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1.19
미스티 나이트 Misty Knight
본명: 메르세데스 “미스티” 나이트(Mercedes "Misty" Knight)
다른 이름: 마야 코르데이(Maya Corday), 아르테미스-5(Artemis-5)
직업: 모험가, 용병, (과거에 경찰, 사설탐정, 보석 보증인, 보디가드, 정부요원)
소속: 도터즈 오브 더 드래곤, 비욘드 코퍼레이션, 스페이스 프렌즈, (과거에 뉴욕 경찰청, 넬슨 앤 머독 변호사 사무소, 디펜더스, 히어로즈 포 하이어, 빌런즈 포 하이어, 더 크루, 언더그라운드, FBI, ACD, 레이븐크로프트 연구소, 도터즈 오브 리버티)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설정 변경으로 인해) Marvel Team-Up #1 (December, 1971);
(설정 변경되기 전) Marvel Premiere #21 (December, 1974)

초능력

없음
능력

무술, 백병전, 탐정기술.
무기/장비
생체공학 사이보그 팔: 강력한 힘, 기계류 통제, 자력, 에너지 무기 장착, 에너지 방패 장착, 소닉 블래스트 발사, 울버린 같은 클로 돌출 등의 기능이 있다.
 
뉴욕에서 자란 메르세데스 “미스티” 나이트는 경찰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경찰관이 되었으며 금세 형사가 되었다. 경찰관으로 재직하는 동안에 만난 콜린 윙과는 좋은 친구가 되었다.
뉴욕 경찰의 폭탄제거반에 합류한 미스티는 테러리스트 들이 설치한 폭탄을 제거해야 했는데, 도저히 해체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폭탄을 이동시키던 중에 폭발해버렸고, 미스티는 오른팔을 잃고 말았다. 파트너인 라파엘 “라페” 스카프는 미스티의 상처를 감싸고 가까운 병원으로 데려가 머리맡에서 지켜주었다. 팔을 잃어 현역을 계속할 수 없게 된 미스티는 사무직으로 발령받았다. 토니 스타크는 이 영웅적 행동에 주목하고, 미스티에게 합성피부를 씌워 진짜와 비슷한 생체공학 사이보그 팔을 제공했다.

사무직에 정착하는 것을 거부한 미스티는 경찰을 그만두고, 콜린 윙과 함께 나이트윙 레스터레이션스 탐정소(Nightwing Restorations, Ltd.)를 차려 민간 조사업을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혼자 아파트를 살 여유가 없었던 미스티는 진 그레이와 룸메이트가 되었다.
칼리 교단이 콜린의 집을 공격했을 때 미스티는 친구를 보호하려고, 아이언 피스트(대니 랜드)를 사이비교 신자로 착각해 싸웠다. 아이언 피스트는 콜린 가족을 구하기 위해 미스티를 때려눕힐 수밖에 없었다.
미스티는 마스터 칸에게 납치된 콜린을 추적하는 아이언 피스트를 도왔다. 라페를 만나 콜린의 행방을 찾는 것에 도움을 받고, 함께 라비저와 스틸 서펜트에 맞서 싸웠다. 라비저가 미스티의 팔을 날려버리는 바람에 아이언 피스트는 그것이 사이보그 팔임을 알게 되었다. 함께 콜린을 구한 후, 미스티는 대니 랜드가 회사를 되찾는 것을 도왔고, 차카 칸과 골든 타이거즈를 물리치는 것도 도왔다.

지방검사 블레이크 타워는 미스티와 라페를 불러서, 부시마스터의 범죄조직에 미스티가 침투하길 원했다. 라페는 지금까지 잠입했던 모든 사람들이 죽었기 때문에 이를 반대했지만, 미스티는 일을 받아들여 마야 코르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로 인해 미스티와 콜린, 아이언 피스트, 스파이더맨은 스틸 스펜트와 충돌하게 되었고, 스틸 서펜트는 미스티와 콜린 콤비를 비꼬며 “도터즈 오브 더 드래곤(용의 딸들)”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이 임무로 인해 미스티와 아이언 피스트/대니 랜드가 사귀기 시작했고, 대니가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한 후 둘은 키스했다.

부시마스터가 미스티를 납치해오지 않으면 클레어 템플과 노아 버스타인을 해치겠다고 협박하는 바람에, 루크 케이지가 미스티를 노렸다. 아이언 피스트가 케이지와 싸웠지만, 그들은 부시마스터의 체포와 루크의 친구들을 구하고 루크의 모든 혐의를 벗기 위해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그때 이후로, 아이언 피스트와 루크 케이지가 히어로즈 포 하이어(Heroes for Hire)를 결성하자 도터즈 오브 더 드래곤은 자주 함께 했다.

어느 순간엔가 아이언 피스트는 힐스리(H'ylthri) 외계종족으로 복제되어 대체되었고, 그 복제가 살해된 후에 미스티를 비롯한 모든 이들이 아이언 피스트가 죽었다고 믿게 됐다. 미스티는 타이론 킹과 짧은 만남을 가졌다. 그러다 대니 랜드가 아직 살아있다는 증거를 발견하고 조사에 나섰다. 콜린과 네이머의 도움으로 마침내 대니를 찾아 납치범들로부터 구출할 수 있었다.

의뢰가 떨어지자, 미스티는 넬슨과 머독의 변호사 사무소에서 조사관으로 일했다. 이 기간 동안, 데어데블이 미스터 하이드, 인섬니아와 싸우는 것을 도왔다. 미스티와 콜린은 역할을 보석 보증인으로 바꾸었다. 그들의 사건이 형사 사법제도를 통해 해결될 때까지 체포된 범죄자에게 보석금을 빌려주었다. 범죄자가 법정에 나타나지 않으면 뒤쫓아 법정에 세우곤 했다. 또한 오티스 존슨을 고용하여 사무실에서 일하도록 했다.이 무렵부터 미스티는 금빛 외관을 가진 사이보그 팔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더 이상 금속 부분을 숨기기 위해 합성 피부를 사용하지 않았다.

둘은 뉴욕의 부유한 출판 거물이자 고객들의 죽음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실리아 리카도나를 조사했다.
나중에 프리저 번, 험버그, 8-볼, 월윈드 같은 범죄자들이 세계 경제를 무너뜨릴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가 든 마이크로칩을 훔치기 위해 고용되었다. 리카도나는 이 절도 사건에 연루된 모든 범죄자들을 죽이려 했고, 미스티는 이에 맞섰다가 사이보그 팔을 절단당하고 말았다. 다행히도 토니 스타크가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제공해주었다. 미스티는 대니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들의 고객 중 하나인 험버그와 함께 마이크로칩의 경매장소를 발견해 리카도나를 법정에 세울 수 있었다.

슈퍼히어로 시빌 워가 일어난 동안, 미스티와 콜린은 토니 스타크, 리드 리처즈, 스파이더맨과 접촉하여 초인등록법을 따르지 않는 초인들을 추적하는 히어로즈 포 하이어를 결성하라는 제안을 받았다. 처음엔 망설였으나, 결국 둘은 샹치, 험버그, 올카, 블랙캣, 팔라딘, 타란툴라로 구성된 팀을 만들었다.
미스티는 정부에 신원을 등록하고 이니셔티브에 소속되었지만, 대니는 법에 반대하면서 뉴 어벤저스에 합류해 둘의 사이엔 갈등이 생겼다. 헐크가 사카아르 행성으로 추방되었다가 뉴욕을 공격하러 돌아왔을 때, 히어로즈 포 하이어는 외계종족인 브루드(Brood)와 마주쳐 끔찍한 결과를 낳았다. 신체적,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게 된 몇몇 멤버들은 탈퇴했다. 비록 미스티가 헐크의 군대를 이기는데 도움을 주었지만, 히어로즈 포 하이어는 공식적으로 해체되었다.

얼마 후, 미스티와 대니는 그들의 관계에 다시 불을 지폈고 무술학교를 설립할 계획을 세우는 동안 할렘에 있는 아파트에서 동거를 시작했다. 미스티는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알았지만, 일단 대니에게 알리지 않았다. 나중에 그가 청혼을 하자, 미스티는 임신사실을 알게 되어 “명예를 위해” 청혼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대니는 그때까지 아버지가 될 거라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케이지에게 조언을 구한 대니는 아버지의 자리에 도전할 준비를 하고, 미스티와 함께 학교를 세우는 일에 심혈을 기울였다.

데어데블이 헬스 키친의 어둠의 정의를 실행하기 위해 닌자 집단 핸드와 손을 잡은 후, 미스티는 한 폭력배로부터 자신의 형제가 살해된 사건을 조사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미스티는 공식적으로 의뢰를 거절했지만, 시신이 핸드에 의해 살해된 흔적이 있고 데어데블이 저지른 짓이 너무 잔인해 보였기 때문에 자신의 자유의지로 조사를 계속했다. 더 많은 범죄자들이 죽어나가자, 자경단원 슈라우드, 국제 현상금 사냥꾼 실버 세이블, 용병 팔라딘이 이 사건들에 관심을 갖고 각자 추적하기 시작했다. 결국 이들은 미스티와 함께 협력하기로 동의했다.
미스티는 공격을 받고 골목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되었다. 대니와 실버 세이블의 간호를 받으며 병원에서 깨어난 미스티는 자신에게 경고했던 닌자가 진짜 핸드의 닌자가 아니라고 추론했다. 뉴욕 경찰 몇몇이 이 기회를 이용해 핸드 닌자로 변장하고 범죄자들을 제거하고 다닌 것이었다. 실버 세이블, 슈라우드, 팔라딘을 모은 미스티는 옛 파트너인 라페를 포함한 부패한 경찰들을 핸드와 뉴욕 경찰들 앞에서 정체를 드러내게 만들었고, 그들은 체포되어 연쇄살인을 멈출 수 있었다.

미스티는 데어데블의 친구들과 합류하여 데어데블을 핸드의 어두운 영향에서 해방시키고 헬스 키친에서 핸드를 몰아냈다. 얼마 후, 미스티는 대니의 힘이 미스티 안에서 생명력을 드러낸 것이지 자신이 임신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한동안 함께 지냈지만 결국 헤어졌다.

퍼핏 마스터에게 납치 감금된 미스티는 새로운 히어로즈 포 하이어를 위한 관리자로서 행동했다. 문나이트, 팔콘, 블랙 위도우, 실버 세이블, 고스트 라이더가 다양한 임무를 통해 아틀란티스에서 생산한 마약 후크를 공급하는 마약조직을 막았다. 팔라딘과 아이언 피스트가 조종당하고 있던 미스티를 구출한 후, 미스티는 팔라딘과 함께 공식적으로 히어로즈 포 하이어를 재개했고 바트록과 그의 브리게이드를 상대로 한 첫 임무에 스파이더맨을 고용했다.
히어로즈 포 하이어가 해체된 후, 미스티는 자신을 좋아하는 팔라딘과 함께 잠시 빌런즈 포 하이어로 알려진 범죄자들을 이끌었지만, 자신들이 실제로 좋은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그들이 미스티에게 등을 돌리면서 그룹은 해체되었다. 팔라딘과는 잠시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

미스티는 뉴 하이드라가 본거지를 둔 범죄자치국인 바갈리아에서 비밀요원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팔콘에서 새롭게 캡틴 아메리카가 된 샘 윌슨이 부상을 입고 크로스본즈와 싸우는 것을 본 미스티는 그를 돕기 위해 끼어들어야 했다. 한동안 둘은 함께 일하면서 연애했다. 어려운 시기가 있었지만 샘이 캡틴 아메리카 신원을 포기하고 다시 팔콘으로 돌아간 후에도 함께 했다. 이 기간 동안, 대니와 함께 세운 학교는 실루엣(Silhouette)이 운영하고 있었고, 미스티는 가끔씩 방문했다.

미스티는 FBI의 법 집행 부서인 애버런트 범죄부서(A.C.D.)에 합류했다. FBI의 반심비오트 태스크포스 소속이었던 존 제임슨이 콜로라도 주 도버튼을 조사하던 중 실종되자 투입됐다. 잔해 속에서 발가벗은 채로 기억을 잃은 존을 발견한 미스티는 그가 누구인지 상기시켜주었고, 두 사람은 카니지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강력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뉴욕으로 돌아가던 중, 카니지에 감염된 존은 미스티를 제압하고 레이븐크로프트 연구소의 깊숙한 곳에 가두었다. 때가 되자 존은 미스티의 팔을 떼어내고 데마고블린의 식사용으로 보냈지만, 미스티는 팔에 있던 새로운 소닉 빔 기능을 원격으로 작동시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를 틈 타 팔을 집어든 미스티는 탈출할 수 있었지만, 데마고블린이 팔을 잡아뜯어버려 다시 한 번 슈퍼파워를 잃고 말았다. 데마고블린과 존이 미스티를 뒤쫓아 가 간신히 찾았지만 미스티는 존이 카니지의 통제를 벗어나게 하는데 성공했고, 데마고블린에게 맞서게 할 수 있었다.

미스티는 FBI의 요청으로 레이븐크로프트에 취직했고, 빌런즈 포 하이어의 경험을 살려 죄수들의 개심을 돕는 동시에 존 제임슨도 감시했다.
캡틴 아메리카가 살인 누명을 썼을 때, 미스티는 아르테미스-5라는 코드네임으로 도터즈 오브 리버티의 일원이 되어 그를 도왔다.

암흑의 신 널(Knull)의 지구 침공 기간 동안 존과 함께 플레이그(Plague)와 싸운 후, 미스티는 콜린과 다시 나이트윙 레스터레이션스를 구성했다.
이후, 토니 스타크가 소집한 팀에 합류해 함께 우주를 다녀오고, 팀의 일원이었던 벤 라일리가 미스티와 콜린을 비욘드 코퍼레이션에 합류하도록 초대했다. 두 사람은 비욘드를 위해 임무를 수행했지만, 실제로는 모니카 램보를 위해 비밀리에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다.
 
미스티 나이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