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5.04.23
매들린 프라이어 Madelyne Pryor
본명: 매들린 제니퍼 프라이어 Madelyne Jennifer Pryor
다른 이름: 애너다인 Anodyne, 고블린 퀸 Goblin Queen
직업: 범죄자, (과거에 파일럿)
소속: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 (과거에 X-멘의 협력자)
가족
: 네이든 크리스토퍼(Cable, 아들), 스캇 서머즈(Cyclops, 전남편), 알렉스(Havok, 전 시동생), 크리스토퍼(Corsair, 전 시아버지)
: 녹색 모발: 레드
첫등장: Uncanny X-Men #168 (April 1983)

초능력

정신능력
에너지를 생성하고 조종
비행, 강력한 블라스트, 방어막 생성

 
미스터 시니스터가 진 그레이의 세포 샘플을 얻어 만든 클론은 보통 인간보다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해서 어른이 되었다.
진 그레이는 피닉스 포스라는 우주존재로 인해 의식불명의 상태가 되었고, 피닉스 포스는 진 그레이의 의식을 차지하고 그녀의 신체를 복제했다.
피닉스 포스는 이 신체 속으로 들어가 스스로를 피닉스라고 불렀다.
하지만, 마스터마인드의 정신조작으로 인해 피닉스는 미쳐버린 다크 피닉스가 되었다.
다크 피닉스는 결국엔 자살했고, 피닉스 포스는 이때 진 그레이에게 들어가려 했다.
진 그레이의 의식은 의식불명인 그녀의 신체와 연결되고 있었다.
하지만 다크 피닉스에 의해 파괴된 기억을 받은 진 그레이는 의식의 이런 부분을 거부했다.
결국, 이 의식의 부분은 시니스터가 만든 클론을 찾아가서 그 안으로 들어갔다.

시니스터는 거짓기억을 클론에게 프로그램했다.
그는 클론에게 "매들린 프라이어"라는 이름을 짓고 사이클롭스와 만나 사랑에 빠지도록 조종했다.
매들린이 사이클롭스와 진 그레이의 초인적인 유전자를 지닌 아이를 임신하게 하는 것이 그의 계획이었다.
매들린은 알래스카로 보내져 사이클롭스의 조부모가 운영하는 노쓰스타 항공의 파일럿이 되었다.
그녀를 처음 본 사이클롭스는 죽은 것으로 알고 있던 진 그레이와 너무 닮은 그 외모에 충격을 받았다.
매들린이 진 그레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그는 그녀와 결혼했고, 아들 네이든이 태어났다.
아직 매들린은 자신의 초능력을 알지 못했기에, 남편이 X-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무의식중에 사용하게 된 능력은 사이클롭스와 스톰이 팀의 리더 자리를 놓고 벌이는 컨테스트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그 결과로 사이클롭스는 그녀를 떠나고, 매들린은 남편이 자신이 아닌 진 그레이를 사랑한다고 두려워했다.
마침내, 진 그레이가 살아있다는 것이 밝혀지자, 이혼하겠다는 매들린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사이클롭스는 당장 뉴욕으로 진을 만나러 달려갔다.
사이클롭스는 진과 다른 세 멤버들과 뉴욕에 남아서 X-팩터를 결성했다.
시니스터는 매들린의 정체가 드러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그녀를 제거하기로 결심했다.
매들린이 아들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동안, 암살자들인 머로더스가 공격해왔다.
X-멘이 매들린을 발견했지만 아이는 빼앗긴 뒤였다.
시니스터는 자신이 운영하는 고아원에 아이를 맡겼다.

나중에, 불안정한 상태의 매들린은 꿈속으로 침투해온 악마 나스티르 N'astirh와 심 S'ym의 유혹을 받았다.
그 꿈은 매들린의 잠재된 능력들을 일깨워주고 인격의 어두운 면을 강화시켰다.
그녀는 제노샤 Genosha로 납치되었다.
감금된 매들린은 복수심에 불타면서, 잠재적 능력이 더 강하게 나타났다.
마침내, 그녀는 능력이 완전히 발휘되면서 고블린 퀸이 되었다.
나스티르와 시니스터 모두 그녀를 부하로 삼으려고 시도했지만, 어느 쪽도 그녀를 통제할 수 없었다.
나스티르는 아더플레이스 Otherplace라는 차원의 악마들을 불러서 맨해튼을 침공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그러나 미쳐버린 매들린은 아들을 되찾아와 지구와 아더플레이스를 연결하려는 의식의 제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옥상에서 던지려고 했다.
아기를 죽임으로써, 또한 사이클롭스에 대한 복수도 할 수 있었다.
X-멘과 X-팩터가 달려오고, 진 그레이는 자신보다 훨씬 강력한 매들린을 상대로 일대일의 정신능력 전투를 벌였다.
매들린은 진과 동반자살을 하기 위해 엄청난 규모의 정신공격을 감행했다.
X-멘과 X-팩터, 네이든은 정신공격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었다.
매들린은 죽어가면서 진을 함께 데려가기 위해 마음을 연결시켰다.
매들린은 죽었지만, 진은 피닉스 포스가 가져갔던 진의 인격을 다시 돌려주어 살아날 수 있었다.

사이클롭스와 진은 함께 네이든을 길렀지만, 기계조직 바이러스에 걸린 네이든을 살리기 위해 미래로 보내야만 했다.
네이든은 케이블 Cable이라는 어른이 되어 다시 돌아왔다.
대체 현실 아포칼립스 시대의 X-맨은 이 케이블과 똑같은 인물이다.
X-맨이 우리의 현실에 처음 왔을 때, 잠재의식으로 친구를 찾았는데 바로 진 그레이였다.
그의 정신능력은 거대해서, 잠재의식으로 진 그레이의 클론인 매들린을 재창조했다.
이 매들린은 오리지널 매들린은 아니지만, 인격과 능력, 기억까지 복제했다.
재창조된 매들린은 X-맨과 친구가 되지만, 능력이 다시 나타났다.
뮤턴트 셀렌 Selene의 후원을 업은 매들린은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에 가입되어, 세바스천 쇼의 연인이 되었다.
클럽을 가입하고부터, 매들린은 X-맨과 우리 세계의 진 그레이와 싸웠다.
 
코스튬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