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1.08
마하트마 둠 Mahatma Doom
본명: 불명
직업: 마법사, 승려
소속: 없음
출신지: 중국 티벳
첫등장: Doctor Strange Vol 4 #4 (March, 2016)

초능력

마법
무기/장비
철가면
 
티벳에 있는 신비한 승려들의 수도원(Monastery of Mystic Monks)은 크게 다친 빅토르 폰 둠의 건강을 돌보고 여러 비술을 훈련시켜주었다. 건강을 회복하고 원하는 능력을 얻은 둠은 한 사람을 제외한 모든 승려들을 죽이는 것으로 은혜를 갚았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승려는 자신들이 세상에 끔찍한 악을 풀어버리는 엄청난 실수를 저질렀음을 깨달았다.
그는 선함을 전파하고 둠의 악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마하트마 둠”이라는 가명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각기 다른 차원의 소서러 수프림들이 수천 명이나 살해되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벌어지자,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법사들을 소환해서 이를 알려주었다. 이것은 마법 사회에 큰 위험을 가져오는 일이었다.
프로페서 수(Professor Xu)는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끼리 오라를 연결하자는 아이디어를 냈고, 마하트마 둠이 이 생각에 동의했다. 마법사들을 죽이고 마법을 파괴하는 행위는 다른 차원에서 온 엠피리쿨(Empirikul)의 짓이었다.

지구-616으로 쳐들어온 엠피리쿨의 군대에 맞선 마하트마 둠과 프로페서 수는 결국 패배하여 포로로 잡혔다. 모나코(Monako)가 자신을 희생해가며 마법의 마지막 조각을 사용한 덕분에 포로로 잡힌 모든 마법사들은 텔레포트하여 탈출할 수 있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