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2.27
미스터 미저리 Mister Misery
본명: 미스터 미저리(Mister Misery)
다른 이름: 지하실의 괴물(Thing in the Cellar)
직업: 액받이
소속: 없음, (과거에 닥터 스트레인지)
출신지: 뉴욕 시 그리니치 빌리지 생텀 생토럼
: 검정 모발: 없음
첫등장: Doctor Strange Vol 4 #8 (May, 2016)

초능력

크기와 형태를 자유로이 바꿀 수 있다.
능력

없음
무기/장비
없음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법의 존재를 창조해 자신이 마법을 사용해서 얻는 고통과 괴로움을 이 존재에게 맡겼다. 그것은 생텀 생토럼(Sanctum Sanctorum) 지하에 보관되어, “지하실의 괴물”로 불리게 되었다.

다른 차원에서 온 엠피리쿨(Empirikul)이 마법을 없애기 위해 생텀 생토럼을 파괴했을 때, 그들 중 몇 명이 지하실의 괴물에게로 떨어졌다. 그것은 엠피리쿨의 리더인 임퍼레이터(Imperator)가 직접 맞서야 할 정도로 강력했다.
임퍼레이터가 싸우고 있는 동안, 닥터 스트레인지와 다른 마법사들은 세상의 마지막 마법의 흔적을 담고 있는 몇 가지 아이템으로 무장한 채 도착했다. 원한이 쌓인 괴물은 닥터 스트레인지를 죽이고 싶어 했으나 공동의 적을 상대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와 힘을 합쳐야 했다. 에인션트 원의 두개골 가루에 의해 약해지고 눈이 멀게 된 임페레이터는 쓰러졌다.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도움을 받은 적이 있는 지구의 수많은 시민들 중 몇몇이 자발적으로 스트레인지의 고통을 대신 받으면서, 괴물은 고통에서 해방되었고 생텀 생토럼을 떠났다. 괴물은 이제 기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했다. 그래서 복수를 고려하게 되었다.

여전히 고통을 흡수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알게 된 괴물은 시민들을 공포에 떨게 하기 시작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괴물을 막으려고 다시 만났을 때, 괴물은 자신을 미스터 미저리로 불러 달라고 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