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7.02
매머맥스 Mammomax
본명: 맥시머스 젠슨(Maximus Jensen)
직업: 모험가, (과거에 테러리스트)
소속: 다크 라이더스, (과거에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198)
: 회색 모발: 회색
첫등장: X-Men (Vol. 2) #161 (November, 2004)

초능력

힘, 내구력, 부식성이 매우 강한 위산을 입으로 내뱉는다.
 
코끼리처럼 생긴 매머맥스는 엑소더스(Exodos)가 이끄는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팀에 영입되어 필라델피아에서 X-멘과 처음 충돌했다. 매머맥스는 아이스맨에 의해 쉽게 무력화되었다.
탈출한 브라더후드는 곧바로 자비에 교육원을 공격했다. 매머맥스는 저거너트에게 심하게 얻어맞은 후에 평화주의자 손(Xorn)이 창조한 블랙홀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매머맥스는 매그니토의 제자가 이끄는 강한 뮤턴트 그룹에 합류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팀이 실제로 얼마나 약한지를 알고 실망했다. 엑소더스가 지구로 돌아갈 수 있는 통로를 확보할 수 있었지만 뮤턴트 혁명을 제대로 일으키지 못했기 때문에 브라더후드는 해체되었다.

뮤턴트 대다수가 능력을 잃은 M-데이 이후, 매머맥스를 비롯한 여러 뮤턴트들이 사피엔 리그 테러리스트들의 박해를 피해 자비에 교육원으로 피신했다. 그는 교육원 정문에서 산 채로 불에 타다가 X-멘에게 구조되어 다른 이들과 함께 교육원의 마당에서 거주했다. 그곳에서 매머맥스는 어그, 피버 피치, 색과 우정을 맺었다.
세일럼 센터로 외출한 그는 자신을 “엘리펀트맨”이라고 부르는 한 소년을 공격했지만, 이들을 감시하는 정부 당국의 센티넬 부대인 원(O*N*E)이 그의 머리에 이식한 추적 칩 덕분에 소년을 다치게 하기 전에 무력화되었다. 미스터 M은 198명의 뮤턴트들에게서 이 칩을 제거해버렸고, 이들을 데리고 자비에 교육원에서 탈출했다. 매머맥스 역시 함께 따라갔다.

그러나 매머맥스는 X-23를 창조한 집단인 시설(Facility)에 붙잡혔다. 시설은 자신들이 만든 짐승인 프레데이터 X를 시험하기 위해 매머맥스에게 풀어놨고, 매머맥스는 순식간에 뜯어 먹혀 뼈만 남기고 죽어버렸다.

매머맥스는 뮤턴트 국가인 크라코아(Krakoa)에서 부활 프로토콜을 통해 부활했다. 맨씽(Man-Thing)을 이용해 세계의 주요 지역들을 침공한 해로우어(Harrower)에 맞서기 위해 매직(Magik)은 다크 라이더스(Dark Riders) 팀을 이끌었다. 매머맥스는 다크 라이더스의 일원이 되어 함께 해로우어를 물리쳤다.
 
매머맥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