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07.06
본명: 마일즈 모랄레스(Miles Morales)
다른 이름:
"스파이더 보이(Spider-Boy)" , 스파이디(Spidey)
직업: 학생, 모험가, 자경단원
소속:
어벤저스, (과거에 쉴드, 얼티미츠, 영 얼티미츠, 스파이더 군대)
출신지: 뉴욕 시 브루클린(지구1610)
가족:
애런 데이비스(Prowler, 삼촌, 사망)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Ultimate Comics Fallout #4 (October, 2011)

초능력

피터 파커보다 강력한 스파이더 센스
몸에서 발생하는 생체 전기 공격
베놈 블라스트: 만지는 것만으로도 적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고 기계를 파괴한다.
스파이더 위장술: 투명에 가깝게 변하여 주변 환경과 비슷하게 보이도록 위장한다.
불사: 오즈(Oz) 화학식의 부작용으로 불사의 능력을 지녔을지도 모른다.
에너지 폭발 , 재생, 스피드, 민첩성, 반사신경
, 벽을 기어오르고 높이 뛸 수 있다.
무기/장비
웹슈터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Spider-Man: Miles Morales
 
노먼 오스본이 쉴드(S.H.I.E.L.D.)에게 체포되어 그린 고블린이라는 정체가 공개된 후, 오스본 인더스트리즈는 폐쇄됐다. 애런 데이비스라는 도둑이 오스본 인터스트리즈에 침입하여 오즈 화학식(Oz Formula)을 훔쳤을 때, 유전적으로 강화된 거미가 가방 속으로 함께 들어갔다.
자율공립학교에 마지막으로 뽑힌 마일즈 모랄레스라는 소년은 브루클린에서부터 삼촌 애런을 찾아왔다. 삼촌의 아파트에 있는 동안, 마일즈는 삼촌의 가방에서 기어나온 거미에게 물렸다.
위장술, 강화된 민첩성, 충격광선 등이 발현된 마일즈는 가장 친한 친구인 한국계 미국인 간케 리(Ganke Lee)에게 이 사실을 밝혔다.
둘은 마일즈가 스파이더맨과 비슷한 능력을 갖게 되었다고 결론내렸지만, 마일즈는 그저 정상으로 돌아가길 원했다.

몇 달 후, 스파이더맨(피터 파커)은 오스본에게서 자신의 가족을 구하고 죽었다. 뒤늦게 현장에 도착한 마일즈는 피터 파커의 철학인 큰 힘에 큰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고 그의 뒤를 잇기로 했다.
스파이더맨으로서 첫 상대는 캥거루였다.
그 다음 순찰에서, 그는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는 스파이더 우먼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실수로 부딪혀 기절한 마일즈는 쉴드의 본부인 트라이스켈리온(Triskelion)에 갇혔다.
닉 퓨리는 마일즈를 심문하여 모든 것을 다 밝혀냈다.
피터 파커가 오스본과 싸울 때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었던 일렉트로가 트라이스켈리온 병동에서 깨어나 얼티미츠(Ultimates)와 싸움을 벌였다.
마일즈는 히어로들이 승리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스파이더 우먼의 찬성으로 공식적인 스파이더맨으로 인정을 받았다.

새로운 코스튬을 입은 마일즈는 어설프게나마 강도를 붙잡았다.
경찰이 도착하자 도망쳤지만, 베티 브란트가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찍어 데일리 뷰글의 J. 조나 제임슨에게 제공했다.
뉴욕의 새로운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는 신문의 일면에 실렸다.
피터 파커의 클론이자 FBI 요원인 스콜피온은 피터가 닥터 옥토퍼스와 싸우는 동영상이 담긴 DVD를 제공하며, 피터의 움직임을 연구하면 지금보다 더 나은 싸움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마일즈는 부모님의 집에서 어머니한테 아버지와 애런 삼촌이 전과자임을 듣게 되었다. 쉴드의 요원인 마일즈의 아버지 제퍼슨은 새로운 스파이더맨의 등장을 못마땅해 하며 다른 도시로 이사 가고 싶어 했다.
어머니는 그 의견에 반대하며 새로운 스파이더맨에 찬성했지만, 아버지는 뮤턴트가 그 능력을 남용하면 뉴욕 시민 수백 명이 죽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어머니는 스파이더맨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했다면서 그가 도시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 말을 들은 마일즈는 지붕 위에서 자신의 능력을 연습했다.
마일즈는 얼마나 높이 오를 수 있는지 시험해보려 했으나 고소공포증이 있었다.
이때 멀리서 폭발음을 들은 마일즈는 점프하며 현장으로 달려갔고, 또 다른 스파이더맨을 보고 화가 난 오메가 레드(Omega Red)와 마주쳤다.
마일즈는 베놈 블라스트로 오메가 레드를 쓰러뜨릴 수 있었다.
 
애런 삼촌이 프라울러(Prowler)의 신원으로 마일즈와 함께 스콜피온을 쓰러뜨리고 경찰에 넘겼다가 마일즈까지 체포될 뻔 했다. 마일즈가 삼촌의 도움을 거절하자, 애런은 최신 장난감인 벌처 수트를 선보였다.
삼촌이 자신을 일종의 해결사로 부리고 있음을 깨달은 마일즈는 삼촌에게 대항했다.
링어(Ringer)와의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을 때, 애런은 진동 충격 건틀렛을 사용했고 건틀렛이 파손을 입어 폭발하고 말았다. 애런은 치명상을 입고 죽고 말았다.

마일즈는 지구616의 스파이더맨과 만나게 되었다.
죽은 피터 파커가 나타나 혼란에 빠진 마일즈는 피터와 싸움을 시작했다. 피터는 피터대로 마일즈의 마스크를 벗기고 대답을 요구했으나, 마일즈가 베놈 블라스트로 피터를 기절시켰다. 마일즈는 피터를 쉴드로 데려갔다.
닉 퓨리는 피터가 다른 세계에서 온 것임을 알게 되었다. 피터가 지구1610의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 할 때, 갑자기 미스테리오가 나타나 두 스파이더맨을 공격했다.
마일즈와 피터는 미스테리오를 제압할 수 있었지만, 미스테리오는 탈출했다.
마일즈는 피터를 이쪽 세계의 메이 숙모와 그웬 스테이시와 만나게 해주었고, 그들은 감격의 순간을 맞았다.
닉 퓨리는 미스테리오와 다시 싸우라며 두 스파이더맨을 불렀다. 그들은 미스테리오를 무찔렀다고 생각했지만, 미스테리오에겐 다른 계획이 있었다. 마일즈는 애런 삼촌이 자신의 부모님을 죽인 환상을 보았다. 그러나 스파이더맨들은 미스테리오의 환상을 이겨내고 그를 쓰러뜨렸다. 피터는 마일즈에게 좋은 말을 해주고 원래의 세계로 돌아갔다.

메이 숙모와 그웬 스테이시는 몰래 마일즈에게 피터의 웹슈터를 주었다.
그런데 캡틴 아메리카가 그들을 뒤쫓아와서 마일즈에게 스파이더맨을 포기하도록 하려 했다. 마일즈가 라이노(R.H.I.N.O.)를 물리치는 캡틴 아메리카를 도운 후, 그는 스파이더맨을 계속 하는 것에 동의했지만 훈련이 더 필요하다고 했다. 문제점의 개선을 위해 마일즈는 얼티미츠(Ultimates)에 합류했다.
미국의 내전이 끝나고 미국의 분열된 세력들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캡틴 아메리카가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

데일리 뷰글은 새로운 스파이더맨에 대한 모든 단서를 사냥하듯 찾아 나서고 있었다.
마일즈가 하이드라와 싸울 때 스파이더 우먼과 함께 협공하게 되었고 승리했다.
그러나 전투 중에 마일즈는 워머신 안드로이드에 탑승하여 하늘로 올라가다가 실수로 자이언트 우먼에게 맞아서 멀리 떨어진 황무지까지 날아가 버렸다. 그는 자이언트 우먼을 만날 때까지 걸어갔고, 그녀가 악당 모디(Modi)의 정신조종을 받고 있었기에 싸웠다. 그녀가 기절한 후, 마일즈를 찾으러 온 스파이더 우먼과 함께 돌아왔다.

내전이 일어난 동안 마일즈의 아버지는 하이드라 병사들과 싸웠고, 이것은 언론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베티 브란트는 제퍼슨 모랄레스가 스파이더맨이 아닐까 의심하여 조사했고, 이 며칠 후에 베놈이 제퍼슨을 공격했다.
마일즈는 아버지를 구출했고 베놈은 도망쳤다. 베놈이 아버지를 공격한 것이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한 마일즈에게 간케는 그런 일이 다시 벌어지기 전에 베놈을 막자며 설득했다. 메리 제인과 그웬이 와서 베놈에 대한 긴 토론을 벌였고, 뉴욕 경찰의 마리아 힐이 나타나 마일즈의 정체를 알고 있으니 누가 다치기 전에 베놈을 막으라고 말했다.
메리 제인과 그웬은 마리아를 내보냈다.

마일즈가 마리아를 만나러 나갔는데, 베놈이 부모님이 계시는 병원을 공격하고 있다는 경찰무전을 들었다. 병원으로 향한 마일즈는 베놈과 싸움을 시작했다.
베놈이 우세하여 마일즈를 붙잡았으나, 마일즈의 어머니가 총을 쏘아 구해주었다.
마일즈가 탈출하라고 종용했으나 그녀는 거부했다. 어머니는 스파이더맨이 마일즈임을 알고 있었고, 베놈이 다시 마일즈를 붙잡았다. 베놈은 어머니를 먹으러 하자, 마일즈는 베놈의 내부에 베놈 블라스트를 발사해 숙주로부터 떼어놓았다.
경찰이 나타나서 베놈의 숙주와 남은 심비오트를 쏘았다.
마일즈는 안전한 곳으로 어머니를 옮겼지만, 어머니는 총에 맞아 죽어가고 있었다.
도와달라고 소리를 질렀으나 어머니는 그것을 막고 마일즈가 자랑스러우며 아버지한테는 절대 진실을 밝히지 말라고 당부하고 죽었다. 마일즈는 집으로 돌아가 코스튬을 찢으며 울부짖었다.

일 년 뒤, 마일즈는 케이트 비숍이란 여자친구를 사귀고 있었고, 간케와 제시카 드루(스파이더 우먼)는 마일즈에게 다시 스파이더맨이 되라고 설득했다. 록손(Roxxon)의 두 피험자가 탈출하여 밤셸과 싸우는 것을 목격한 마일즈는 자신도 록손에 의해 만들어진 피터 파커의 클론이라고 밝히는 제시카의 말에 다시 스파이더맨이 되어 그들을 구해주었다.

지구61112의 울버린 때문에 시공간 연속체가 깨어져 멀티버스의 혼란이 와버리고, 다른 현실들의 많은 이들이 현실의 조각들을 통해 다른 우주들로 옮겨졌다. 지구616의 갤럭투스도 이렇게 지구1610으로 오게 되었다.
갤럭투스는 뉴 저지를 파괴했고 시민들을 구하려던 마일즈는 얼티미츠와 함께 하게 되었다.
아이언맨은 갤럭투스가 얼마 전 왔었던 피터 파커와 같은 지구616 출신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얼티미츠는 미스테리오의 포털을 복구하기로 결정하고 리드 리처즈에게 도움을 청했다. 누가 갈 것인지 결정하기 전에, 리드 리처즈는 지구616의 리드의 파일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이 자신이므로 보내달라고 했다. 얼티미츠는 마일즈와 함께 리드 리처즈를 보냈다.
지구616에 도착한 둘은 필요한 정보를 얻고 돌아왔다.
마일즈는 아버지에게 자신의 이중생활에 대해 밝혔으나, 어머니와 애런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 아버지는 그를 거부했다. 갤럭투스로부터 지구를 구한 뒤, 아이언맨은 얼티미츠를 해산하기로 정했다.
그러나 제시카는 죽은 캡틴 아메리카의 유산을 이어가야 한다고 생각해서, 마일즈를 비롯한 젊은 히어로들로 구성된 영 얼티미츠를 결성했다.

어머니의 묘지를 방문한 마일즈와 제시카(이제 블랙 위도우라는 이름을 사용)는 인헤리터즈(Inheritors)의 멤버 베르나와 그녀의 하운드에게 공격을 받았다. 수피리어 스파이더맨 군대가 나타나 이들을 구해주었고, 수피리어 스파이더맨이 지구616의 피터라고 믿은 마일즈는 제시카를 데리고 그들에게 합류했다.
이후, 진짜 피터의 지시에 따라 마일즈는 지구12041의 스파이더맨(얼티밋 스파이더맨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의 스파이더맨)과 함께 멀티버스를 돌면서 여러 스파이더맨들을 영입하여 데려왔다.

메리 제인과 만나 대화를 나눈 후 아파트로 돌아온 마일즈는 방에 낯선 이가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는 바로 피터 파커였다. 크게 놀란 마일즈는 어떻게 살아있는지 물었으나 피터는 대답을 피했다.
피터는 마일즈를 기절시키고 자신의 웹슈터를 빼앗아 떠났다.
마일즈는 그 피터가 클론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간케한테 이야기했다. 마침 케이트가 놀러오자, 마일즈는 자신이 스파이더맨을 밝혔고 케이트는 도망쳤다.
노먼 오스본이 살아있음을 발견한 마일즈는 메이 숙모의 집으로 갔다가 그린 고블린과 마주쳤다.
피터 파커는 스파이더맨으로서 나타나 마일즈와 함께 그린 고블린에 대항했고, 마일즈가 베놈 블라스트로 고블린을 쓰러뜨릴 수 있었다. 경찰에 포위되었으나, 두 스파이더맨은 각각 탈출했다.
마리아 힐과 마일즈는 예상대로 메리 제인의 집에서 피터를 발견했다.
피터는 마일즈에게 자신이 돌아오게 된 이야기를 시작했으나 그린 고블린이 다시 나타났다. 싸우던 도중에 오스본은 자신이 마일즈의 친아버지라고 주장했지만, 피터와 마일즈는 오스본을 물리쳤다.
피터는 오즈 화학식에 의해 죽었다가 다시 깨어나게 된 것이었다. 그는 웹슈터를 돌려주며 마일즈에게 축복을 빌어 주었다.
간케가 자고 있던 마일즈를 깨워서 아버지가 돌아온 것을 보게 했다.

사실 케이트의 부모님인 데릭 비숍과 엘리노어 부부는 하이드라의 일원이었다.
그들이 딸에게 처음 사실을 밝히자, 케이트는 충성의 의미로 마일즈의 비밀을 밝혔다.
얼마 후, 케이트의 집을 방문한 마일즈는 데릭 비숍에 의해 중독되어 쓰러졌다.
마일즈와 제시카는 비밀 하드라 연구소에 붙잡혀 닥터 둠의 지휘 아래 실험을 당했다. 닥터 둠은 조직 샘플을 얻기 위해 초소형 레이저를 사용했으나, 마일즈는 새로 발생한 능력인 강력한 에너지를 터뜨려 실험실 대부분을 파괴해버렸다.
마일즈의 이 새로운 능력으로 인해 과학자들이 기절하자, 둠은 스파이더맨 트윈스(Spider-Man Twins)에게 마일즈를 잡으라고 지시하고 자신은 제시카를 해부하려고 했다. 마일즈는 자신의 힘을 되찾아 스파이더맨 트윈스와 둠봇들을 쓰러뜨렸다. 데릭은 제시카의 머리에 총을 겨누었고 마일즈에게 멈추라고 했지만, 제시카가 눈을 떴다.
마일즈의 룸메이트 저지(Judge)와 영 얼티미츠, 뉴욕 경찰이 연구실을 습격했을 때, 마일즈는 혼자서 둠을 제압하고 많은 하이드라 병사들과 스파이더맨 트윈스를 항복시킨 뒤였다. 데릭은 제시카에 의해 거미줄에 포박당했다.
케이트는 마일즈에게 죄책감을 느꼈고, 마일즈는 그녀와 헤어졌다.
이들은 연구실을 떠나면서 하늘이 붉게 변한 것을 올려다보았다.
다른 우주에서 온 또 다른 지구인 지구616이 모습을 나타내고 있었다.

급습이라는 현상으로 인해 두 현실의 지구들이 충돌하게 되자, 그들은 서로 살아남는 쪽이 되기 위해 싸웠다.
마일즈는 맨해튼에서 칠드런 오브 투모로우(Children of Tomorrow)의 돔이 열린 것을 조사하기 위해 메이커(리드 리처즈)와 카발(Cabal)이 멸망의 순간에 살아남기 위해 만든 구명선에 잠입했다.
두 우주들이 충돌아여 파괴됨으로써 멀티버스는 끝이 났다. 카발의 구명선에 타고 있던 사람들은 지구616의 닥터 둠이 여러 현실의 조각들을 모아서 재구성한 배틀월드(Battleworld)라는 행성 안에 살아남았다.
그들은 유토폴리스라는 지역에서 불시착한지 8년이 지나서 발견되었다.
마일즈는 구명선 안에 숨어있다가 둘러보던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들키고 말았다. 마일즈의 의도가 위협적이지 않음을 발견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원래의 우주를 기억하는 자신만의 섬으로 데려갔다.
그리고 몇 년 전에 발견한 또 다른 구명선을 보여주었다. 발견 후 처음으로 구명선의 문을 열자, 피터 파커를 비롯한 지구616의 생존자들이 나왔다. 신으로 군림하는 둠이 생존자들의 존재에 대해 알아버리자, 스트레인지는 그들을 지키기 위해 배틀월드 곳곳으로 흩어버리고 죽임을 당했다.

마일즈는 지구1610과 지구616을 섞은 듯한 맨해튼 왕국으로 보내졌다.
마일즈는 배틀월드 이전의 기억이 없는 주민들에게 지배자에 대항하도록 설득했다. 둠의 성이 적들에게 공격을 받자, 메이커와 미스터 팬타스틱은 마일즈와 피터에게 둠의 능력이 어디서 나오는지 찾아보도록 시켰다.
그들은 성의 지하에 몰러큘맨(Molecule Man)이 숨겨진 비밀의 방을 발견했다.
몰러큘맨은 혹시 먹을 것을 가져왔는지 물었고, 마일즈가 주머니에 들어있던 햄버거를 건네 주었다.
몰러큘맨은 마일즈에게 빚을 갚겠다며 자신이 둠의 능력의 원천임을 알려주었다. 둠은 미스터 팬타스틱과 마주하고, 몰러큘맨이 둠의 능력을 미스터 팬타스틱에게로 옮겨버리자 배틀월드는 파괴되었다.
모든 것이 하얗게 변하고 마일즈는 재구성된 지구616에서 깨어났다.
그러나 아버지와 친구들은 물론, 어머니까지 돌아와 곁에 있었다. 몰러큘맨이 감사의 의미로 가능한 모든 것을 만들었다.

6개월 후, 마일즈는 학교와 수퍼히어로 생활, 연애를 동시에 하는 것이 힘들어졌다.
간케는 라나 바움가트너(밤셸) 같은 또래 수퍼히어로랑 데이트해보라고 제안했다.
그는 맨해튼에 나타난 블랙하트에게 당하고 있는 어벤저스를 도왔다. 피터 파커로부터 지원을 받아 베놈 블라스트로 블랙하트를 쓰러뜨렸고, 블랙하트는 마일즈를 향해 복수를 위해 돌아오겠다며 도망쳤다.
집에 돌아와서는 어머니와 할머니로부터 성적이 떨어진다고 혼이 났다. 할머니는 휴대폰을 빼앗아갔다.
치타우리(Chitauri) 종족의 워브링어와 엮인 후에, 캡틴 아메리카(샘 윌슨), 아이언맨, 비전, 토르(제인 포스터), 노바, 미즈 마블로 이루어진 새 어벤저스의 멤버가 되었다.
 
첫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