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2.19
본명: 아마라 율리아나 올리비아 아퀼라(Amara Juliana Olivia Aquilla)
다른 이름: 앨리슨 크레스트미어(Allison Crestmere)
직업: 모험가
소속: 뉴 뮤턴츠, X-멘, (과거에 뉴 헬리온스, X-트림 엑스맨, X.S.E., X-코퍼레이션)
출신지: 노바 로마
가족: 셀렌 갈리오(할머니)
: 파랑 모발: 금발
첫등장: New Mutants #8 (October, 1983)

초능력

455°C의 불꽃 발사, 마그마 블라스트 발사, 작은 화산폭발 생성, 마그마 형태로 변신, 인간 형태에서는 작지만 강력한 지진을 발생시킨다.
능력

검술, 고대 로마 문화에 대한 지식

무기/장비
불안정한 분자구조로 이루어진 코스튬
마그마 Magma (용암)
 
아마라는 기원전 44년에 로마 공화국의 케사르가 죽은 후에 발견된 식민지 국가인 노바 로마(Nova Roma) 출신이다. 식민지는 지금의 브라질에 숨겨져 있었다.
노바 로마의 잉카인들은 공화정을 제국으로 바꾸려고 검은 여사제에게 정기적으로 어린 소녀들을 지하동굴의 불길에 제물로 바치고 있었다.
아마라의 아버지는 공화파의 지도자인 루키우스 안토니우스 아퀼라 의원으로, 헤라클레스의 후손이라는 안토니아 씨족의 일원인 듯하다. 딸의 안전을 우려한 그는 아마라를 원주민으로 위장시켜 노바 로마의 밖인 정글에서 살게 했다.
아퀼라는 검은 여사제의 정체가 제국파의 지도자 마르쿠스 도미티우스 갈리오 의원의 아내이자 불사의 뮤턴트 셀렌(Selene)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어린 뮤턴트들의 팀인 뉴 뮤턴츠(New Mutants)가 아마존 정글에 왔다가 아마라를 생포했다. 그들은 아마라가 원주민이 아니란 것을 알았지만 노바 로마의 군인들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셀렌은 아마라를 제물로 선택하고, 자신의 몸을 위해서 아마라의 생명 에너지를 빨아들였다. 뉴 뮤턴츠가 셀렌을 공격했지만, 아마라는 화산 속으로 떨어졌다.
그런데, 아마라에게 잠재된 뮤턴트 능력이 나타나면서 불꽃을 쏘면서 셀렌을 물리칠 수 있었다. 뉴 뮤턴츠는 아퀼라를 죽이려는 갈리오를 좌절시켰다.

아마라는 뉴 뮤턴츠를 따라 미국으로 건너가서 현대문명을 배우기 시작했다.
아모라 디 인챈트리스(Amora the Enchantress)라는 마법사가 뉴 뮤턴츠를 북유럽 신들의 세계인 아스가르드(Asgard)로 납치해갔다.
탈출하려는 매직(Magik)의 마법과 아모라의 마법이 서로 영향을 미쳐서 뉴 뮤턴츠는 각각 다른 시공간으로 흩어져버렸다.
아마라는 다크 엘프들의 세계인 스바르탈프헤임(Svartalfheim)에 떨어져서 요정으로 변화되었다. 뉴 뮤턴츠가 아모라를 물리친 뒤 X-멘이 도착하여 아마라를 구하고 원상복귀시켰다. 학교로 돌아간 이들은 찰스 자비에 교수 대신 매그니토(Magneto)에게 지도를 받게 되었다.

나중에, 상류층들의 모임인 헬파이어 클럽(Hellfire Club)의 멤버로 돌아온 셀렌은 아마라에게 어머니를 죽인 것이 자신이라고 밝히고, 자신이 아마라의 할머니이자 고대의 달의 여신으로 숭배 받아왔다는 것을 고백했다. 아마라가 셀렌의 말을 믿지 않는다며 함께 하기를 거부하자, 셀렌도 동상을 파괴하며 다 거짓이었다고 받아쳤다.
아마라가 돌아가는 길에 아버지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편지에는 바깥세상에서 충분히 배웠을 테니 이제 집으로 돌아와 결혼하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미라지(Mirage)는 실수로 아마라가 라이벌 뮤턴트 그룹인 헬리온스(Hellions)의 엠파쓰(Empath)를 좋아한다는 얘기를 꺼냈다. 창피하고 실망스러움을 느낀 아마라는 헬리온스에 가입하는 공상을 했다.
 
버드 브레인(Bird Brain)에게 붙잡힌 뉴 뮤턴츠는 헬리온스와 대결을 벌이게 되었고, 아마라는 엠파쓰와 서로 좋아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뉴 뮤턴츠는 승리한 뒤 돌아왔으나, 아마라는 팀을 떠나 헬리온스에 합류했다.
헬리온스에서 에마 프로스트의 지도를 받던 중에 아버지로부터의 재촉 편지가 왔다.
에마는 아버지의 말씀을 따르라는 의견을 제시했고 엠파쓰를 데리고 집에 돌아가라고 했다. 그러나 둘이 탄 비행기는 사고가 나서 정글에 추락했다. 둘은 한동안 정글에서 생활하며 더욱 가까워졌다.
아버지에게 구조된 아마라는 노바 로마가 예전과 달라진 듯한 느낌을 받았다.
결혼 이야기가 오가는 중에 아마라를 위협으로 본 유전학자 하이 에볼루셔너리(High Evolutionary)가 그녀를 잡아갔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 뉴 뮤턴츠, 매그니토, 에마 프로스트, 헬파이어 클럽까지 나타났다. 뉴 뮤턴츠는 아마라를 자비에 영재학교로 텔레포트시켰으나, 아마라는 아버지와 엠파스가 있는 노바 로마로 돌려보내달라고 부탁해서 돌아갔다.

나중에 트레버 피츠로이가 헬리온스 멤버들을 죽이는 사건이 일어났고, 헬리온스 출신인 워패쓰, 캐논볼, 파이어스타가 노바 로마에 가서 아마라와 엠파스에게 이 일을 전했다.
이때, 그들은 노바 로마가 실제로는 로마의 후손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셀렌이 사람들을 납치해 와서 기억을 조작한 것이었다. 셀렌이 이곳을 떠난 지 오래되면서 점점 효과가 사라지고 있었다. 국민들은 기억을 되찾기 시작했고 아마라는 자신이 영국인의 후손인 앨리슨 크레스트미어라고 말했다.

인류의 교회(Church of Humanity)는 아마라와 여러 뮤턴트들을 붙잡아서 십자가에 매달아 자비에의 저택 앞마당에 세워두었다. 아크엔젤(Archangel)이 급히 치유인자가 있는 자신의 혈액을 수혈한 덕분에 아마라를 비롯한 몇몇은 살아날 수 있었다. 그러나 의식이 없는 상태에 빠졌다.
시간이 조금 지난 뒤, 일릭서(Elixir)가 자신의 치유력을 이용해 아마라를 깨울 수 있었다. 그녀의 부활은 거대한 폭발의 원인이 되었고 그녀는 달아났다.
아마라는 로스 엔젤레스에 서, X-트림 X-멘에 합류한 캐논볼과 우연히 마주쳤다. 곧 엠파쓰와 선스팟(Sunspot)과도 합류했다. 아마라는 더 이상 앨리슨의 인격을 갖고 있지 않았는데, 일릭서의 치료법이 아마라에게서 “앨리슨”의 인격을 제거했기 때문이었다.
그녀는 한동안 X-멘을 돕고, X-코퍼레이션의 로스 엔젤레스 지부에서도 활동했다.

스칼렛 위치가 지구상의 뮤턴트들의 능력을 없애는 그 순간, 아마라는 불을 다루는 뮤턴트인 새 남자친구와 함께 화산 내부를 탐사하고 있었다. 초능력을 잃은 남자친구는 순식간에 화산의 불길에 타 죽었고, 이 때문에 미쳐버린 아마라는 화산을 폭발시켜서 인근 마을을 덮치게 만들었다.
그녀는 나중에 엠파쓰에게 발견되어 자비에 교육원으로 왔고, 스키즈(Skids)와 아웃로(Outlaw)와 텐트를 함께 썼다. 또한 자신에게 빠져있는 자니 디(Johnny Dee)에게 감정을 조종당하기도 했다.

사이클롭스(Cyclops)는 캐논볼(Cannonball)에게 오리지널 뉴 뮤턴츠를 소집하라고 지시하고, 다중인격으로 고통 받는 리전(Legion)을 제압하라는 임무를 내렸다.
셀렌은 트랜스모드(Transmode) 바이러스를 이용해 죽은 뮤턴트들을 되살려냈다. 그 중 뉴 뮤턴츠 멤버였던 사이퍼(Cypher) 역시 되살아나서 셀렌의 명령에 따라 X-멘의 본거지인 유토피아 섬에 침투해서 아마라를 공격했다. 그에게 물린 아마라는 혼수상태에 놓였다. 월록(Warlock)이 매직의 소울소드로 찌른 후에 통제에서 벗어난 사이퍼는 정상으로 돌아와 다시 팀에 합류했다. 깨어난 아마라는 사이퍼를 보고 겁에 질렸으나, 사이퍼가 아마라의 귀에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낸 언어로 속삭이자 아마라는 그를 안아주었다.

케이블(Cable)이 미래로 데려간 뮤턴트 구세주 호프 서머즈(Hope Summers)가 돌아왔을 때, 반뮤턴트 연합인 휴먼 카운슬(Human Council)은 호프를 죽이기 위해 총공세에 나섰다.
뉴 뮤턴츠는 휴먼 카운슬의 일원인 캐머론 호지(Cameron Hodge)의 조직 라이트(Right)의 시설을 공격했다. 휴먼 카운슬의 지도자인 바스티언(Bastion)이 유토피아 섬 전체를 돔으로 둘러싸고 미래 세계로부터 뮤턴트 살상로봇인 센티넬들이 나타나도록 했다. 아마라는 유토피아의 공중에서 이 센티넬들과 전투를 벌였다.

아스가르드 공포의 신 서펜트(Serpent)가 풀려났을 때, 그의 망치를 집어든 저거너트(Juggernaut)는 서펜트의 부하인 쿠르트(Kuurt)로 변신해버렸다. 쿠르트가 샌프란시스코를 공격하자, 사이클롭스는 미라지에게 아스가르드의 죽음의 여신인 헬라(Hela)를 만나 알아보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미라지는 라스 베거스로 가는 도중에 아스가르드의 저승세계인 헬(Hel)로 끌려갔다.
뉴 뮤턴츠가 미라지를 찾아 나섰을 때, 매직은 미라지가 헬에 있음을 확인하고 사이퍼에게 주문을 외워 다함께 헬에 데려달라고 했다. 그러나 사이퍼가 주문을 잘못 외우는 바람에 전원 지옥(Hell)으로 보내지고 말았다. 악마 메피스토(Mephisto)는 헬라가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시켜줄 테니, 나중에 아마라와 데이트를 하게 해달라고 제안했다.
아마라가 동의하자 메피스토는 이들을 헬로 텔레포트시켰다. 뉴 뮤턴츠는 헬에 도착하자마자 서펜트의 부하들과 싸워야했다. 그러나 그들도 아는 것이 없음이 밝혀진 후에 유토피아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