키게 한다.

무기/장비
비누방울 총 펀건(fun-gun)
매드캡 Madcap (무분별한)
 
매드캡은 원래 매우 신앙심이 깊은 젊은이였다.
그의 가족들과 교회 사람들이 피크닉을 떠났을 때, 버스가 에임(A.I.M.)이 개발한 신경작용 물질인 컴파운드 X07을 실은 트럭과 충돌했다.
버스에 탄 이들 중 매드캡만이 유일하게 살아남았지만, 그의 몸은 컴파운드 X07에 노출되었다. 가족들과 친구들이 모두 죽은 이 사고는 그의 신앙심을 박살내버렸다.
병원에서 나온 그는 자살할 의도로 찻길로 뛰어들었지만, 부상은 거의 즉시 치유되고 말았다. 이것은 그를 더 극으로 치닫게 만들었다.

비누방울 총을 사고 광대의상을 훔쳐 입은 그는 사람들에게 삶이 이유가 없다는 것을 전파하기 위해서 매드캡이 되었다. 그의 첫 전투상대는 캡틴 아메리카의 사이드킥인 노매드(Nomad)였다.
매드캡은 맨해튼 거리에서 난동을 일으키며 사람들을 미치게 만들어 혼란을 불러왔다. 매드캡을 상대하던 노매드도 영향을 받아 미쳤지만, 그 과정에서 그는 이제 캡틴 아메리카의 그늘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스로 매드캡을 쓰러뜨리기 위해 코니 아일랜드까지 쫓아간 노매드는 삶은 아무 것도 아니며 부조리하다는 매드캡의 시선을 지지한다고 그를 속였다.
매드캡이 사람들을 미치게 만드는 것을 중단하자, 노매드는 그를 체포했다.
캡틴의 신뢰를 얻은 노매드는 그의 곁을 떠나 한 사람의 당당한 히어로로서 모험을 떠났다.

정신병원에서 탈출한 매드캡은 로즈(Rose)의 불법무기들을 탈취했다.
전투 동안에 그는 맨해튼 케이블 텔레비전 쇼에 출연하는 달러 빌(Dollar Bill)을 만났다. 둘은 "수퍼히어로 생애의 하루"를 찍던 도중에 로즈의 부하들에게 매드캡이 납치되었다.
창고로 끌려간 그는 묶인 채로 도끼로 얻어맞았다.
데어데블이 나타나 싸움이 벌어졌고, 창고는 불에 타버렸다. 데어데블이 밖으로 나가라고 불렀지만 매드캡은 무시했다.
시체로 발견된 매드캡은 공식적으로 사망이 확인되었지만, 시체 공시소에서 천천히 생명이 돌아왔다.

 
그는 달러 빌에게 돌아와 쇼의 이름을 "미드캡 미스터리 시간"으로 바꾸도록 설득했다. 쇼를 보고 있는 동안 지루해진 파워팩(Power Pack)의 케이티 파워와 프랭클린 리처즈는 매드캡이 자신들을 모험에 데려갈 수 있는 사람이라고 보았다. 매드캡도 동의했지만, 그의 모험이란 도시 전체에 혼돈과 혼란을 일으키게 되었고 무장강도와 정면으로 마주하도록 만들었다.
케이티와 프랭클린은 이 사건을 통해 책임감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그는 조용한 산책을 즐기려던 쉬헐크의 눈에 거슬려 혼나기도 하고, 칼 말러스의 명령으로 파워툴즈(Power Tools)의 바이스(Vice)와 트립해머(Triphammer)에게 붙잡혔다가 호크아이에게 구출되기도 했다.
또한 임파서블 우먼으로부터 그녀의 딸인 임피아에게 즐거움을 가르쳐달라는 제의를 받기도 했다.
그는 교육을 목적으로 퀘이사(Quasar)에게 자신의 능력을 사용했다.

모두에게 삶은 농담이라는 것을 보여주기로 결심한 매드캡은 그랜드 센트럴역에 가서 경비를 미치게 만들었다.경비는 웃으면서 사람들에게 총을 쐈다.
고스트 라이더가 도착했을 때, 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서로서로 또는 자신을 죽이고 있었다. 고스트 라이더는 사람들을 구하고 매드캡을 제압하여 참회의 시선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자신의 희생자들로 인한 고통을 느낀 매드캡은 그것을 좋아했다.
그것은 그가 느낀 진정한 첫 감각이었고, 시선을 다시 경험하기 위해 사람들을 해치는 것을 계속 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나중에 초인 교도소인 볼트(Vault)에서 탈옥했으나 시티즌V에게 저지당했다.
심카리아(Symkaria)국의 통치자 실버 세이블은 한 미친 과학자를 히어로즈 포 하이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초인 팀을 조직했다.
실버 세이블은 고용인 중 하나가 노매드인줄 알았었지만, 알고 보니 매드캡이었다.
두 팀은 심카리아의 한 수도원에서 전투를 벌였고, 데드풀과 매드캡은 서로가 상처 입히기 어려운 상대임을 알고 기뻐하며 싸웠다. 데드풀은 압도당하고 텔레포트되어 사라졌다.
혼돈의 성격에도 불구하고, 매드캡은 명령에 따라 미스티 나이트와 콜린 윙을 감시했다. 데드풀은 그의 목을 꺾어버렸으나, 몇 분 뒤에 매드캡은 다시 살아나 그와 재대결을 벌였다.
그런데 이 사건은 마스터 오브 더 월드(Master of the World)라는 악당이 모든 것을 계획한 것임이 드러났다.

매드캡은 고스트 라이더를 죽이기 위해서 블랙아웃과 디콘을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